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조선일보 TODAY] 당신은 자녀의 독친(毒親)입니까

鶴山 徐 仁 2014. 11. 20. 18:41
Chosun newsletter
2014.11.20
당신은 자녀의 독친(毒親)입니까
부모가 아이들을 궁지로 몰고 있습니다. 특히 고학력 부모가 자기 욕심대로 아이들을 길들이려다가 오히려 자녀의 인생을 망치는 '독친(toxic parents)'의 늪에 빠지고 있습니다. 결과는 끔찍합니다. 자살·자해, 존속 살인…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통영함 실전배치, 할 수도 안 할 수도진퇴양난 해군
방산 비리의 상징이 돼 버린 국산 구조함 통영함. 해군은 지난해 말 광양함을 통영함으로 대체하려 했습니다. 불량 음파탐지기를 쓴 것으로도 모자라 물고기 잡이용 탐지기로 다시 교체한 이 군함의 수사가 진행되면서 실전에 배치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유엔 “北 정권 인권 범죄, 법정에 세우자”
유엔이 북한 정권의 인권 침해를 반(反)인도 범죄로 규정하고 제재를 검토하도록 하는 내용의 인권결의안을 압도적 표차로 채택했습니다. 안보리 상임이사국 중국과 러시아는 채택 반대표를 만지작거리고 있습니다.
에볼라가 東進한다. 인도에서 첫 양성반응
인도에서도 에볼라 바이러스 양성 반응 환자가 나왔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인도의 높은 인구 밀도와 열악한 의료 환경때문에 급속도로 번질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합니다.
섹션 TODAY
삼성 합병 첫 무산… 구조개편 차질 빚나
삼성중공업과 삼성엔지니어링의 합병 작업이 결국 무산됐습니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속도를 내기 시작한 삼성그룹의 사업재편 작업에도 차질이 불가피해졌습니다.
"中 진출 기업들, 바이두(중국 최대 검색 포털) 통해 홍보하세요"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인 바이두(百度)가 사실상 중국 내 온라인 광고시장을 한국에 전면 개방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한국의 여행사·유학원·성형외과 등이 6억명의 바이두 이용자에게 직접 광고할 수 있게 된 겁니다.
빈혈 예방에 좋은 육식, 송아지 고기·대추차로 철분 흡수 높여라
노인성 빈혈을 예방하기 위해선 단백질과 철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빈혈은 혈액 안의 적혈구나 헤모글로빈이 정상치보다 부족한 상태로, 빈혈에 좋은 음식을 정리했습니다.
승합차 사고… 안전띠 안 매면 중상 위험 16배
안전띠를 매지 않고 승합차를 타고 가다가 충돌 사고가 나면 안전띠를 맨 경우보다 중상을 입을 위험이 16배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통사고 한 건당 사망자 수는 승용차(0.018명)보다 승합차(0.024명)가 더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