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외국작가 畵壇

[스크랩] 앨버트 비어슈타트(Albert Bierstadt) 의 작품감상-Hudson River school (1

鶴山 徐 仁 2005. 11. 20. 17:10

Albert Bierstadt
(1830-1902)

 

 

 

 
The Rocky Mountains, Lander's Peak
1863
Oil on canvas
186.7 x 306.7 cm (73 1/2 x 120 3/4 in)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허드슨 리버스쿨 그룹"은 1825~70년경 미국에서 활동한 일단의 풍경화가들로서 이 그룹의 초기 회원들 중 상당수가 허드슨 강이 가로질러 흐르는 뉴욕시의 북부에 있는 아름다운 캐츠킬 지역에서 착상을 끌어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러한 지리적인 위치보다는 작품의 유사성과 관련되어 있다.

 

 

 
 
The Rocky Mountains, Lander's Peak
1863
Oil on canvas
186.7 x 306.7 cm (73 1/2 x 120 3/4 in)
The Metropolitan Museum of Art, New York
 
 
 
낭만주의 운동에서 발전한 허드슨 강파는 미국 최초의 고유한 회화 유파였는데, 미국 풍경의 아름다움을 당당하게 찬양한 점과 미국의 미술가들이 유럽의 회화와는 별도의 독자성을 지니려고 한 점에서 국수주의적 경향을 강하게 띠었다.
 
 
 
 
 
 
Looking Up the Yosemite Valley
c. 1865-67
Oil on canvas
91.4 x 148.6 cm (36 x 58 1/2 in)
The Haggin Museum, Stockton, California
 
 
 
초기 허드슨 강파를 주도한 화가로는 토머스 다우티와 애셔 듀런드, 토머스 콜 등이 있는데, 이들은 모두 야외에서 직접 그림을 그렸으며 허드슨 강 유역과 뉴잉글랜드 근처에 있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황무지들을 경건한 마음으로 꼼꼼하게 관찰하여 그렸다.
 
 
 
 
 
Looking Up the Yosemite Valley
c. 1865-67
Oil on canvas
91.4 x 148.6 cm (36 x 58 1/2 in)
The Haggin Museum, Stockton, California
 
 
 
 
이 그룹의 화가들은 대부분 유럽에서 어느 정도 공부했지만 모두가 그들의 고국에서 처음으로 호평을 받았으며 고적하고 웅대한 미국 내륙지방의 풍경이 그들의 공통주제였다. 다우티는 허드슨 강 유역의 평온하고 서정적·명상적인 장면들을 집중적으로 그렸다. 역시 서정적인 그림을 그린 듀런드는 보다 아늑한 분위기의 그림을 그렸으며 특히 삼림지대 장면들에서는 섬세한 명암법을 사용했다.
 
 
 
 
 
A Storm in the Rocky Mountains - Mount Rosalie
1866
Oil on canvas
210.8 x 361.3 cm (83 x 142 1/4 in)
The Brooklyn Museum, New York
 
 
 
 
초기 화가들 중 가장 낭만적인 화풍의 콜은 자연의 격렬하고 웅장한 모습들을 많이 그렸다. 그밖에 미국 동북부의 풍경을 집중적으로 묘사한 화가로는 앨번 피셔와 헨리 인먼, 새뮤얼 F. B. 모스 및 뒤에는 존 켄셋과 존 캐실리어, 워싱턴 휘트리지, 재스퍼 F. 크롭시 등이 있다.
 
 
 
 
 
A Storm in the Rocky Mountains - Mount Rosalie
1866
Oil on canvas
210.8 x 361.3 cm (83 x 142 1/4 in)
The Brooklyn Museum, New York
 
 
 
프레더릭 에드윈 처치는 전형적인 미국의 경치와 거의 관계가 없는 이국적인 풍경화를 그렸지만 허드슨 강파의 일원으로 평가되고 있다. 좀더 개성적인 풍경화가인 조지 이네스도 또한 허드슨 강파 화가로서 출발했다.
 
 
 
 
 
Emigrants Crossing the Plains
1867
Oil on canvas
67 x 102 in. (170.2 x 259.1 cm)
National Cowboy Hall of Fame and Western Heritage Center,
Oklahoma City, Oklahoma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풍경을 주제로 다룬 몇몇 화가들은 동북부의 풍경보다는 서부의 좀더 원시적이고 극적인 풍경에 매료되었다. 존 밴버드와 헨리 루이스는 미시시피 강을 중심으로 황량하게 뻗어 있는 거대한 전경을 그렸다.
 
 
 
 
 
Emigrants Crossing the Plains
1867
Oil on canvas
67 x 102 in. (170.2 x 259.1 cm)
National Cowboy Hall of Fame and Western Heritage Center,
Oklahoma City, Oklahoma
 
 
 
극서부지방을 처음으로 답사한 미술가로는 크게 성공한 토머스 모랜과 앨버트 비어슈타트가 있었는데, 그들은 로키 산맥과 그랜드캐니언, 요세미티 계곡의 장엄한 풍경들을 그렸다. 허드슨 강파는 19세기 전반에 걸쳐 미국 풍경화의 주요한 유파로 남았다
 
 
 
 
 
Sunrise, Yosemite Valley
n.d.
Oil on canvas
93 x 133 cm (36 1/2 x 52 1/2 in)
Amon Carter Museum, Fort Worth
 
 
 

이들은 또 허드슨강 유역에서부터 새로이 개척되는 서부의 광할한 자연을 장엄한 romantic화풍으로 그려내었는데. 이 사조의 특징은 '빛'의 효과적으로 사용한다는 점이었다, 그들은 이를 통하여 안개, 구름, 일출, 일몰 등을 극적으로 그렸으며 그래서 이들을 'luminism'이라 일컫기도 한다.

 
 
 
 
 
Sunrise, Yosemite Valley
n.d.
Oil on canvas
93 x 133 cm (36 1/2 x 52 1/2 in)
Amon Carter Museum, Fort Worth
 
 
 
 
Sunset in the Yosemite Valley
1868
Oil on canvas
90 x 131 cm (35 1/2 x 51 1/2 in)
The Haggin Museum, Stockton, California
 
 
 
 
 
 
Sunset in the Yosemite Valley
1868
Oil on canvas
90 x 131 cm (35 1/2 x 51 1/2 in)
The Haggin Museum, Stockton, California
 
 
 
 
Among the Sierra Nevada Mountains, California
1868
Oil on canvas
183 x 305 cm (72 x 120 in)
National Museum of American Art, Washington
 
 
 
 
 
 
Among the Sierra Nevada Mountains, California
1868
Oil on canvas
183 x 305 cm (72 x 120 in)
National Museum of American Art, Washington
 
 
 
Seal Rock
c. 1872
Oil on canvas
105 x 144 cm (41 1/2 x 56 1/2 in)
New Britain Museum of American Art, Connecticut
 
 
 
 
 
Seal Rock
c. 1872
Oil on canvas
105 x 144 cm (41 1/2 x 56 1/2 in)
New Britain Museum of American Art, Connecticut
 
 
 
 
The Great Trees, Mariposa Grove, California
1876
Oil on canvas
300.7 x 150.5 cm (118 3/8 x 59 1/4 in)
Private collection
 
 
 
 
 
The Great Trees, Mariposa Grove, California
1876
Oil on canvas
300.7 x 150.5 cm (118 3/8 x 59 1/4 in)
Private collection
 
 
[출처;시골의사]

 
출처 : .. |글쓴이 : 너와집나그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