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감사의 의미

鶴山 徐 仁 2006. 6. 21. 08:25
감사의 의미


골로새서 3장 15절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 평강을 위하여 너희가 한 몸으로 부르심을 받았나니 또한 너희는 감사하는 자가 되라”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살면 그리스도의 평강이 우리 마음을 주장 하지만 감사하는 마음이 없이 원망 불평 할 때에는 마귀가 그 마음을 주장하는 때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항상 감사하면서 살아가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하나님께도, 가족에게도,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도, 자연에 대하여서도, 가축이나 모든 동물들에 대하여서도 감사하는 자가 될 때에 그 감사함으로 인하여 나에게 돌아오는 유익이 불평하면서 살 때보다도 몇 갑절 더 많이 돌아오는 것입니다.
 
  감사는 범사에 항상 영원히 진실 되게 감사를 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장점만을 돌아보면서 살아 갈 때에 하나님은 놀라운 감사하는 자에게 주시는 복이 넘치게 하는 것입니다.

1. 감사하는 사람은 축복의 전제 조건을 이룬 자 입니다.
마태복음 26장 13절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하리라 하시니라”
  마리아는 예수님께 향유 300 데나리온이나 되는 값비싼 향유를 부어 드렸습니다. 그 이유는 감사함이 넘치기 때문입니다.
  그 일로 인하여 주님은 마리아의 이 일과 마리아의 감사의 일의 사건을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 함께 이 일을 말하며 기념하라고 말씀하시었기 때문에 지금 우리도 이 사건을 생각하며 마리아의 이름을 기억하면서 감사하는 자가 받는 축복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감사를 깨닫지 못하는 사람은 망해 가는 사람이고 감사를 하는 사람은 축복을 받아 가는 사람입니다.
  누가복음 17장 19절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열 사람이 다 깨끗함을 받지 아니하였느냐 그 아홉은 어디 있느냐 이 이방인 외에는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러 돌아온 자가 없느냐 하시고 그에게 이르시되 일어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더라”
   열 문둥이가 예수님의 능력으로 고침을 받았지만 아홉 사람은 그냥 돌아가 버리고 한 사람만이 예수님께 돌아와서 감사를 드릴 때에 감사한 사마리아 사람에게는 더 큰 축복을, 구원의 복까지 주셨습니다.
  감사를 할 때 하나님은 더 큰 감사를 하도록 복을 더하여 주시는 것임으로 감사는 큰 복을 받는 전제 조건인 것입니다.
  감사를 하나님께 드리면 하나님은 감사를 기뻐 받으시고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고 넘치도록 하여 안겨 주십니다.

2. 감사는 응답의 선행 조건입니다.
 기도 할 때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기도를 하여야 합니다. 기도의 순서는 첫 번째가 감사이고, 두 번째는 회개이고, 세 번째가 청원입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찬송으로 감사를 드리고 다음은 예수 이름으로 기도를 마쳐야합니다.
  열왕기상 3장 6절 -13절 “솔로몬이 가로되 주의 종 내 아비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의 앞에서 행하므로 주께서 저에게 큰 은혜를 베푸셨고 주께서 또 저를 위하여 이 큰 은혜를 예비하시고 오늘날과 같이 저의 위에 앉을 아들을 저에게 주셨나이다 나의 하나님 여호와여 주께서 종으로 종의 아비 다윗을 대신하여 왕이 되게 하셨사오나 종은 작은아이라 출입할 줄을 알지 못하고 주의 빼신 백성 가운데 있나이다 저희는 큰 백성이라 수효가 많아서 셀 수도 없고 기록할 수도 없사오니 누가 주의 이 많은 백성을 재판할 수 있사오리이까 지혜로운 마음을 종에게 주사 주의 백성을 재판하여 선악을 분별하게 하옵소서 솔로몬이 이것을 구하매 그 말씀이 주의 마음에 맞은지라 이에 하나님이 저에게 이르시되 네가 이것을 구하도다 자기를 위하여 수도 구하지 아니하며 부도 구하지 아니하며 자기의 원수의 생명 멸하기도 구하지 아니하고 오직 송사를 듣고 분별하는 지혜를 구하였은즉 내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솔로몬 왕이 일천 번제를 드린 다음에 하나님께서 솔로몬 왕의 꿈에 나타나서 내가 네게 무엇을 줄고 하고 물을 때에 솔로몬 왕은 먼저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습니다.
  자기를 택하여 왕이 되게 하여 주신 은혜를 감사하고 아버지 다윗을 사랑하고 은혜 주신 하나님께 먼저 감사를 드린 후에 그 다음에 자기 소원을 말할 때에 하나님은 너무 기뻐서 솔로몬이 구하지 않은 것까지도 덤으로 주신 하나님이심을 생각할진대 우리는 먼저 하나님께 감사를 드린 후에 나의 청원을 말하는 지혜를 가져야 할 것입니다.
  감사 없는 기도는 응답이 없습니다.

3. 감사는 기적의 예비 조건입니다.
  감사는 하나님이 먼저 주신 은혜를 깨닫고 감사로 하나님께 영광을 되돌려 드리는 것이 감사입니다.
  역대하 20장에는 여호사밧 왕이 모압, 암몬, 바온 연합군이 유다를 침략하여 올 때에 하나님께 감사를 하면서 적군 앞에서 찬송을 부를 때에 하나님의 기적이 일어나 하나도 도망가지 못하고 피차에 서로 칼로 쳐 죽여서 멸망당하게 하였고 노략 품을 4일 동안이나 거두는 덤까지 주신 것입니다.
 어려울 때에 감사하는 것은 하나님의 기적의 손길을 불러오는 지름길입니다.

  정리:
우리는 감사하는 자가 되어서 평강을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며 기도 응답 받고 기적의 도움 속에서 항상 밝고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는 성도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