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씨 뿌리는 사람들 (시편 126:1-6)

鶴山 徐 仁 2020. 1. 7. 19:19
CTS기독교TV
CTS Social Network
새벽종소리 - 365일 하나님과 행복한 삶의 동행!
새벽종소리는 매일 새벽마다 다양한 테마의 큐티를 성도님의 메일함에 매일 새벽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CTS 새벽종소리와 함께 매일 경건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01월 07일 (화)
말씀 큐티더 보기
성경 본문 씨 뿌리는 사람들 (시편 126:1-6)

1. 여호와께서 시온의 포로를 돌려 보내실 때에 우리는 꿈꾸는 것 같았도다

2. 그 때에 우리 입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우리 혀에는 찬양이 찼었도다 그 때에 뭇 나라 가운데에서 말하기를 여호와께서 그들을 위하여 큰 일을 행하셨다 하였도다

3. 여호와께서 우리를 위하여 큰 일을 행하셨으니 우리는 기쁘도다

4. 여호와여 우리의 포로를 남방 시내들 같이 돌려 보내소서

5.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6. 울며 씨를 뿌리러 나가는 자는 반드시 기쁨으로 그 곡식 단을 가지고 돌아오리로다

본문 해석

  우리는 모두 씨를 뿌리는 사람들입니다. 나이와 배경, 출신과 상관없이 우리 모두는 삶을 통해 씨를 뿌리는 것입니다. 문제는 자기의 육체를 위해 심는가, 아니면 성령을 위해 심는가입니다. 자신의 육체를 위해 심었다면 썩어질 것을 거두게 될 것이고, 성령을 위해 심었다면 영생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갈6:8). 우리 모두 성령을 위해 씨를 뿌리는 사람들이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뿌려야할 씨는 무엇입니까? 첫째, 복음입니다. 여전히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많은 영혼들에게 생명의 씨앗인 복음을 뿌려야하고, 아직 믿지 않는 가족과 친지와 친구들에게도 복음의 씨앗을 뿌려야합니다. 둘째, 심김과 나눔의 씨앗입니다. 가난하고 어려운 지체들을 돌아보고 그들과 함께 할 수 있어야합니다. 셋째, 헌신의 씨앗입니다. 내게 주신 재능, 시간, 물질, 건강 등을 하나님을 위해 드릴 수 있어야합니다. 넷째, 기도의 씨앗입니다. 예수님은 십자가를 따르던 여인들에게 “예루살렘의 딸들아 나를 위하여 울지 말고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눅23:28)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는 나라와 가정과 자녀를 위해 기도의 씨앗을 심어야합니다. 기도하는 나라와 가정, 기도로 자란 자녀들은 하나님께서 책임져주십니다. 다윗은 자신의 눈물을 하나님의 병에 담아달라고 기도합니다(시56:8). 우리도 하나님의 병이 다 찰 때까지 눈물로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이러한 씨앗을 어떻게 뿌려야할까요? 먼저 울면서라도 뿌려야합니다(5-6). 농부들은 아무리 극심한 흉년이 와도 절대로 종자는 먹지 않습니다. 아무리 고기를 먹고 싶어도 씨암탉은 먹지 않는 법입니다. 우리의 인생이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소중한 씨앗을 지키고 눈물을 흘리며 씨앗을 뿌릴 때에 하나님께서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하실 줄로 믿습니다.   인간에게는 고귀한 3가지 액체가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땀과 피와 눈물입니다. 이스마엘과 쫓겨나 눈물로 기도하던 하갈의 기도를 하나님은 들으시고 큰 민족을 이루게 하시겠다는 약속과 함께 샘물을 찾게 하셨습니다(창21:16-17). 또한 히스기야는 육체의 질병을 놓고 통곡하며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 들으시고 고쳐주셨습니다(왕하20:5). 우리에게 어려운 시기가 닥쳤을 때 사탄은 우리를 포기하게 하지만 우리는 할 수 있음을 믿고 눈물로 씨를 뿌려야 할 것입니다.   또한 때를 맞춰서 뿌려야합니다. 농사에 있어서 때를 맞추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모든 과정을 지켰더라도 그것이 제때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농사를 망칠 수 있습니다. 전도서는 범사에 기한이 있다고 말합니다(3:1-2). 공부할 때가 있고, 사업을 확장할 때가 있고, 모든 일이 잘 될 때가 있는 것입니다. 기회를 놓치면 모든 것은 수포로 돌아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지금이 씨앗을 뿌려야할 때인 줄로 믿고 최선을 다해 뿌려야할 것입니다.   우리가 그렇게 행한다면 하나님은 우리에게 반드시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해 주실 것입니다(6). 포로된 이스라엘을 해방시키사 기쁨의 찬양을 부르게 하신 하나님께서는(1-4) 우리의 선한 목자가 되사 우리를 인도하시고 그 인도하심을 따르면 나의 삶, 가정, 모든 것들에 참된 기쁨과 행복이 넘칠 것입니다. 이것을 소망하며 성령을 위해 씨를 뿌립시다.

