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조선일보 NEWSPRESSO] '부동산 3法' 족쇄 풀린다

鶴山 徐 仁 2014. 12. 24. 20:57
chosunspresso

 

2014.12.24

'부동산 3法' 족쇄 풀린다

정부가 추진해온 부동산 관련 3법을 오는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기로 여야가 합의했습니다. 분양가 상한제 탄력 적용, 초과이익 환수 3년 유예, 재건축 조합원 3주택 허용이 골자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북 인터넷 10시간 ‘먹통’… 미국의 보복?

북한 인터넷망이 어제 10시간 동안 완전히 멈췄습니다. 미국이 소니픽처스(김정은 암살 소재 영화 제작사) 해킹과 관련해 북한에 대한 ‘비례적 대응’을 언급한 이후의 일입니다. 미국의 사이버 공격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교황청에 보낸 ‘섬뜩한’ 크리스마스 메시지

프란치스코 교황이 성탄절을 앞두고 교황청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교황청 사제들이 종교적 치매에 걸렸다” “목회자로서의 역할을 포기하고 보통 사람들과 괴리된 존재론적 정신분열증” 등의 발언으로 교황청 개혁을 예고했습니다.
“IS, 사상 최대 ‘종교 청소’ 준비… 법대 나온 멀쩡한 서방 청년도 IS 오더라”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 점령지역을 취재하고 돌아온 독일 언론인이 IS의 위험성을 경고하고 나섰습니다. IS는 “유럽 정복은 ‘언제 하느냐’의 문제” “이슬람으로 개종하지 않는 자들은 모두 죽을 것”이라며 협박했다고 합니다.

섹션 TODAY
“오일쇼크 때보다 더 힘들어” 통곡하는 정유업계

국제 유가 폭락과 글로벌 경쟁 심화로 국내 정유 산업이 사상 최악의 위기로 치닫고 있습니다. 50년만에 최대 규모인 1조원 적자가 확실시됩니다. 자동차·철강 등이 선방하는 가운데 정유업계는 ‘나 홀로 추락’하고 있습니다.
구글 무인차(無人車) 시제품 공개

구글이 실제 도로에서 달릴 수 있는 무인 자동차 시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는 모형만 나왔었죠. 이 차는 레이저를 쏴서 장애물과 거리를 측정하고, 위치 정보를 자동 분석해 목적지까지 이동한다고 합니다.

통일부 "南南 갈등만 키워", 새정치聯 "北 관계개선 길 막아"

정부가 박지원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방북(訪北)을 어제 불허하자 새정치연합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이런 반응, 정부도 예상했을 텐데요. 북한이 박 의원 방북을 남남(南南)갈등 유발의 소재로 삼을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다고 하네요.
실리콘밸리 '큰손'이 120세 장수 위해 한다는 팔레오 다이어트란

온라인결제시스템 업체 페이팔 공동 창업자 피터 시엘이 “120세까지 무병장수하기 위해 '팔레오 다이어트(Paleo diet)'를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구석기인처럼 우유·설탕·밀을 먹지 않는 것이라는데, 과연 과학적 근거가 있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