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은 하박국 선지자의 기도이자 이 시대를 향한 우리의 기도입니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2절). 한 시대의 부흥을 기도하는 하박국 선지자의 모습이 몹시 위대해 보입니다. 하박국의 기도는 실로 깊은 기도입니다. <데만에서부터, 바란산에서부터 오시는>(3절) 여호와를 보며, 또 하늘을 가득 덮은 그분의 영광을 느끼며, 세계에 가득한 찬송을 들으며 기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하박국 선지자의 하나님 체험을 들어보십시오. <그의 광명이 햇빛 같고 광선이 그의 손에서 나오니 그의 권능이 그 속에 감추어졌도다>(4절). <그가 서신 즉 땅이 진동하며 그가 보신 즉 여러 나라가 전율하며 영원한 산이 무너지며 무궁한 작은 산이 엎드러지나니 그의 행하심이 예로부터 그러하시도다>(6절). 우리도 기도 속에서 하나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습니다.
하박국처럼 <수년 내의 부흥>을 기도하십시오. 당신 영성의 부흥과 가정과 사업의 부흥을 기도하십시오. 섬기는 교회와 이 땅에 임할 하나님의 나라의 부흥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하박국은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하며 기도했습니다. 범죄로 하나님의 진노를 사 징계와 심판을 피할 수 없는 운명에 처했음에도 <수년 내 부흥>을 호소하며 <불덩이가 그의 발 밑에서 나오는> 체험을 한 하박국의 기도가 오늘 당신에게도 큰 도전과 깊은 깨달음이 되기를 빕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