결단과 적용

- 성령을 위해 씨를 뿌리를 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결단하십시다.

- 울면서라도, 대를 맞춰서 믿음의 씨를 뿌릴 수 있도록 주님의 도움을 간구하십시다.

- 오늘 말씀을 적용하기 위해서 구체적인 어떤 실천 목록을 작성해 봅시다.

오늘의 기도

 선한목자되신 하나님, 현실이 아무리 어렵고 힘들어도 복음을 위해 이웃을 위해 씨뿌리는 삶을 살게하시옵소서.

주님께서 자라나게 하시어 열매 맺게 하심으로 거두게 되는 그날 주님께 영광 돌려드리게 하시옵소서.

인문학 큐티더 보기
독서의 힘 성경의 힘
인문학 나눔

“시인 에드워드 토머스Edward Thomas는 

‘다들 헴릿이 자기를 위해 쓰였다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그 책은 나를 위해 쓰였다.’고 말했답니다.물론 농담조의 말이긴 하지만, 

이 말은 엄중한 진실을 품고 있습니다.

나는 이 말을 어떤 사람도 셰익스피어를 읽은 다른 누군가에게 

‘네가읽은 셰익스피어는 잘못 해석한 거야’라고 말할 수 없다는 의미로 듣습니다. 

만약 천 명의 독자가 햄릿을 읽었다면 천 명의 햄릿이 존재하고, 

만 명의 독자가 읽었다면 만 명의 햄릿이 존재하겠지요.

”김무곤 저(著) 《휘둘리지 않는 힘》(더숲, 11쪽) 중에 나오는 구절입니다.

독서의 힘은 지식을 쌓는데 있는 것이 아니라, ‘생각의 힘’을 기르는데 있습니다.  

명작은 늘 다의적(多義的) 해석이 가능합니다. ‘해석의독점’은 있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헤밍웨이의 「노인과 바다」를읽었다면 어떤 사람에게는 ‘노인’이,  

어떤 사람은 ‘바다’가 떠오릅니다.  또 어떤 사람은 ‘상어 떼’가 임팩트 있게 다가옵니다.  

모두각자의 처지, 각자의 층에서 작품을 보기 때문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독서를 통하여 작가의 말에 설득 당하기도 하고,  버티기도 하고,  

자신의 생각을 말하기도 하면서 생각의 힘이 강해지는 것입니다.

세익스피어의 햄릿 안에는 천 개의 마음의 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햄릿을 읽는 사람이 천명이라면 천명의 햄릿이 존재합니다.  

독서를통해 천개의 마음, 천 생각을 배워 생각의 근육을 키울 수 있습니다.

그런데 성경은 다릅니다.  

성경을 읽노라면 겨우(?) 생각의 힘을 키우는정도가 아닙니다. 

성경 속에는 구원의 길, 생명의 길, 영원의 길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죽음을 앞두고 있다고 합시다.  

그가 어느 시인의좋은 싯구에 영혼을 맡길 수 있을까요?   

어느 소설가의 말에 죽음과죽음 후의 일을 맡길 수가 있을까요?  

오직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우리 영혼을 기댈 수가 있습니다.

기독 메시지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딤후3:15)

그림 큐티더 보기
사도행전 2장 38절
고린도전서 15:10

베드로가 이르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받으라 그리하면 성령의 선물을 받으리니

Peter replied, "Repent and be baptized, every one of you, 

in the name of Jesus Christ for the forgiveness of your sins. 

And you will receive the gift of the Holy Spirit.(NIV)

도서 큐티더 보기
회개

회개는 당신이 예수님으로부터 상당한 영향을 받기 시작한다거나 

당신의 방식을 상당 부분 개선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만일 당신이 그분의 가르침 중 99%를 따르면서 의도적으로 1%를 지연하고 있다면 

당신은 회개한 것이 아니다. 

당신은 여전히 어떤 99%에 굴복하고 어떤 1%를 유지할지를 선택하고 있고 

이것은 당신이 여전히 통제권을 행사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당신은 예수님에 대한 당신의 마음을 정말로 바꾸지 않았다. 

회개는 예수님이 주님이심을 인정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에 대해 당신은 더 이상의 발언권이 없다.

-J.D. 그리어의 [구원의 확신] 중에서-

 

하나님은 우리에게 온전한 회개를 요구하십니다. 

회개하는 자가 구원을 얻기 때문에 하나님은 철저히 회개하길 바라십니다. 

내게 아무런 의가 없고 온전히 하나님의 능력을 인정하는 힘이 회개입니다. 

더 이상 나에게 답이 없음을 인정하고 하나님께 인생의 전부를 두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