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생각 밖의 일들

鶴山 徐 仁 2006. 1. 22. 16:38
생각 밖의 일들

노아 방주가 있는 아라랏 산


     마태복음 24장 32 - 51 절

  “무화과나무의 비유를 배우라 그 가지가 연하여지고 잎사귀를 내면 여름이 가까운 줄을 아나니 이와 같이 너희도 이 모든 일을 보거든 인자가 가까이 곧 문 앞에 이른 줄 알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세대가 지나가기 전에 이 일이 다 이루리라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러나 그 날과 그 때는 아무도 모르나니 하늘의 천사들도, 아들도 모르고 오직 아버지만 아시느니라”

  44절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세상에는 생각대로 되는 일보다 생각밖에 이루어지는 일이 더 많습니다. 

가정에도 사회에도 교회에도 국가에도 생각 밖의 일들이 많이 일어납니다.

  필자가 학교에 다닐 때에 아버지가 비상금을 꼭 지갑 속에 넣어 주면서 비상금을 가지고 다니다가 생각 밖의 일이 생겼을 때에 그 돈을 사용하라고 하면서 비상금을 준비하여 줍니다. 그리고 가끔 너 비상금이 있느냐고 묻습니다. 이 비상금 액수는 어디에서 생각 밖의 일이 생겼을 때에 집에까지 올 수 있는 돈입니다.

  중국에 선교를 가면 항상 이런 비상금을 가지고 다니면서 생각 밖의 일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가. 생각밖에, 도적 같이 오는 것.

1. 환난이 도적 같이 옵니다.

  누가복음 13장 5절 “너희에게 이르노니 아니라 너희도 만일 회개치 아니하면 다 이와 같이 망하리라 또 실로암에서 망대가 무너져 치어 죽은 열 여덟 사람이 예루살렘에 거한 모든 사람보다 죄가 더 있는 줄 아느냐”

  실로암의 망대가 무너지면서 18명의 사람이 망대에 깔려 죽었습니다. 이 18명의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나면서 오늘 죽으리라고 생각한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생각밖에 환난을 당하여 망대에 깔려 죽었습니다.

  이같이 환난은 예고 없이 도적 같이 오는 것입니다. 오늘 교통사고를 당하리라는 예고를 받고 교통사고를 당한 사람은 없습니다.  다른 사람은 사고가 나더라도 나는 괜찮으리라는 생각으로 자동차를 타고 다니다가 사고가 난 것입니다.

  지진이 나서 집이 무너져 깔려 죽은 사람들이 이런 환난을 당하기 한 시간 전에라도 알 수 없었던 것 같이 우리도 환난은 생각밖에 오기 때문에 이를 피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이런 환난에 대비하여 우리는 날마다 주님의 보호를 기도하면서 불의의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게 하여 달라고 주님을 의지하고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2. 죽음이 도적 같이 오는 것입니다.

  인간은 내일 일도 모르고 1시간 후의 일도 모르고 더구나 지기의 죽는 시간을 모르는 것입니다. 만일 인간이 1시간 후의 일을 안다면 큰 부자로 잘 살수 잇습니다.

주말마다 추첨하는 복권 당첨 번호를 한 시간 전에만 알 수 있다면 큰 부자가 매주일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같이 사람은 자기가 어느 장소에서 어떻게 언제 죽을지를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오늘 이 순간에 최선을 다하며 믿음을 잘 준비하고 하나님이 언제 부르셔도 담대하게 부끄럼 없이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지금 이미 사후 세계의 일을 예비하여 두고 살아가야 하는 것입니다.


3. 예수님의 재림이 도적 같이 임합니다.

  요한 계시록 16장 15절 “보라 내가 도적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가 복이 있도다”

마태복음 24장 44 절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예수님의 재림일은 오직 하나님만 알고 있기 때문에 우리 인간에게는 도적 같이 임하게 되는 것입니다.

