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루마니아 혁명 이야기 ⑦

鶴山 徐 仁 2006. 5. 4. 21:55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루마니아 혁명 이야기 ⑦

 
  오는 5월 17일에 루마니아의 티미소아라 시 시장이 한국을 방문하게 된다. 5.18 광주의거를 기념하는 재단에서 그를 초청하여 방한케 된다. 티미소아라 시 시장이 이번 방문 때에 광주에서의 행사를 마친 후 서울에서 본인도 만나는 기회가 있게 된다. 

티미소아라 시장의 생각은 지난 날 차우세스쿠가 이끄는 공산정권이 루마니아를 통치하던 때의 루마니아 사정과 김정일이 이끄는 북한의 공산정권이 북한 인민들을 통치하고 있는 지금의 북한 사정이 너무나 흡사하기에 루마니아 혁명의 과정이 북한의 해방운동에 크게 참고가 될 것이라 한다. 그래서 그가 이번 한국에 왔을 때에 자신들이 겪었던 경험을 우리들에게 소상히 들려주어 김정일 공산정권으로부터 백성들을 해방시킴에 기여하고 싶다는 뜻을 전해 왔다. 루마니아 티미소아라 시 시장의 선한 뜻에 먼저 고마움을 표시하고 싶다.
 
최근 들어 온 북한의 사정은 그 어느 때보다 주민들의 인심이 김정일 정권으로부터 멀어지고 있다는 소식이다. 전에 없던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 지방 도시에서도 밤사이에 “김정일 독재 무너뜨리자”는 벽보가 나붙는다는 소식이다. 그리고 온 나라에 숱하게 세워져 있는 김일성 동상이 밤사이에 누군가에 의하여 넘어져 있는 경우도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다. 

이런 때에 남한의 우리가 북한 동포들을 어떻게 돕는 것이 가장 바람직스러운지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고 지혜로운 대안(代案)을 세워 나가야 할 때임을 실감하게 된다. 루마니아 국민들이 어느 날 차우세스쿠 독재로부터 해방되었듯이 북한 동포들 역시 다가오는 어느 날 김정일 독재로부터 해방 받게 되는 날이 앞당겨져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가 북한을 돕는 모든 활동이 이 목표를 성취시킴에 집중 되어야 하지 않겠는가!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님께로만 걷는 길  (0) 2006.05.04
정금과 같이  (0) 2006.05.04
루마니아 혁명 이야기 ⑥  (0) 2006.05.04
루마니아 혁명 이야기 ⑤  (0) 2006.05.04
루마니아 혁명 이야기 ④  (0) 2006.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