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하박국의 기도 (합 3:1-6)

鶴山 徐 仁 2017. 7. 13. 10:35
7월 13일 (목)
하박국의 기도 (합 3:1-6)
  
 

1. 시기오놋에 맞춘 선지자 하박국의 기도라
2. 여호와여 내가 주께 대한 소문을 듣고 놀랐나이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
3. 하나님이 데만에서부터 오시며 거룩한 자가 바란 산에서부터 오시는도다 (셀라) 그의 영광이 하늘을 덮었고 그의 찬송이 세계에 가득하도다
4. 그의 광명이 햇빛 같고 광선이 그의 손에서 나오니 그의 권능이 그 속에 감추어졌도다
5. 역병이 그 앞에서 행하며 불덩이가 그의 발 밑에서 나오는도다
6. 그가 서신즉 땅이 진동하며 그가 보신즉 여러 나라가 전율하며 영원한 산이 무너지며 무궁한 작은 산이 엎드러지나니 그의 행하심이 예로부터 그러하시도다

 
  
  
 

본문은 하박국 선지자의 기도이자 이 시대를 향한 우리의 기도입니다. <여호와여 주는 주의 일을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 이 수년 내에 나타내시옵소서 ...>(2절).
한 시대의 부흥을 기도하는 하박국 선지자의 모습이 몹시 위대해 보입니다.
하박국의 기도는 실로 깊은 기도입니다. <데만에서부터, 바란산에서부터 오시는>(3절) 여호와를 보며, 또 하늘을 가득 덮은 그분의 영광을 느끼며, 세계에 가득한 찬송을 들으며 기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하박국 선지자의 하나님 체험을 들어보십시오. <그의 광명이 햇빛 같고 광선이 그의 손에서 나오니 그의 권능이 그 속에 감추어졌도다>(4절).
<그가 서신 즉 땅이 진동하며 그가 보신 즉 여러 나라가 전율하며 영원한 산이 무너지며 무궁한 작은 산이 엎드러지나니 그의 행하심이 예로부터 그러하시도다>(6절).
우리도 기도 속에서 하나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기도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고 하나님의 영광을 볼 수 있습니다.

하박국처럼 <수년 내의 부흥>을 기도하십시오. 당신 영성의 부흥과 가정과 사업의 부흥을 기도하십시오. 섬기는 교회와 이 땅에 임할 하나님의 나라의 부흥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하박국은 <진노 중에라도 긍휼을 잊지 마옵소서>하며 기도했습니다. 범죄로 하나님의 진노를 사 징계와 심판을 피할 수 없는 운명에 처했음에도 <수년 내 부흥>을 호소하며 <불덩이가 그의 발 밑에서 나오는> 체험을 한 하박국의 기도가 오늘 당신에게도 큰 도전과 깊은 깨달음이 되기를 빕니다.

 
  
  
 

-<이 수년 내에 부흥하게 하옵소서>(2절)라고 한 하박국의 기도가 곧 이 시대 당신의 기도라는 사실에 공감하십니까?
-하박국이 기도 중에 체험한 하나님의 모습을 말씀해 보십시오.
-당신도 <수년 내 부흥하게 하옵소서>하며 기도문을 작성해 보십시오.

 
  
  
 

주님, 일찍이 하박국 선지자가 만났던 하나님을 저희도 만나게 하사 기도하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하박국 선지자가 <수년 내 부흥하게 하소서>하며 기도한 것처럼 저희도 그렇게 자신의 영성과 가정과 사업과 교회와 나라를 위해 기도하게 하신 것 감사합니다. 부디 저희로 수년 내 부흥케 하사 삶이 더욱 복되고 풍성하며 하나님을 더욱 영화롭게 하는 성도들 되기에 부족함이 없게 해주시옵소서.

 
  
   
 

하나님의 방법

하나님은 가끔씩 우리가 붙잡고 살아가는 하나님 외의 가능성에 물을 부어 버리기를 원하십니다. 약간의 만족과 약간의 남아 있는 희망이 하나님을 의지하는 것을 방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의 기도를 더욱 간절하게 만들기 위해 남아 있는 것 모두를 요구하실 때가 있습니다. 우리 인생의 사막을 건너기 위해서는 그 방법밖에 없기 때문이죠.
-최병락의 [부족함] 중에서-

 
   
 
  
 


우리의 생각 너머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이성적 판단에 맞게 하시지 아니하시고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방법으로 우리를 묶어 두십니다. 때로는 완전한 항복을 요구하십니다. 우리의 인생의 바닥이 보일 때 하나님은 비로소 우리를 움직이십니다. 우리의 힘이 쇠잔하여 아무것도 할 수 없는 그 지점에서 하나님은 우리를 사용하십니다.

 
   
    
 

시편 118:6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내가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할까
The LORD is with me; I will not be afraid. What can man do to me?

 
    
 
  
 김옥엽 시인
 선한 길잡이를 만나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