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초 일본의 독자적인 개발로 예정되었으나 전투기 및 항공산업 전반에 걸친 점유율 하락을 우려한 미국의 적극적인
압력으로 F-16 을 베이스로 하는 공동개발 형식이 되었다.
얼핏 보기에는 F-16 과 비슷하지만 F-16 보다 더욱 대형화되어 무장 탑재 능력과 전투 행동 반경을 넓혔으며 반대로 기동성과 비행 안정성이 저하되었다.
주목할 만한 것은 F-2 에서 채택한 신 기술인 일체 성형 주익은 오히려 미국측에서 기술이전을 요구할 정도로 첨단 기술을 채택하였다.
1995년1월 첫 비행을 하였으며 단좌형 83대,복좌형 47대의 생산이 진행중이다.
얼핏 보기에는 F-16 과 비슷하지만 F-16 보다 더욱 대형화되어 무장 탑재 능력과 전투 행동 반경을 넓혔으며 반대로 기동성과 비행 안정성이 저하되었다.
주목할 만한 것은 F-2 에서 채택한 신 기술인 일체 성형 주익은 오히려 미국측에서 기술이전을 요구할 정도로 첨단 기술을 채택하였다.
1995년1월 첫 비행을 하였으며 단좌형 83대,복좌형 47대의 생산이 진행중이다.
길이 | 15.52 m |
폭 | 11.13 m |
높이 | 5.41 m |
자체중량 | 12,000 Kg |
최대중량 | 22,100 Kg |
최대속도 | 마하 2.0 |
한계고도 | 15,240 m |
전투행동반경 | 830 Km |
탑승인원 | 1 |
엔진 | F110 - GE - 129 x 1 |
제작 | Mitsubishi |
[출처 : aircraft.pe.kr]
출처 : 혼자놀기11
글쓴이 : simple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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