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3/01/27 10

횡설수설[橫說竪說] 제51탄, "남측 대통령"추종한 대깨문/문빠의 공로

지난 친중, 종북좌익정권의 수장으로 5년 간이나 "남측 대통령"으로 군림한 자의 행적을 알면 알수록 대한민국 사회의 정상적인 사고와 판단력을 가지고 있는 국민이라고 하면 오늘 "조선일보"의 단독 기사인, "통계청장 출장 간 새 자료 빼낼 규정 급조...文정부 통계조작 의혹 내막"이라는 기사를 읽고 난 후에는 기가 막힐 지경에 이르고 말았을 것입니다. 스스로, 북에 가서 공식 행사장에서, "남측 대통령"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자가 주장으로 있든 정부가 어떤 짓거리로 국가를 엉망진창으로 만들려고 했는 지를 한 가지 한 가지 낱낱이 알려지다가 보니, 이제는 국가의 통계 자료까지 조작하면서, 그동안 온 국민을 우롱해 왔다는 실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이렇게까지 했다는 게 믿어지지가 않을 정도입니다..

스타트업 키워 고객 만드는 TSMC... 고객 문턱 높은 삼성

스타트업 키워 고객 만드는 TSMC... 고객 문턱 높은 삼성 [삼성·TSMC 경쟁력 비교] [3] 모리스 창, 반도체 생태계 만들다 임경업 기자 입력 2023.01.27 03:00 세계 3대 AP(스마트폰 두뇌 반도체) 업체로 꼽히는 대만 미디어텍은 원래 대만 2위 파운드리사 UMC의 사내 조직이었다. 컴퓨터 CD 드라이브용 반도체를 설계하다 1997년 분사했고, 대만의 수많은 팹리스(반도체 설계 업체) 중 하나에 불과했다. 미디어텍은 2010년 전후 스마트폰 확장기를 맞아 초고속 성장을 거듭했다. TSMC가 미디어텍을 받아들였기 때문이다. TSMC는 첨단 나노 공정이 개발될 때마다 경쟁 업체(UMC)에서 출발한 미디어텍에 반도체를 만들어 줬다. 수시로 인력을 교류하고 TSMC 연구원들이 달라붙어 칩 ..

반도체 최악한파… 메모리 재고 넉달치 쌓였다

동아일보|경제 반도체 최악한파… 메모리 재고 넉달치 쌓였다 박현익 기자 | 곽도영 기자 입력 2023-01-27 03:00업데이트 2023-01-27 03:01 업계 “재고 15주 넘으면 상황 심각” SK하이닉스 10년만에 적자 전망 삼성전자, 1분기 반도체 적자 우려 메모리 반도체 산업 상황이 우려했던 것보다 더 악화하며 기업들이 역대급 한파를 맞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올해 10년 만의 첫 연간 적자를 기록할 것이란 관측이 지배적이다. 글로벌 1위를 다투는 삼성전자도 올 1분기(1∼3월) 14년 만의 반도체(DS) 부문 적자 전환 예상이 나온다. 한국 경제를 떠받쳐 왔던 반도체 산업이 위기를 맞으면서 경제 활력 전체가 떨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된다. 26일 반도체 및 투자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

7NEWS_PM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중대재해처벌법이 시행된 지 1년을 맞았습니다. 시민단체와 노동계는 “종이호랑이”라며 제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중대재해로 수사에 착수한 사례는 229건이고, 그 중 기소의견 송치는 34건입니다. 실제 처벌까지 이어진 사례는 아직 없습니다. 작년 산재사고 사망자는 644명으로 전년 대비 39명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중대재해처벌법 적용 대상 사업장에서의 사망자는 256명으로 전년보다 8명 많습니다. 근로자 사망 사고를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된 법이지만, 실제로는 법 적용 대상 사업장에서 사망자가 늘어나는 결과가 나오면서 법 효과에 의문이 제기되는 상황입니다. 현행 법은 상시 근로자 50인 이상의 사업장에서 사망 등 중대재해가 발생할..

一般的인 news 2023.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