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CTS 큐티

鶴山 徐 仁 2014. 7. 15. 13:54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18세기의 유럽의 최고 명의였던
네덜란드의 볼 하페의 유품 속에서
‘건강을 유지하는 최고의 비결’이라는 책이 발견되었습니다.
이 책에 당대의 명의가 무슨 비결을 적었을지 일반인들부터
의학을 연구하는 사람들까지 지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 책은 지금의 가치로 약 10억 정도에 낙찰되었습니다.
그러나 책을 펼쳐도 계속 백지만이 있을 뿐이었는데
그 책의 가장 마지막 장에 가서야
다음과 같은 문장이 적혀 있었습니다.
「머리는 차고 발은 따뜻하게, 욕심을 버리고 마음을 편안하게,
그러면 인생에서 의사는 필요가 없다」
-김장환 목사의 ‘욕심을 버리는 사람’에서-

돈과 명예는 절대로 인간을 행복하게 해줄 수 없습니다.
우리 행복의 근원은 세상과 욕심이 아닌
하나님과의 사랑에서부터 나왔기 때문입니다.
잘못된 가치관으로부터의 모든 욕심을 버리고
하나님으로부터 흘러넘치는 사랑을 누리고 전하십시오.
채울 수 없는 욕심으로 인생을 허비하지 않고
주님 주시는 평안으로 채우는 일이 건강 유지의 비결입니다.





글쓴이 : 김옥엽 국제펜클럽 회원 순수문학인협회 상임 이사
크리스챤문학상 수상
대한예수교장로회 숭인교회 유병수 담임목사 사모
계획
인간의 시작이, 내 삶이 그저 막연히 던져진 우연이라 하지 마세요.
우리 삶을 계획하시고 큰 비전이 있으심을 믿으세요

글쓴이 : 김종석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우물
말씀의 능력 - 디모데후서 3:14-17
14.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 너는 네가 누구에게서 배운 것을 알며
15. 또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17.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하게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할 능력을 갖추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책이 있습니다. 이 책은 인간의 모든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책입니다.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기록한 성경입니다. 이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을 입은 사람들이 1,600여년 동안 약 40여명의 사람들에 의해 기록되었습니다. 개성과 취미가 다르고, 문화적 수준이 다르고, 사상이 다르지만 모두가 하나님의 감동을 입고 기록하였습니다. 성경을 기록한 목적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거함이요, 죄인으로 하여금 믿고 생명을 얻게 하는 것입니다(요 20: 31). 성경은 생명을 다루는 책입니다. 죄인이 영생을 얻을 수 있는 책입니다. 영생문제는 천하를 다루는 문제보다 크고, 급하고 중대한 문제입니다. 지금 우리는 불확실한 시대를 살아가고 있습니다. 무엇으로 이 시대를 준비해야 할까요? 영원하신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 불확실한 시대를 준비해야합니다.
하나님은 바울을 통하여 세 가지를 명령하고 있습니다. 이 말씀은 3장 1-5과 13절의 말씀을 근거하여 이러한 시대적 상황 속에서 어떻게 하라고 하였습니까? 14절에서 “그러나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거하라”는 말씀입니다. 먼저 배우라고 하셨는데, 무엇을 배우라는 것일까요?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말씀은 진리이고 생명이고, 사람을 온전케 만드는 능력이고 근본이기 때문입니다(히4:12-13). 어느 시대, 누구든지 하나님의 말씀을 배우고 사랑하는 자는 변화를 경험했을 뿐아니라, 놀라운 삶을 살아갔습니다.
다음은 확신하라는 것입니다. 성경 지식을 많이 갖는 것도 중요하지만 성경을 읽고 맥을 확실히 잡고 안 것에 대해서는 확고부동한 믿음을 가져야합니다. 성경에는 모든 것이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맥을 잡지 못하고 읽으면 무슨 뜻인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체계적으로 성경을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에서 무엇을 확신해야할까요? 첫째가 ‘내가 죄인이다’라는 것이고, 둘째는 ‘나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다’라는 확신입니다. 성경에 다른 것은 다 알아도 이것에 대한 확신이 서지 않으면 성경을 처음부터 다시 읽어야합니다. 반대로 다른 것은 다 몰라도 이 두 가지에 대해서 확신을 가지고 성경을 읽었다면 성경의 중심을 바로 잡은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거해야 합니다. 이 말의 의미는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하라는 뜻입니다. 사업을 성공하기도 어렵지만 정상을 유지한다는 것은 더욱 어렵습니다. 은혜 받기도 어렵지만 그 은혜를 유지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명예를 얻기도 어렵지만 지키기는 더 어렵습니다. 욕심내서 없는 것 자꾸 달라하지 말고 있는 것 지키게 해 주옵소서라고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읽는 모든 사람의 영혼에 영감을 끊임없이 불어넣어 주고 있습니다(16). 성경은 구원에 이르게 하는 지혜를 가지고 있어서 누구에게로 가든지 구원의 역사를 일으킵니다. 말씀에는 능력이 있어 말씀을 뜨겁게 사랑하고 복종하는 자는 누구나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됩니다. 말씀에 붙들릴 때 놀라운 기적이 일어납니다. 말씀을 사랑하고 열심히 배우고 확신하며 살아가십시다.

[적용]
-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나의 자세는 어떠한지 살피고, 말씀중심의 신앙을 위해 기도합시다.
- 나는 말씀을 듣고 배우고 실천함에 있어서 보완해야 할 점을 찾아보십시다.
- 구원에 대한 확신이 분명한지 점검해 보시고, 다시 복음 앞에서 나를 살펴보십시다.

< 기도 >
거룩하신 하나님 아버지! 이제부터 말씀으로 돌아가 말씀중심으로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말씀을 삶의 규범으로 삼아 순종하며 살게 하시고, 말씀을 통하여 주시는 은혜와 축복을 누리게 하시옵소서.

글쓴이 : 윤영대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
미국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실천신학 박사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교수
행복누리교회(서울 잠실 소재) 담임목사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TS 큐티   (0) 2014.07.18
CTS큐티  (0) 2014.07.16
CTS 큐티   (0) 2014.07.14
CTS큐티  (0) 2014.07.12
CTS큐티  (0) 2014.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