  40-44절 “그 때에 두 사람이 밭에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요 두 여자가 매를 갈고 있으매 하나는 데려감을 당하고 하나는 버려둠을 당할 것이니라 그러므로 깨어 있으라 어느 날에 너희 주가 임할는지 너희가 알지 못함이니라 너희도 아는 바니 만일 집주인이 도적이 어느 경점에 올 줄을 알았다면 깨어 있어 그 집을 뚫지 못하게 하였으리라 이러므로 너희도 예비하고 있으라 생각지 않은 때에 인자가 오리라”

  우리는 갑자기 주님의 재림이 당하니 항상 준비하고 살아가야 합니다.


나. 생각밖에 이루어지는 일.

  기적이 생각 밖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기도하는 사람에게는 사람의 생각 박의 일이 기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생각 한대로 이루어지는 일은 기적이 아닙니다.

  홍해 바다가 갈라져서 길이 생길 줄은 아무도 생각하지 못하고 모두들 죽는다고 야단을 치고 하였지만 결국 하나님은 생각밖에 바다를 가르고 길을 내어 이스라엘을 구원시키신 것입니다.

  우리도 오늘날 세상을 살아가다 보면 앞뒤가 막히고 이제는 망했구나, 죽었구나 하고 생각 할 수밖에 없는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 하나님은 생각 밖의 일로 기적을 베풀어서 현대 의학이 치료할 수 없는 암병과 난치병과 절망의 죽음에서 기적으로 구원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에게 이러한 생각 밖의 일을 기적으로 임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상식 이하의 일이지만 이 사실을 믿을 때에 도 생각 밖의 일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민수기 21장 8 -9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불 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달라 물린 자마다 그것을 보면 살리라 (민21:9) 모세가 놋뱀을 만들어 장대 위에 다니 뱀에게 물린 자마다 놋뱀을 쳐다본즉 살더라”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하나님을 원망하다가 불 뱀에게 물려서 뱀독에 걸려서 신음 중인 사람이 수없이 많이 생겼을 때에 하나님은 생각 밖으로 구리로 뱀을 만들어 장대에 달아 놓으면 그것을 쳐다보면 나으리라 할 때에 우리의 생각으로는 뱀에 물렸으면 독을 빨아내고 해독제를 먹어야 하는데 구리뱀을 쳐다본다고 살아날 이치가 아니지만 생각 밖의 일이지만 순종하고 바라볼 때에 생각 밖으로 뱀독이 사라지고 고침 받는 기적이 일어 난 것입니다.

  오늘날도 생각 밖의 일로 예수만 믿으면 구원을 받는 다는 말을 할 때에 생각 같아서는 2000년 전에 죽은 예수와 나와 무슨 관계가 있을 것 같지는 않지만 그 사실을 믿으면 생각 밖으로 구원이 이루어져 지옥에 안가고 천국에 가는 기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

  기드온의 300명의 사람과 미디안, 아말렉, 동방 사람의 연합군 수십만 명과 싸움은 상대도 안 되는 싸움이지만 기드온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였더니 생각 밖으로 1000명을 한사람이 죽이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상식 이하의 생각 밖의 일이 이루어져 기드온의 300명이 승리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사람들의 생각 밖의 일들을 기적으로 베푸시는 것입니다.

오늘도 우리가 순종하면서 기도하는 사람이 될 때에 사람의 생각 밖의 일로 기적의 삶을 우리에게 베풀어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다. 확신의 행동은 생각 밖의 일을 불러옵니다.

  믿음은 생각 밖의 일을 불러옵니다. 믿음의 기적이 나타나는 것이 생각 밖의 일입니다.

  여호수아의 믿음의 말은 해와 달을 23시간20분 동안 하늘에 멈추게 하였고 엘리야의 기도는 하늘에서 불이 떨어지게 하였습니다.

  믿음의 기도와 행동은 생각 밖의 일을 불러일으키는 것입니다.

믿는 자에게는 생각 밖으로 마귀, 귀신이 꼼짝 못하고 두려워하면서 떠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하루하루를 사는 것도 기적의 삶입니다.

우리는 생각 밖에 무슨 일을 당할지도 모르고 살지만 하나님의 생각 밖의 도우심을 힘입어서 우리는 담대하게 기적으로 날마다 승리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말씀에 순종하면서 기도하면서 살아 갈 때에 생각 밖의 기적으로 풍성한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












 
출처 : 블로그 > 은혜(恩惠) | 글쓴이 : 은혜 (恩惠)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