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2024/04/03 10

[스크랩] 이번 총선이 마지막 선거일 수도"...월간조선 편집장의 충격 칼럼

이번 총선이 마지막 선거일 수도"...월간조선 편집장의 충격 칼럼 無知開 2024.03.31 17:43 ☆이번 총선이 마지막 선거일 수도"...월간조선 편집장의 충격 칼럼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당시, 박 전 대통령만 '외과 수술적 타격(surgical strike)'으로 권좌에서 끌어내리면 대한민국은 아무일 없었다는 것처럼 다시 정상적인 헌정(憲政)으로 복귀할 것이라고 생각한 자가 있었다면, 그는 틀림없이 대한민국의 '이념적 내전' 상황에 대해 무식한 자였을 것이다. 다른 나라에서 대통령 탄핵이 이루어지면 대통령이 물러나는 것으로 끝나지만, '이념적 내전'을 치르고 있고 휴전선 위에 북한공산집단이 있는 대한민국에서는 대통령이 임기 중에 쫓겨나면 이는 '혁명적 상황'으로 이어질 것이 자명했기 때문이다. ..

Free Opinion 2024.04.03

[스크랩] 아름다운 깨달음

아름다운 깨달음 큰오빠(제비방장) 2024.03.23 17:31 💛아름다운 깨달음 "학문"(學文)은 배우고 익히면 될 것이나, "연륜;(年輪)은 반드시 "밥그릇"을 비워내야 한다 그러기에 나이는 거저 먹는 것이 아니지요. 노년의 아름다움은 "성숙"(成熟)이다. "성숙"은 "깨달음"이요, "깨달음"엔 "지혜"를 만나는 길이다. 손이 커도 베풀 줄 모른다면, 미덕의 수치요. 발이 넓어도 머무를 곳 없다면, 부덕(不德)의 소치라는 것을, "지식"(知識)이 "겸손"을 모르면, "무식"(無識)만 못하고, "높음"이 "낮춤"을 모르면 존경을 받기 어렵다는 것을, 세상이 나를 힘들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무거운 것임을, 세월이 나를 쓸쓸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나로 하여 외로운 것임을, 사람의 멋..

精神修養 마당 2024.04.03

불신 키우는 선관위…행안부 32개 몰카 찾을 때, 1개 찾았다 [현장에서]

사회 사회일반 현장에서 ​ 불신 키우는 선관위…행안부 32개 몰카 찾을 때, 1개 찾았다 [현장에서] ​ 중앙일보 입력 2024.04.03 05:00 업데이트 2024.04.03 08:18 한은화 기자 ​ ​ 지난달 29일 대전 서구 갈마2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될 사전투표소에서 서구청 직원들이 불법 카메라 탐지기계로 점검하고 있다. 뉴스1 ​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사전투표 관리부실 논란에 또다시 휩싸였다. 지난달 28일 경남 양산시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불법 카메라가 적발되면서다. 선관위는 지난달 25일부터 홈페이지에 사전투표 장소를 공개했지만, 보안 강화와 같은 관리지침은 따로 두지 않았다고 한다. 사전투표소에 카메라를 설치했다 구속된 유튜버는 2022년 대통령 선거와 지난해 강서구..

횡설수설[橫說竪說] 제 88탄, 도덕 불감증 환자들이 득실거리는 한국 국회

현재 한국 사회는 그 어떤 조직이나 기관보다도 국회에 득실거리고 있는 직업 정치꾼들의 폐해가 가장 극심하게 작용하여, 온통 사회 전체를 엉망진창으로 만들고 있는 현실임에도 불구하고, 국회의원 배찌를 달아서 범법 행위를 한 후에도 뻔뻔스럽게도 미리 법망을 피하고자 하는 법을 제정하기 위해 예부터 자격지심[自激之心]이라고 하더니, 도둑이 제 발 저린다고, 늘 하고 있는 짓거리가 국가발전을 위한 각종 법을 제정하는 본래의 입법 활동에는 관심이 없고, 오히려 기이하게도 각종 범죄를 예방하고, 범죄자를 단죄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 조직이나 기관들로부터 자신들의 범법 행위를 피할 수 있는 잔꾀를 부리기 위해 한다는 짓거리가 현존 수사 관련기관과 사법부의 권한이나 권위를 축소 내지 약회 시키고자 하는 궁리를 하느라고 ..

[기자수첩] ‘성 상납’ 발언이 국민의힘 후보 입에서 나왔다면…

오피니언기자수첩 [기자수첩] ‘성 상납’ 발언이 국민의힘 후보 입에서 나왔다면… 원선우 기자 입력 2024.04.03. 03:00 김준혁 후보가 이화여대 초대 총장인 김활란 총장에 대한 확인되지 않은 발언을 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김활란 총장은 미 군정 시기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군 장교에게 성 상납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준혁(경기 수원정) 후보가 2년 전 유튜브에서 한 발언이다. 저질스러운 성 인식이 그대로 드러난다. 이런 발언이 국민의힘 후보 입에서 나왔다면 지금쯤 무슨 일이 벌어졌을까. 야당과 좌파단체들의 총공격은 물론이고 보수층에서도 들고 일어났을 것이다. 보수층은 그간 선거에서의 학습 효과로 성 문제가 표심에 얼마나 치명적인지 잘 안다. 보수 진영은 그간 박원순·오거돈·안희정 등 민주당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