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4/09 130

[스크랩] 늙은 남편

🌻늙은  남편💚  鎭(JIN. Tae)  9월 12일 오후 12:17    🌻늙은  남편💚  동물 사회에서 늙은 수컷은 비장하거나 비참하다.  평생 적으로부터 무리를 보호하던 숫사자는 사냥할 힘을 잃으면 젊은 수컷에게 자리를 내주고 쫓겨나 '마지막 여행'에서 혼자 쓸쓸히 죽어간다.  늙은 숫고양이도 죽을 때면 모습을 보이지 않는다. 침팬지도 늙은 수컷은 젊은 것들과 암컷에게 애물 단지처럼 왕따 당하며 산다.  어느 나라건 '늙은 남편'을 조롱하는 농담은 넘쳐난다.  일본에서는 "비 오는 가을날 구두에 붙은 낙엽" 신세로 비유된다. "아무리 떼내려해도 달라붙는 귀찮은 존재"라는 뜻이다.   실제 인구조사 결과도 씁쓸하다. 몇 년 전 일본 에히메현에서 노인 3,100명을 조사했더니...여성은 남편 있..

다양한 도우미 2024.09.13

현대차-GM ‘미래차 동맹’… 전기차 등 공동 개발-생산한다

경제​현대차-GM ‘미래차 동맹’… 전기차 등 공동 개발-생산한다​동아일보입력 2024-09-13 03:00정의선, GM 회장 만나 협력 MOU테슬라-BYD 추격에 韓美 1위 연합원자재 공동조달로 수익성 높이고차종별 플랫폼 교환해 약점 보완크게보기현대자동차가 미국 최대 자동차 회사 제네럴 모터스(GM)와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메리 바라 제너럴모터스(GM) 회장 겸 CEO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2024.09.12. 뉴시스​한국과 미국에서 각각 1위를 달리는 현대자동차와 제너럴모터스(GM)가 동맹을 맺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직접 미국에서 메리 바라 GM 회장을 만나 포괄적..

[사설] 스스로 월급 올리는 의원들, 추석 '떡값'도 꼬박꼬박 챙겨왔다니

오피니언 사설​[사설] 스스로 월급 올리는 의원들, 추석 '떡값'도 꼬박꼬박 챙겨왔다니​조선일보입력 2024.09.13. 00:25​​특권폐지국민운동본부가 작년 7월 17일 서울 국회의사당 앞 도로에서 주최한 '특권폐지 국민총궐기 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국회의원 특권 폐지를 요구하며 시위를 하고 있다. /장련성 기자​추석을 닷새 앞둔 12일 300명의 국회의원들에게 명절 휴가비가 424만원씩 지급됐다. 설날까지 합치면 연 849만원에 달한다. 매년 세비로 받는 1억5700만원과 별개의 돈이다. 5급 이상 일반 공무원들은 설·추석이라도 별도 상여금이 없다. 일반 직장인도 요즘은 경기가 어려워 명절 상여금 구경하기가 힘들다. 그런데 국회의원들은 억대 연봉 외에 명절 떡값까지 꼬박꼬박 챙기고 있는 것이다.국회의..

"까마귀 노는 곳에 백로야 가지 마라"고는 하였지만....

제2차 세계 대전에서 연합군의 승전으로 일제 식민지 하에 있든 대한민국이 어렵게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건국의 기회를 맞을 수 있었지만 건국 초기에 북괴의 남침으로 한국전을 겪게 되고 세계 최빈국의 나락에서 온 국민이 대동단결하여 산업화에 전력을 다하면서 미국을 중심으로 많은 자유민주주의 우방국가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오늘의 강소국[強小國]으로 탈바꿈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면서 1970년대 중반 이후로 급성장한 한국의 현실에 참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었습니다.하지만, 거두절미[去頭截尾]하고 현재 한국 사회의 상황을 볼 때 지난 4월 총선 후부터 깊은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는, "3류 정치꾼들과 5류 쓰레기 국민들"이라는 서글픈 심정을 유발하고 있는 유행어가 일상에서 떠나질 않고 있었는데 그나마 근간에 세..

鶴山의 넋두리 2024.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