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는 치열한 생존경쟁으로 정글의 법칙만이 통하는 밀림의 사회와 같습니다. 국제관계에서도 자국의 이익을 위해 전쟁과 테러도 불사합니다.
성경의 역사를 보아도 연합군이 유다를 공격해 옵니다. 여호사밧 왕은 침략앞에서 어찌할 방법을 찾지 못하고 두려워하고 불안해합니다.
그런데 그 전쟁에서 대승을 거두게 됩니다. 그의 승리는 군사력이나 외교술에 의한 것이 아니라, 그 만이 가졌던 승리의 비결이 있었습니다.
여기에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던져주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주님만 바라보아야 합니다(12).
삶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고 승리하는 비결이 있습니다. 역사의 흥망성쇠와 인간의 생사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을 바로 믿고 고백해야 합니다.
승리는 믿는 사람에게만 주어집니다. 하나님께서 나에게 승리를 주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어야 합니다. 여호와를 신뢰하는 것이 형통의 비결입니다(20).
주님께 기도해야 합니다(13). 기도 역시 믿음의 사람들만이 할 수 있습니다. 왕으로부터 남녀노소가 하나되어 금식하며 기도할 때
하나님은 응답하셨고 역사하시고 도와주셨습니다. 간절하고 믿음으로 드리는 기도는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기도는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주신 특권입니다. 바른 기도에는 반드시 응답하십니다. 그 응답의 내용은 연합군을 겁내지 말고 믿고 나가서
싸우라는 말씀입니다(15-17). 순종하며 나아가야 합니다(19-). 그들은 응답주신대로 담대하게 찬송하며 전진합니다.
지금 상황이 찬송할 상황이 아닙니다. 그러나 이것이 승리의 비결입니다. 그 결과 가능치도 않은 일이 벌어졌고 연합군이 서로 싸워서 다 죽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신 일입니다. 브라가 골짜기가 송축의 골짜기, 승리의 골짜기가 된 것입니다.
살아가면서 힘과 능력으로 안 되는 일이 있다면 이 원리를 사용하십시오. 22절에 “그 노래와 찬송이 시작될 때에...” 하나님께서 역사하셨습니다.
어떤 감당할 수 없는 어려운 일들이 있으십니까? 지금이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승리의 길은 하나님께 있습니다.
하나님 앞으로 나아가 기도하십시오. 그 분을 신뢰하심으로 말씀에 순종하시어 승리의 주인공으로&nb sp;사시기를 축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