鶴山의 草幕舍廊房

2023/01/20 10

尹 스위스서 “앙코르”, 김건희 여사도 환호…무슨 일이길래?

동아닷컴|사회 尹 스위스서 “앙코르”, 김건희 여사도 환호…무슨 일이길래? 김예슬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3-01-20 11:37 업데이트 2023-01-20 14:08 윤 대통령이 지난 17일(현지시간) 스위스 동포 간담회에서 공연을 관람하며 앙코르를 외치고 있다.뉴스1 윤석열 대통령이 스위스 동포간담회에서 사물놀이패 공연을 보고 ‘앙코르’를 외쳤다. 대통령실은 19일(현지시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스위스 취리히에서 열린 동포 초청 만찬 간담회 ‘비하인드 컷’ 영상을 공개했다. 윤 대통령이 인사말을 마치자 스위스 출신 헨드리케 랑게가 이끄는 외국인 사물놀이패가 무대에 올라 환영 공연을 했다. 윤 대통령은 공연이 끝나자마자 “앙코르”라고 크게 외치며 박수를 쳤다. 옆에 앉은 김건희 여사와 주변 사..

민노총 간부까지 연루된 간첩 사건, 문재인 정부 책임 없나

오피니언 사설 민노총 간부까지 연루된 간첩 사건, 문재인 정부 책임 없나 중앙일보 입력 2023.01.20 00:10 국가정보원 관계자들이 지난 18일 오후 서울 중구 민주노총 서울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후 압수품 상자를 들고 나가고 있다. 뉴스1 남북 관계 집착하며 대공 첩보수집·수사 축소돼 대공수사 능력 강화하되 증거 기반한 수사로 가야 민주노총 전·현직 간부들이 간첩 활동을 한 혐의로 국가정보원의 수사를 받고 있다. 압수수색당한 민주노총은 어제 “한 편의 쇼”라며 “7월 총파업 투쟁을 통해 윤석열 정부에 맞서 싸우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과 정의당도 “공안정국의 부활”이라며 윤 정부의 반노조 정책, 국정원의 대공수사권 유지를 위한 정치적 수사라고 비판했다. 하지만 법원이 발부한 압수수색 영장에는 ..

7NEWS_PM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신년 들어 노동개혁 추진을 본격화한 윤석열 정부가 노동조합을 겨냥한 불법행위 수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19일 경찰은 한국노총과 민주노총에 대해 압수수색을 벌였는데, 정부가 대공 수사와 비리 수사를 넘나들며 노동계를 전방위로 압박하는 모습입니다. 정부는 지난 18일부터 건설노조의 불법행위를 겨냥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발표한 전국 LH 시공 현장 내 불법행위는 대부분 민주노총 산하 건설노조가 주도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LH가 시공사로 나선 건설현장은 공공임대 등 신규 임대아파트를 짓는 곳인데, 건설노조가 공사기간을 지연할수록 서민들의 주거비 부담은 예상치 못하게 커집니다. 19일 국토교통부는 ‘건설현장 불법행위 피해사례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불법..

一般的인 news 2023.0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