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박국 3장 1-19절
17-“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19절 -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라 나의 발을 사슴과 같게 하사 나로 나의 높은 곳에 다니게 하시리로다 이 노래는 영장을 위하여 내 수금에 맞춘 것이니라”
계란이 껍질이 깨어지지 않으면 병아리는 나오지 못합니다.
밀알이 땅에 묻히지 않으면 십년, 천년이 지나가도 그대로 있습니다.
인생이 영생을 구하고 행복을 구하여도 하나님과 예수님과 거리가 멀면 결국 구원을 얻지 못하는 실패자가 되는 것입니다.
성공 자가 되고 열매 맺는 자가 되고 계란에서 병아리가 되려면 깨지고 죽어지는 일이 먼저 있은 후에야 새로운 삶을 찾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앞에 진정 한번은 내가 죽고 깨어지고 하여야 성령을 받고 새로운 열매를 맺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성령을 받지 못하는 이유는 내가 죽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 10분만이라도 하나님 앞에서 내가 죽어져 보시기를 바랍니다.
주님 앞에서 나를 부인하고 주님은 나의 생명이시라고 외쳐 보시기를 바랍니다.
한번 성령이 임하면 영원히 떠나지 않고 하나님의 아들로 인침을 받고 구원의 아들로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영이 내 속에 들어와 계심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받은 능력자가 되는 것입니다.
주 여호와가 나의 힘이 되고 나의 능력이 되려면 하나님의 영을 받은 후에야 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1. 경고 받을 때에 깊이 각성하는 자가 능력자가 됩니다.
하박국 3장 2절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나님이 경고하실 때에 깜짝 놀라서 이 사건을 해결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능력을 주시는 것입니다.
하박국 선지자는 자기가 살고 있는 나라에 무서운 심판이 온다는 것을 알고 새로운 살길을 모색하였습니다.
가. 롯의 경우
창세기 19장 14-17절 “롯이 나가서 그 딸들과 정혼한 사위들에게 고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이 성을 멸하실 터이니 너희는 일어나 이 곳에서 떠나라 하되 그 사위들이 농담으로 여겼더라 동틀 때에 천사가 롯을 재촉하여 가로되 일어나 여기 있는 네 아내와 두 딸을 이끌라 이 성의 죄악 중에 함께 멸망할까 하노라 그러나 롯이 지체하매 그 사람들이 롯의 손과 그 아내의 손과 두 딸의 손을 잡아 인도하여 성밖에 두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인자를 더하심이었더라 그 사람들이 그들을 밖으로 이끌어 낸 후에 이르되 도망하여 생명을 보존하라 돌아보거나 들에 머무르거나 하지 말고 산으로 도망하여 멸망함을 면하라”
롯은 떠나라는 경고를 받고 순종하고 떠나려고 하였지만 롯의 사위들은 농담으로 여기고 떠나지 않고 순종하지 않았습니다.
순종하는 결단이 있는 사람만이 하나님의 구원의 능력을 입는 자가 되는 것입니다.
나. 히스기야의 경우
열왕기하 20장 1절 “그 때에 히스기야가 병들어 죽게 되매 아모스의 아들 선지자 이사야가 저에게 나아 와서 이르되 여호와의 말씀이 너는 집을 처치하라 네가 죽고 살지 못하리라 하셨나이다”
히스기야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으니 하나님의 주신 복을 받아서 부강해지고 강하여지니 교만하여 졌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하지 않는 히스기야에게 이사야 선지자를 보내어 너는 죽고 살지 못하리라는 사형 선고를 내리니 그 무서운 경고 앞에서 히스기야는 얼굴을 벽에 대고 심히 통곡하면서 기도 할 때에 애절한 기도와 눈물을 보신 하나님이 생명을 15년간을 연장시켜 주었습니다.
하나님의 경고를 듣고 묵살하여 버리면 멸망하는 자가 되지만 회개하고 눈물로 기도하면 하나님은 반드시 그 기도를 열납하시는 것입니다.
