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3/01/19 10

횡설수설[橫說竪說] 제49탄, 종이호랑이와 솜방망이 국정

요즘, 한국 사회가 돌아가고 있는 현상을 접하고 있노라면, 종이호랑이와 솜방망이가 늘 머릿속을 맴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표현한다면, 종이호랑이 같은 정권이 창출하고 있는 행태와 솜방망이로는 허망한 결과 즉, 후회막급[後悔莫及]의 암담한 미래를 맞게 되지는 않을까를 염려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어떤 건설적인 방안이라도 적재적소[適材適所]를 우선 시 하지 않으면, 방안을 시행해야 할 시차를 놓치게 된다는 사실을 국정을 맡은 자들은 명심하고, 또, 명심해야만 할 것이며, 특히, 한국 사회의 현실에서는 아주 중차대한 요목이라고 여겨집니다. 아무리 국정을 책임진 대통령을 위시하여, 정부의 관계 부처, 기관의 모든 책임자들이 국내외를 오가면서 어려운 경제와 안보 상황을 위해 땀을 흘리면서 열심히 일을..

[사설] 민노총 내부에 북한 지하조직이 들어앉은 게 사실인가

[사설] 민노총 내부에 북한 지하조직이 들어앉은 게 사실인가 조선일보 입력 2023.01.19 03:14 경찰이 18일 오전 압수수색이 진행 중인 서울 중구 민주노총 서울 사무실 앞 통행을 통제하고 있다. /뉴스1 국가정보원과 경찰은 18일 민노총 전·현직 간부들이 북한 지시에 따라 각종 반국가·이적 활동을 벌인 혐의로 서울의 민노총과 보건의료노조 사무실, 전남 담양의 자택, 세월호 제주 기억관 평화 쉼터 등 10여 곳을 압수 수색했다. 국정원은 민노총 핵심 간부가 2017년 동남아에서 북한 공작원과 접선한 뒤 보건의료노조 간부와 금속노조 간부 출신 2명 등과 함께 지하조직을 운영해 온 것으로 보고 있다. 국정원은 최근 창원과 제주 지하조직 적발 이후 증거인멸 정황이 포착돼 급히 강제수사로 전환했다고 한..

Free Opinion 2023.01.19

7NEWS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지난 18일 경찰청과 국가정보원이 서울 중구 민노총 총연맹 본부를 비롯한 전국 10곳 안팎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압수수색을 벌였습니다. 방첩당국은 전·현직 민노총 간부 4명이 북한 공작원과 회합·통신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민노총 본부가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로 압수수색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국보법 위반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는 민노총 조직국장 A씨는 북한 노동당 산하 대남 공작 조직인 ‘문화교류국’ 소속 공작원들과 해외에서 접촉하며 공작금을 받는 등의 교류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정원은 제주 ‘ㅎㄱㅎ’나 창원 ‘자통’ 등 간첩단 혐의를 받는 지하조직에 대한 수사가 수면 위로 올라오자 민노총 일부 간부 등 피의자들이 국보법 위반 혐의 문건을 삭제·변경하거나 ..

一般的인 news 2023.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