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2/09/11 10

리먼쇼크보다 심각한 ‘거래 빙하기’.... “급매물 적체 지속되면 투매 사태도”

리먼쇼크보다 심각한 ‘거래 빙하기’.... “급매물 적체 지속되면 투매 사태도” 금리 인상에 급락 공포 확산, 사상 유례 없는 거래절벽 매물 적체 3개월 지속되면 투매 사태 발생 가능 하락세 지속되면 깡통주택, 깡통전세 속출 ‘선 안정, 후 규제완화’ 정책으로 하락세 지속 될 듯 부동산 경기 침체 지속된 공급 감소 불가피, 정책 묘수 필요 차학봉 부동산전문기자 입력 2022.09.10 05:30 인천 송도, 경기도 동탄, 인덕원 등 지난해 집값 상승을 주도했던 지역을 중심으로 급매물이 나오면서 하락폭이 커지고 있다. 최근 서울에서도 최고 호가와 비교해 20~30% 하락한 급매물이 나오고 있다. 일부에서는 급매물은 로열층 호가 기준 하락폭이며, 30~40% 낮은 가격으로 거래 신고된 주택은 가족 증여 등 ..

횡설수설[橫說竪說] 제33탄, [긴급 제안] 국민에 의한 국회해산법 제정

내우외환[內憂外患]의 국가적 위기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대한민국에서는 긴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가 한두 가지가 아니지만, 그 가운데서도 정치판을 우선적으로 쇄신하지 않고서는 희망이 보이질 않을 것이다. 거두절미[去頭截尾]하고, 당장 손을 봐야 할 곳은 다름 아닌, 대한민국에서는 국회라고 생각하며, 이 사안에는 이미 대다수의 국민들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을 것이다. 물론, 선결조건으로는 국민에 의한 입법부 개혁이 단행되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한 정책 벤치마킹 대상국으로는 미국을 제안하는 바이다. 즉, 의원 정원을 양원제를 채택한다고 해도 현행 정원의 과반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에서 정하도록 하되, 차후에라도 정원의 조정은 엄격하게 제한하는 조항과 필히 대한민국에서는 "국회해산"에 대한 조항을 명문화할 뿐만..

北 핵위협에 민주 침묵…與 “핵폭탄보다 삼중수소가 무섭나”

北 핵위협에 민주 침묵…與 “핵폭탄보다 삼중수소가 무섭나” 김명일 기자 입력 2022.09.10 12:56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 /노동신문 뉴스1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이 핵무기 선제공격 가능성까지 언급한 북한 핵무력 정책 법령 채택에 아무런 입장을 내지 않자 “핵폭탄보다 무서운 삼중수소”라고 비꼬았다. 민주당 의원들은 지난해 월성원전 부지 내에서 삼중수소가 유출됐다며 단체 기자회견을 한 바 있다. 일반 수소보다 원자핵 무게가 3배 무거운 삼중수소는 자연계에서도 존재하는 물질이다. 김웅 의원은 10일 페이스북을 통해 당시 민주당 기자회견을 언급하며 “바나나에도 들어있는 삼중수소에 항의한 민주당, 북한의 핵무기 위협에는 입꾹닫(입을 꾹 닫고 말을 안함)”이라며 “핵폭탄보다 무서운 삼중수소, ..

추석 연휴 일요일 전국 흐린 날씨…제주도 비소식

뉴시스|사회 추석 연휴 일요일 전국 흐린 날씨…제주도 비소식 입력 2022-09-10 17:18 업데이트 2022-09-10 17:19 추석 연휴 사흘째인 오는 11일 일요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흐린 날씨를 보이겠다. 제주도와 강원영동, 경상권동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10일 “내일(11일)과 모레(12일)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다”며 “내일 새벽부터 오전 사이 강원영동에, 아침부터 오후 사이 경상권동해안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모레까지 제주도 및 남해안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내일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40㎜, 강원영동·경상권동해안·남해안 5㎜ 내외다. 모레까지 아침 기온은 15~21도의 평년기온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一般的인 news 2022.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