많은 기도원 원장님들의 간증으로는 눈물을 흘리는 암 환자는 고침을 받고 눈물이 마른 자는 고침을 받지 못한다고 간증합니다. 경고를 듣고, 책망을 듣고 회개하여 성공자가 되는 능력자가 되시기를 바립니다.
다. 베드로의 경우
마태 26장 75절 “이에 베드로가 예수의 말씀에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부인하리라 하심이 생각나서 밖에 나가서 심히 통곡 하니라”
예수님의 경고를 묵살하고 자기 자신을 과시하였던 베드로가 결국 실패자가 되었을 때에 다시 주님의 말씀을 생각하고 통회 자복하여 능력을 회복하는 성공자가 되었습니다. 주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자기를 과신하면 실패자가 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고 경고를 명심하고 반성하며 주님만을 의지하고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라. 현재 우리의 경우
지금 이 세대가 멸망하리라는 경고장을 받았습니다. 특별히 우리나라가 경고장을 받았다고 말하는 기도하는 종들이 많은데 이때에 우리는 어떻게 대비하여야 합니까?
나와 내 가족만이라도 구원을 얻기 위하여 죄에서 떠나고 기도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서로 사랑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벧후3:7-11절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사랑하는 자들아 주께는 하루가 천 년 같고 천 년이 하루 같은 이 한 가지를 잊지 말라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오직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를 원하시느니라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 보도다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우리는 말세의 경고를 이 미 받았으므로 이 말씀과 같이 나를 반성하며 회개하며 거룩한 삶을 날마다 살아가야 합니다.
2. 수년 내에 부흥이 되기를 갈망하면서 살이 가십시다.
하박국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케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부흥은 일어난다는 말로 죽은 심령이 살아나고 병든 자가 고침 받고 저주가 축복이 되는 것이 부흥입니다. 주께서 힘이 되어 주심으로 안 되던 것이 잘 되는 일로 변화하는 역사가 나타나는 것이 여호와 하나님의 부흥의 능력입니다.
베드로는 주님의 경고를 무시하고 자기를 신뢰하다가 세 번씩이나 주님을 부인하는 실패를 하였지만 회개하고 50일 후에 성령을 받고 새 사람이 되어서 병든 자를 고치고 죽은 자를 살리고 지옥에 가는 사람을 천국으로 길을 바꾸어 주는 일을 하는 한번 설교에 3000명씩 회개시키는 능력의 종이 된 것입니다.
사도 바울도 예수를 믿는 사람을 잡아 죽이던 자가 예수를 위하여, 믿는 형제를 위하여 목숨을 바치는 사도로 수년 안에 변화가 되었습니다.
3. 진노 중에 있더라도 긍휼을 갈망하여야 합니다.
2절 하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하나님은 죗값으로 우리가 진노의 형벌을 받고 있을지라도 하나님의 긍휼을 기다리면 하나님은 상한 갈대를 꺾지 않고 꺼져 가는 등불을 끄지 않으시는 사랑의 하나님이시므로 다시 일으켜 세워 능력자로 만드시는 것입니다.
요나는 진노 중에 고기 뱃속에 들어가서 일지라도 긍휼을 바라고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은 요나를 다시 세상에 나오게 하고 니느웨를 구원시키는 능력자로 세우셨습니다.
하나님은 진노 중일 지라도 믿음의 기도를 들으시길 원하십니다.
회개의 기도를 듣기를 원합니다. 진노 중이신 하나님은 우리의 회개기도, 서원기도, 믿음의 기도를 기다리고 이러한 기도를 할 때에 용서의 준비를 이미 다 하시고 기다리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아버지가 아들을 때릴 때 매를 맞는 입에서 잘못했습니다. 용서하여 주십시오. 다시는 안 그러고 더 잘하겠다는 말을 기대하면서 매를 드는 것과 같은 하나님이십니다.
이러한 하나님이 바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십니다.
