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 9. 야곱 족속의 우두머리들과 이스라엘 족속의 통치자들 곧 정의를 미워하고 정직한 것을 굽게 하는 자들아 원하노니 이 말을 들을지어다 10. 시온을 피로, 예루살렘을 죄악으로 건축하는도다 11. 그들의 우두머리들은 뇌물을 위하여 재판하며 그들의 제사장은 삯을 위하여 교훈하며 그들의 선지자는 돈을 위하여 점을 치면서도 여호와를 의뢰하여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우리 중에 계시지 아니하냐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 하는도다 12. 이러므로 너희로 말미암아 시온은 갈아엎은 밭이 되고 예루살렘은 무더기가 되고 성전의 산은 수풀의 높은 곳이 되리라 | | | | |
| | | | | | <야곱 족속의 우두머리들>(9절)이란 통치자, 재판관, 제사장 등 미가 시대 이스라엘의 모든 지도자, 지배 계층을 말합니다. 그런데 그들이 하나같이 정의를 미워하고 정직을 굽게 하고 시온을 피로, 예루살렘을 죄악으로 건축한다고 합니다. 뇌물을 받고 그릇되게 재판하고, 제사장은 삯을 받고 교훈하며 선지자들도 돈을 위해 예언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미가 시대 이스라엘 사회는 백성의 모든 우두머리들이 총체적으로 타락하고 부패했으며 모두가 악과 죄에 빠져 철저하게 사회 정의와 신앙적인 의를 짓밟고 있었던 것입니다. 오죽하면 미가 선지자가 시온을 피로 건축하고 있다고 고소했겠습니까? 그러면서도 그들은 <여호와께서 우리 중에 계시지 아니하냐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아니하리라>(11절)며 안전을 확신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선민으로서의 그들의 특권이 자신들을 보호해 줄 것이고 더 나아가서는 어떤 벌도 자신들에게 임하지 못하도록 모든 징계를 막아 줄 것이라고 믿었습니다. 실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죄악과 착각에 빠진 그런 이스라엘의 우두머리들에게 하나님이 뭐라고 하셨습니까?
<너희로 말미암아 시온은 갈아엎은 밭이 되고 예루살렘은 무더기가 되고 성전의 산은 수풀의 높은 곳이 되리라>(12절). 장차 시온은 갈아엎어질 것이고, 예루살렘 성은 돌무더기가 되고 성전의 터는 수풀로 뒤덮이게 될 텐데 그게 다 지금 너희의 죄악과 허물 때문이라는 말씀입니다. 한 나라와 교회가 망하는 것은 우두머리들의 죄악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두머리들이 어리석거나 악하면 백성들이 고생하고 결국은 수난을 당합니다. 더구나 통치자와 제사장 같이 정치 지도자 종교 지도자가 타락하면 그건 정말 치명적입니다. 미가 시대 이스라엘처럼 반드시 갈아엎음을 당할 수밖에 없고 완전히 무너져 돌무더기로 전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두머리들이 중요하고, 우두머리들이 정의롭고 신실해야 할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그들에게 그 공동체의 운명이 달렸기 때문입니다. 우두머리를 위해 더욱 기도합시다. | | | | |
| | | | | | -미가 시대 이스라엘의 우두머리들은 어떠했습니까? -우두머리들로 인해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어떻게 하겠다고 하셨습니까? -우리가 우두머리들을 위해 기도해야 할 이유를 말씀해 보십시오.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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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주님, 미가 시대 이스라엘의 우두머리들은 다 악했고, 다 정직하지 못했습니다. 통치자는 정의를 미워했고, 그래서 시온을 피로 건축했다고 했습니다. 재판관들은 뇌물을 받고 재판하며 공의를 짓밟았습니다. 또 선지자들도 돈을 받고 예언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시온을 밭처럼 갈아엎겠다고 하셨고, 예루살렘은 돌무더기가 될 것이라고 선고하셨습니다. 어느 시대나 우두머리들이 타락하고 죄악에 빠지면 결국 그 공동체 전체가 멸망한다는 사실을 오늘 저희들도 깊이 깨닫게 하사 더욱 우두머리들을 위해 기도하는 성도들 되게 해주시옵소서. | | | | |
| | | | | | | 무너진 삶의 성전을 회복하기 위해서는 | 이 시대 우리에게는 새로운 종교 개혁이 필요하고 이 시대의 요시야 왕이 필요합니다. 한 사람, 요시야의 개혁은 나라 전체를 새롭게 했습니다. 야곱의 신앙 개혁은 가정을 살렸습니다. 모세의 종교 개혁은 민족을 살렸습니다. 루터가 생명을 내어 놓고 종교 개혁을 함으로 교회가 살아났습니다. . 종교 개혁자들은 말합니다. Ecclesia Reformata et Semper Reformanda. 교회는 개혁되었고 계속해서 개혁되어야 한다. 그렇습니다. 신앙의 개혁은 언제나 현재 진행형입니다. 지속적인 개혁 신앙이 되어야 합니다. -최용준 목사의 ‘회복으로의 초대(Invitation to Recovery)’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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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바른 신앙과 예배의 회복과 개혁은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당장 우리 앞에 임박한 하나님의 진노와 심판을 피하기 위해서, 우리 교회와 국가와 민족 전체의 생존을 위해서 우리는 하나님 중심, 말씀 중심으로 돌아와 바른 예배를 회복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남아 있는 헛된 우상들을 과감히 버리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온전히 경외하고 . 무너진 삶의 성전을 회복하시려면 말씀으로 돌아오십시오. 교회와 나라에 진정한 회복과 개혁이 시작되고 우리의 생애에서 지속적으로 신령과 진정으로 드리는 예배를 회복하기위해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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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이사야 65:17 | |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하나니 이전 것은 기억되거나 마음에 생각나지 아니할 것이라 "Behold, I will create new heavens and a new earth. The former things will not be remembered, nor will they come to min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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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요나3일영성원 장덕봉 목사 | | 기독교의 순전함을 아십니까?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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