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歷史. 文化參考

[스크랩] 日本 朝日 TV방송이 제작한 `安重根義士의 一代記`(강추)

鶴山 徐 仁 2014. 2. 27. 17:48

 

 

 日本 朝日 TV방송 제작


두고 두고 볼 자료인것 같아요


2013년 3월 28일 방영한

민족의 영웅 안중근


安重根의사의 一代記를 명쾌히 해설


[Youtube 45분짜리]
 


安重根義士의 고귀한 정신을 받들자

일본이 제작 방영한  안중근 의사의 一代記 


클릭 ☞
일본이 제작 방영한 안중근 의사의 一代記

 


안중근의사는 1879년7월16일, 황해도 해주에서 태어나,

31세의 나이로 1910년3월26일 여순감옥에서 사형으로 생을 마감하신우리의 자랑스런 영웅이자 애국자이자, 당시 대한독립군의 중장의 신분이었다.

1909년10월26일 하얼빈역에 아침 9시 도착, 러시아의 재무상과 회담예정의 날 아침에, 불과 5m의 거리에서 6발의 권총사격으로 이토히로부미(伊藤博文)을 암살했다.

그가 6차례의 재판을 받는 중에, 왜 그를 암살했나는 질문에 15가지의 이유를 명쾌히 설명, 당시 검찰관이나 형무소 헌병도 그를 존경하게 만들었던 사실이 동영상에 여실 나온다.

동양평화론은, 그 당시 아무도 생각치못한 명쾌한 새로운 세계지도를 그리고 있었다.

한중일 3개국이 경제통합하고, 통화도 단일통화를 체택하면 더욱 번성한다고 역설하기도 했다.

동영상의 하부에서는 일본의 학자도, 1910년8월22일의 한일합방은 지나친 것이었다고 시인한다.

이등박문이 하얼빈에 간 것은, 한일합방과 만주이권을 러시아와 담판하기 위해서 였다고도 밝히고 있다.

나는 이 동영상을 우리나라 TV가 정식으로 방영하기를 바란다.

너무도 귀중하고 값진 내용이 가득하다.

우리 젊은이들이 반드시 보고 배워야 할 것이 충만되어 있다.

안중근이 1910년 3월 사형집행을 앞두고 흔들림 없는 심경을 술회한 자작 한시로 안태평의 한문교본 대가법 첩에 기록되어 있다. 

이 땅에 살고 있는 한국인이라면 남녀 노소를 불문하고

반드시 일본Asahi TV가 제작한 45분짜리 동영상을 꼭 보아야만 할 것이다.

특히 자기 몸이나 도사리는 지식인들이나 당리당락과 사리사욕에만 눈이 먼 정치인들이 들끓고 있다.

도대체가 우리가 안중근의사에 대해 무엇을 얼마나 깊이 알고 있었는지,역사교과서는 이 동영상에 나오는 동양평화론의 골자를 소개나 하는지 궁금하다.

실로,분개하고 개탄하지않을수 없으며 지금이라도 안중근의사의 고귀한 정신을 국민교육을 통하여 이어 받고 후세에게 가르쳐야 할것이다

 

( 펌 ) 

출처 : 경대사대 부중고1215회 동기회
글쓴이 : 여정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