다윗이 시단에게 속아서 인구 조사를 하였습니다. 157만 명의 군대에 나갈 만한 사람이 있음을 보고 교만하여 기뻐하다가 하나님의 진노를 받아서 하루에 7만 명이 염병으로 죽고 합니다.
다윗이 제사를 드릴 때 이 제사를 받으시고 진노를 그치시므로 14만 명의 생명을 건지셨습니다. 진노 중이 시라도 긍휼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십니다.
4. 극도의 궁핍 가운데서도 주를 기뻐하는 자에게 하나님의 능력이 임하는 것입니다.
하박국 3장 17-18절 “비록 무화과나무가 무성치 못하며 포도나무에 열매가 없으며 감람나무에 소출이 없으며 밭에 식물이 없으며 우리에 양이 없으며 외양간에 소가 없을지라도 나는 여호와를 인하여 즐거워하며 나의 구원의 하나님을 인하여 기뻐하리로다”
외양간에 소가 없고 무화과나무의 열매가 없어 먹을 것이 없는 극도의 궁핍한 삶을 살면서도 여호와 하나님을 기뻐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능력을 베풀어주시는 것입니다.
과부의 두 렙돈을 기뻐 받으신 주님이십니다.
누가복음 21장 1-4절 “예수께서 눈을 들어 부자들이 연보 궤에 헌금 넣는 것을 보시고 또 어떤 가난한 과부의 두 렙돈 넣는 것을 보시고 가라사대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이 가난한 과부가 모든 사람보다 많이 넣었도다 저들은 그 풍족한 중에서 헌금을 넣었거니와 이 과부는 그 구차한 중에서 자기의 있는 바 생활비 전부를 넣었느니라 하시니라”
주님은 내일 연명할 끼니가 없는 과부가 아주 적은 돈 25전 짜리 두개를 넣는 50센트의 연보를 기뻐 받으시며 이 과부를 칭찬하시었습니다. 극도의 궁핍한 가운데서 주님을 생각하고 감사하는 마음에 능력을 베풀어주십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에서도 역시 자기 먹을 점심을 주님께 드린 어린아이의 믿음 위에 하나님은 축복하고 감사하여 1만 명이 먹고도 남을 기적을 베풀어주신 것입니다.
미국의 청교도들은 자기 집보다 먼저 하나님의 집을 건축하고 학교를 건축한 후에 자기들이 살집을 건축하였습니다.
이러한 어려운 환경 중에서 하나님을 생각하고 성전을 먼저 예비한 사람들에게 그 후손들에게 하나님은 능력을 베풀어 오늘날의 미국을 만들어 주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능력이 되는 성도가 되어야 합니다. 나를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이 나타나고 하나님의 살아 계심이 증명되는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일이 있어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경고를 받을 때에 깊이 각성합시다. 하나님은 꿈으로, 환상으로, 말씀으로 아니면 무슨 사고나 문제나 질병으로 경고를 하십니다. 이러할 때 깨닫고 생각하고 회개하고 더 큰 능력을 받는 사람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수년 내에 부흥케 하여 달라는 갈급한 심령으로 하나님의 능력이 나를 통하여 이 땅에 나타나기를 바라는 성도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진노 중일지라도 긍휼을 갈망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회개하고 용서받고 능력 받고 복을 받는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야 할 것입니다. 나중의 영광이 이전의 영광보다 더 나은 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극도의 궁핍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기뻐하면서 하나님을 먼저 생각하고 드리고 영광 돌리며 감사하는 자가 되어 하나님의 능력을 받아 더 큰 부귀와 건강과 영이 잘되는 복을 방아야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은 하나님의 능력이 나를 통하여 나타나기를 간절히 사모하면서 하나님께 큰 영광을 돌리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선택의 기로 (0) | 2005.12.19 |
---|---|
[스크랩] 서원 (0) | 2005.12.19 |
[스크랩] 이 일도 기억하옵소서 (0) | 2005.12.19 |
[스크랩] 기도하자 (0) | 2005.12.19 |
[스크랩] 성서 이미지 편지지(15통) (0) | 2005.12.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