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2/10/19 10

[스크랩] 멘토르와 벤치마킹이 시급한 우리 교육의 현주소(재)

작성자: 鶴山 1612.05.06 01:21 [지난 2016년 12월 5일에 쓴 글을 참고로 다시 올렸습니다.] 흔히 교육은 백년지대계(百年之大計)라는데, 더구나 우리 나라는 인적자원이 가장 중요한 국가적 자원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양성해야 할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있는 오늘 날 우리 교육의 현주소를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깊이 생각해 보면 앞날이 그리 밝게만 보이질 않는 것도 현실인 것 같습니다. 역사적인 맥락에서 고찰해 보면, 우리 나라의 교육이 개화의 흐름 속에서 한 때의 큰 과오를 지적할 수는 있을지라도 결코, 세계의 추세에 비하여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많이 뒤쳐지고, 정책의 오류나 과오로 인하여 우왕좌왕 하지는 않았던 것 같은 데, 요즘 우리의 교육실태는 뿌리없이 세워 놓은 나무처럼 언제 쓰러질..

[사설] 엉뚱한 논란에 발도 못 떼는 노동 개혁

[사설] 엉뚱한 논란에 발도 못 떼는 노동 개혁 조선일보 입력 2022.10.19 03:24 더불어민주당이 "문재인 전 대통령은 김일성주의자"라고 말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을 국회 모욕죄로 고발했다. 사진은 김 위원장이 지난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는 모습. /국회사진기자단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은 김일성주의자”라고 말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장을 국회 모욕죄로 고발했다. 김 위원장은 지난 12일 국감에서 ‘문 전 대통령을 종북 주사파라고 생각하느냐’는 민주당 의원 물음에 “가장 존경하는 사상가가 신영복 선생이라면 확실하게 김일성주의자다”라고 답했다. 국회 모욕죄는 ‘국회의 권위를 훼손한 때’에 성립한다. ..

Free Opinion 2022.10.19

7NEWS

😊 ‘7NEWS’를 애독해 주시는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조선일보에서는 현재 좋은 기사를 공유하면서 ‘조선일보 앱’도 확장하는 대회를 하고 있습니다. 다음 링크(고유 앱 링크)를 스마트폰에서 열어서 클릭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보다 좋은 글로 성원에 보답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미국 물가가 40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치솟으면서 미 연준(Fed)가 필사적으로 물가 방어에 나서고 있지만 여전히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닐 카시카리 미니애폴리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근원 인플레이션이 잡히지 않을 경우 기준금리 상단을 4.75% 이상으로 올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연준에서 대표적 비둘기파로 분류되는 인물마저 금리인상 기조에 손을 들어준 겁..

一般的인 news 2022.10.19

가정의 모든 것이 예배가 되는 삶 사도행전 10장 1-15절 외 1

가정의 모든 것이 예배가 되는 삶 사도행전 10장 1-15절 10월 19일 (수) 가정의 모든 것이 예배가 되는 삶 사도행전 10장 1-15절 1. 가이사랴에 고넬료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달리야 부대라 하는 군대의 백부장이라 2. 그가 경건하여 온 집안과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며 백성을 많이 구제하고 하나님께 항상 기도하더니 3. 하루는 제 구 시쯤 되어 환상 중에 밝히 보매 하나님의 사자가 들어와 이르되 고넬료야 하니 4. 고넬료가 주목하여 보고 두려워 이르되 주여 무슨 일이니이까 천사가 이르되 네 기도와 구제가 하나님 앞에 상달되어 기억하신 바가 되었으니 5. 네가 지금 사람들을 욥바에 보내어 베드로라 하는 시몬을 청하라 6. 그는 무두장이 시몬의 집에 유숙하니 그 집은 해변에 있다 하더라 7. 마..

Faith - Hymn 2022.1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