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2/10/25 10

횡설수설[橫說竪說] 제42탄, 대한민국 국회 개혁 누가 해야 할까!

현대 자유민주주의 국가의 대세인 3권 분립의 국가 운영 체제 에서 유독 대한민국은 입법부인 국회가 하도 수준 이하의 저질이라서 가장 시급한 개혁이 필요한 곳이건만 정작, 엉망진창인 자신들의 처지는 모른 채 하면서 전형적인 한국 사회에서의 내로남불의 표본으로 전락한 시궁창인 것 같은데, 저들에게 스스로 개혁을 하라고 한들, 어느 때에 무슨 개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인 가? 아마도, 대한민국 국회가 선진 자유민주주의 국가 수준의 대개혁을 시도한다고 하면, 삼척동자[三尺童子]도, 우리 동네 똥개들도 웃을 테지요! 하지만, 대한민국 국회의 개혁은 어느 국가 기관보다도 최우선적으로 시급히 대개혁을 단행해야만 할 꼴통 장마당이라고 하는 데에는 직업 정치꾼들만 제외하고는 한국인이라면 국내외를 막론하고 거의 대다수가 ..

한동훈 “김의겸, 입만 열면 거짓말…해코지 면허증 있나” 술자리 의혹제기 비판

동아닷컴|정치 한동훈 “김의겸, 입만 열면 거짓말…해코지 면허증 있나” 술자리 의혹제기 비판 김혜린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2-10-25 10:07 업데이트 2022-10-25 11:3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2022.10.25/뉴스1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5일 윤석열 대통령과 한 장관이 7월 변호사들과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고 주장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겨냥해 “책임을 안 지니 그래도 되는 줄 알고 이런 것 같다만 이번엔 달라야 한다”고 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윤석열 대통령 시정연설 참석차 국회를 찾았다가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이 제기한 ‘청담동 술자리’ 의혹에 대해 “김 의원은 어제 오후에 국감에는 들어오지도..

경제위기 닥쳤는데 협치는 고사하고 대립만 하는 여야

Opinion :사설 경제위기 닥쳤는데 협치는 고사하고 대립만 하는 여야 중앙일보 입력 2022.10.25 00:10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국정감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에 대한 종합감사가 한동안 중지됐다. 장진영 기자 민주당, 압수수색 반발해 시정연설 거부 정치력 발휘 못하는 정부·여당에도 책임 윤석열 정부를 대상으로 한 국회의 첫 국정감사가 어제 파행을 빚었다. 검찰이 더불어민주당 당사에 있는 민주연구원에 대한 압수수색을 재시도하자 민주당이 한때 국감 일정을 전면 보류했다. 민주당이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항의·규탄 회견을 벌이면서 종합감사가 예정돼 있던 상임위 등에서 국감이 줄줄이 차질을 빚었다. 민주당이 어제 오후 의원총회를 열고 국감에 복귀했지만, 여야 대치는 ..

Free Opinion 2022.10.25

7NEWS

😊 ‘7NEWS’를 애독해 주시는 독자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조선일보의 좋은 기사와 ‘조선일보 앱’을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입니다. 다음 링크(고유 앱 링크)를 스마트폰에서 열어 앱을 설치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신청을 하고, 앱에서 기사를 공유하면 이벤트 참여가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7NEWS입니다. 인도계 이민 3세대인 리시 수낙 전 재무장관이 영국의 신임 총리로 선출됐습니다. 그는 영국 역사에 총리가 등장(1721년)한 지 301년 만에 나타난 최초의 유색인종 총리이자 210년 만의 최연소(만 42세) 총리라는 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영국 BBC는 수낙 전 재무장관의 총리 선출을 두고 “9월의 패자가 10월의 승자가 됐다(September’s loser becomes Octobe..

一般的인 news 2022.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