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3/01/11 10

[단독]이재명 “오후 6시엔 나가겠다” 버티다…檢 문건 내밀자 ‘당혹’

동아일보|사회 [단독]이재명 “오후 6시엔 나가겠다” 버티다…檢 문건 내밀자 ‘당혹’ 장은지 기자 | 유원모 기자 | 박종민 기자 입력 2023-01-11 11:24업데이트 2023-01-11 16:06 ‘성남시 요구’ 네이버 등 문건 제시하자 李 “정진상이 그랬다는 거냐, 몰랐다” 뉴시스 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10일 검찰 조사를 받으면서 “오후 6시까지만 조사를 받겠다”며 사실상 진술을 거부하다 검찰이 ‘성남시 요구안’ 문건 등을 제시하자 갑자기 태도를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11일 동아일보 취재를 종합하면 이 대표는 전날(10일)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수원지검 성남지청에 출석해 조사를 받았으나, 사실상 진술 거부와 다름없는..

횡설수설[橫說竪說] 제48탄, 걸레는 아무리 빨아도 걸레일 뿐이다.

걸레는 아무리 빤다고한들 걸레일 뿐이라는 사실을 철칙으로 생각하며, 지금까지 살아온 사람으로서, 어제 국회 제1당인 더불당의 당대표라는 자의 뻔뻔함에 역시, "걸레는 아무리 빨아도 걸레일 뿐이다."라는 말이 틀리지 않는다는 것을 재삼 확고하게 증명해 준 것 같습니다. 세상사를 아주 쉽고 간단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은 좀 다른 견해를 가지고 계시겠지만 자고로 거짓말하는 것이 습성화된 자들이나 배신을 식은 죽 먹듯 하는 자들은 거의 변태적이라 할 만큼이나 상습적으로 반복하고 있는 사실을 너무 자주 접하고 있는 게 현재 한국 사회의 실상임을 많은 분들이 공감하리라고 여겨집니다. 따라서, 대한민국의 현시국은 정상적인 서구식 자유민주주의에 입각한 정상적이고, 합리적이고, 평화적인 법절차에 의거 순차적으로 점진적으로 ..

[스크랩] 마피아가 된 한국정치?

마피아가 된 한국정치? 거짓 없는 진실 2022. 11. 22. 20:19 🔹️마피아가 된 한국정치? (구월환전세계일보 주필) 공천•돈 어우러진 이권카르텔 국민은 정치 뒷골목 몰라 명예만 남기고 먹을 것은 다 치워야. 지금 한국정치는 국민기대와 상식에서 너무 멀리 나갔다. 정치불만은 세계 어디서나 있는 것이지만 명색이 선진국인 나라에서 이런 정치는 잘못돼도 정도 문제지, 심하게 말하자면 이건 정치도 아니다. 당장 최대 현안인 대장동사건만 하더라도 수천억의 특혜가 눈앞에서 왔다갔다 했는데 1원도 안먹었다는 식으로 얘기해도 되는 것이 현실이다. 국회 다수당 소속의원들이 이런 말을 믿고 열렬히 지지하고 있으니 후대의 역사는 어떻게 기록할지 궁금하다. 당장 최근의 뉴스만 하더라도 사람들이 죽는다고 아우성치는데 ..

Free Opinion 2023.01.11

[사설] 文 유엔 연설 지장 줄까 국민 생명 외면하고 월북 몰이 했다니

오피니언사설 [사설] 文 유엔 연설 지장 줄까 국민 생명 외면하고 월북 몰이 했다니 조선일보 입력 2023.01.11 03:24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오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2022년도 국가안전보장회의 및 대외경제안보전략회의 연석회의’에서 서훈 국가안보실장과 대화하고 있다. 2022.2.22/뉴스1 서훈 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2020년 9월 서해에서 북한군에게 총격을 받고 숨진 해수부 공무원 이대준씨를 자진 월북으로 몰아간 것은 당시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 총회 연설에 지장을 주고 남북 이벤트에 대한 비판이 커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였다고 한다. 검찰이 공소장에서 밝힌 내용이다. 국가안보실장이 국민 생명이 아니라 남북 이벤트만 신경 썼다는 것이다. 서 전 실장은 사건 직후 열린 각종 회..

7NEWS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어제(10일) 오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FC 불법 후원금' 사건의 피의자로 검찰의 소환조사를 받았죠. 이 대표는 12시간 가까이 조사를 받고 오후 10시 42분쯤 귀가했고, "진실은 결국 법정에서 밝혀질 것이다. 어차피 답은 정해져서 기소할게 명백하고, 조사과정에서도 그런 점 많이 느꼈다"며 "(검찰 조사에서) 제가 납득할 만한 것은 없었다"는 말을 남겼습니다. 이 대표 소환 조사를 마친 검찰은 이 대표를 '제3자 뇌물 혐의'로 기소하는 쪽으로 결론을 내렸고, 구속영장 청구 여부는 추후 결정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대표는 성남시장이던 2014~2018년, 두산 건설, 네이버 등 관내 기업으로부터 청탁을 받고 그 대가로 성남FC에 총 182억원의 후원금을 내게..

一般的인 news 2023.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