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4/03/08 10

[김형석 칼럼]더불어민주당이 국민과 민주정치를 버렸다

동아일보| 오피니언 ​ [김형석 칼럼]더불어민주당이 국민과 민주정치를 버렸다 ​ 김형석 객원논설위원·연세대 명예교수 입력 2024-03-07 23:42업데이트 2024-03-07 23:42 여소야대 국회서 주도권 행사하는 민주당 총선 공천으로 이재명 개인 위한 사당 돼 민주국가의 ‘선한 공존의 질서’ 무너뜨려 ​ 며칠 전 TV에서 뉴스를 들었다. 민주당을 대표하는 한 최고위원이 민주당은 김대중 대통령으로 출발해 노무현, 문재인 대통령을 거쳐 지금은 당 대표인 이재명으로 이어져 왔다, 이재명이 민주당과 국가를 대표할 시대정신을 이끌어 가야 할 단계라고 했다. 그것은 이재명의 주장과 신념을 대변한 선언이다. 국민도 그 뜻을 이해는 한다. 문재인 정부에서 현재까지 국정의 중책은 민주당이 맡아 왔고 지금도 절대..

AI 핵심 소재 유출 의혹…핵심 기술 국가안보 시급하다

오피니언 사설 ​ AI 핵심 소재 유출 의혹…핵심 기술 국가안보 시급하다 ​ 중앙일보 입력 2024.03.08 00:42 법원, 하이닉스 전 연구원 전직 금지 가처분 결정 ​ 핵심 기술 넘어간 듯…처벌 강화, 간첩죄 정비해야 ​ ​ 법원이 SK하이닉스에서 반도체 설계 업무를 담당했던 전직 연구원이 경쟁 회사인 마이크론으로 이직하는 것을 금지하는 가처분 결정을 내렸다. 하지만 이미 핵심 기술이 마이크론에 넘어간 것 아니냐는 우려가 나온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 50부는 SK하이닉스가 사직한 전 연구원을 상대로 낸 전직 금지 가처분 신청을 지난달 말 받아들였다. 금지 기간은 오는 7월 24일까지며, 위반하면 하루 1000만원씩을 물어내야 한다. SK에 따르면 이 직원은 하이닉스에 20년 넘게 근무하며 AI의..

[사설] 기술 유출 심각한데 법원은 늑장 판결, 국회는 늑장 입법

오피니언 사설 ​ [사설] 기술 유출 심각한데 법원은 늑장 판결, 국회는 늑장 입법 ​ 조선일보 입력 2024.03.08. 03:14 ​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모습. 2023.2.1/뉴스1 ​ SK하이닉스에서 고대역폭 메모리(HBM) 설계 담당으로 일하다 미국 마이크론으로 이직한 연구원에 대한 전직 금지 가처분이 뒤늦게 인용됐다. 2022년 7월 SK하이닉스를 퇴사한 A씨는 경쟁사에 2년간 취업·용역·자문·고문 등의 계약을 하지 않는다는 약정서와 비밀 유지 서약서에 서명했다. SK하이닉스는 A씨가 이를 어기고 이직한 사실을 뒤늦게 알고 작년 8월 전직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는데, 약 7개월 만에 재판부가 받아들였다. A씨가 해외 거주 중이어서 서류 송달 등에 시간이 걸렸다고 하나 기술 노하우가 ..

굳건한 하나님의 임재

오늘의 양식 | 굳건한 하나님의 임재 시편 68:4 - 68:14 4. 하나님께 노래하며 그의 이름을 찬양하라 하늘을 타고 광야에 행하시던 이를 위하여 대로를 수축하라 그의 이름은 여호와이시니 그의 앞에서 뛰놀지어다 5. 그의 거룩한 처소에 계신 하나님은 고아의 아버지시며 과부의 재판장이시라 6. 하나님이 고독한 자들은 가족과 함께 살게 하시며 갇힌 자들은 이끌어 내사 형통하게 하시느니라 오직 거역하는 자들의 거처는 메마른 땅이로다 7. ○하나님이여 주의 백성 앞에서 앞서 나가사 광야에서 행진하셨을 때에 (셀라) 8. 땅이 진동하며 하늘이 하나님 앞에서 떨어지며 저 시내 산도 하나님 곧 이스라엘의 하나님 앞에서 진동하였나이다 9. 하나님이여 주께서 흡족한 비를 보내사 주의 기업이 곤핍할 때에 주께서 그것..

Faith - Hymn 2024.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