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산 천지에서 만세 부르는 일본군
사도행전 1장 15절 - 26절
主님께서는 自己의 하실 事業을 爲하야 人物을 要求하신다.
이스라엘을 구하기 위하여 모세, 이방 傳導關門을 열기 위하여 사도 바울, 종교가 부패 할 때에는 루터, 서장 전도를 위하여서는 싼다싱 같은 獻身者를 택하셨다.
現代에도 諸般運動도 일어 나지만은 宣敎運動도 많이 일어 납니다. 逼迫이 심한 로서아에서도, 일본에서도 百萬名 神國 運動이 일어나고 있고 朝鮮에서도 三年南 振興 運動, 南北 監理敎 聯合이 일어나나 異口同聲으로 부르는 것은 初代 敎會로 돌아가자는 運動이다.
초대교회에는 물론 기도, 전도, 聖經 敎訓, 사랑이 많았지만 또 좋은 人物도 要求하였다.
1. 예수를 體驗한 者
a. 세례 요한이로부터 죄를 회개, 죄악 문제를 철저히 해결한자가
b. 예수를 直接보고 따라 다닌자 (일요 1장 1 - 2절) * 요한 1서를 일요 * 라 하였음
宣敎는 각 個人이 体證한 자가 하여야 참 價値가 있다.
c. 그리스도의 思想, 異相을 철저하게 깨달은 者. 주의 뜻이 무엇인지 알아 본 자.
예수의 부활 승천하심을 친히 본 자. 如何 學生 같이 復活을 疑心하면서 傳導隊로 딸아 다녀서는 안 된다. 믿어 害는 없지요 하는 믿음은 안 된다.
아버지의 사랑을 깨달은 자라야 아버지를 안다. 나도 伯父의 기도의 力이 오늘 이같이 나를 되게 하였다. (참고: 伯父는 독립군에 나가 총상 맞은 조카를 찾아 온 만주를 헤 메다가 성배를 만난 후 멀리 멀리 갔더니 찬송을 부를 때에 성령 받고 총상 완치 후에 신학도의 길에 들어섰다.)
2. 靈的 修養이 有한 者
a. 예수의 교훈을 참으로 배운자. 오천명, 4천명이 주의 말씀을 듣고, 교훈을 듣고 배웠으 나 다 요구하는 자가 못 되었다. 예수님의 산상 敎訓時로부터
b. 진리를 깨달은 자, (예수는 참 나의 救主)
모세가 미디안 修養이나 바울의 아라비아 3년 修養이 곧 眞理 覺得이다.
c. 성령의 感化을 받은 자
죠지폭스는 17세기 인이다. 40년 동안 筆說로 전도한 이다. 한번은 이러한 감화를 받았다. “청년은 허영에 뜨고 노년은 지하에 도라 가니 너는 떠나라” 고 하였다.
산정현 교회는 全鮮에 유명한 교회이다. 이 교회로부터 참 진실한 교인이 많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3. 예수의 復活을 證據 할 者
a. 담대한 마음으로
b. 철저한 思想과 信仰으로
c. 영을 구원할 목적으로
今時는 어려운 때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十字架에 못 밖아 죽인 殺氣가 等等한 時代이다.
모든 信者를 迫害할 터이요 제자들도 모른다고 하는 때요 제사장과 장로들은 로마병정의 금전으로 매수하여 거짓 선전을 하는 때이다.
부활이 없다고 하는 사두개 교인들은 別난 勝利나 한 듯이 意氣揚揚하는 때이다.
무장한 官員들이 信者 모인 곳을 찾아다니는 때요 바울은 迫害 公文을 가지고 法的으로 敎人을 迫害하는 때이다.
이러한 때에 復活을 證據 할 이가 누구이냐 ? 어려운 問題이다. 現代에도 亦然이다.
참 信仰이 있고 復活을 참 믿는 자라야 된다. 福音主義로 나아가야한다.
現代에도 赤色, 黑色, 灰色 사상으로 人生의 心理를 물들여서 傳道하기에 퍽 困難하다.
이러한 때에 더욱더 聖靈의 權能을 얻어 福音的 說敎가 必要하다.
베드로는 復活 證據時에 삼천 명을 회개 시켰다.
結論:
初代 敎會가 人物을 요구한 것처럼 오날 우리 敎會에서도 주의 참된 종을 요구한다.
이상과 如한 人物을 朝鮮 敎會가 要求한다.
主님께서도 要求하신다. 主의 要求하시는 人物이 되어 봅세다.
辛未 3월 8일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생각 밖의 일들 (0) | 2006.01.22 |
---|---|
[스크랩] 구원의 단계 (0) | 2006.01.22 |
[스크랩] 어데로 가려는가? (0) | 2006.01.22 |
[스크랩] 苦客의 旅程 (0) | 2006.01.22 |
[스크랩] 신앙의 3차원 (0) | 2006.0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