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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ith - Hymn

[스크랩] 魔鬼의 詭計를 對敵하라

鶴山 徐 仁 2006. 6. 25. 08:24
魔鬼의 詭計를 對敵하라

 

本文

에베소서 6장 10 절- 20절

요절 11절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을 상대하는 것이 아니요 통치자들과 권세들과 이 어둠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을 상대함이라”


序論

이 魔鬼의 名稱은 惡魔, 惡鬼, 魔鬼이니 곧 本名은  Satan 이다.

사단은 히브리어이니 敵者(對敵하는 者)이다.  저도 하나님의 使者더니 驕慢하야 追放된자이다. (겔 28:16-17, 사 14: 12-14)


a. 아담 하와를 꾀어 子孫을 墮落 시킨자이고 只今도 空中에서 權勢를 잡고 얼마동안 橫行하다가, (聖徒를 滅코저) 基督 再臨後에 黙示錄에 記錄한 바와 如히 千年동안 獄中에 가두었다가 暫時 釋放하야 諸國人을 迷惑하고 聖徒를 苦勞케하고 聖城 예루살렘을 包圍코저 하다가 最後에는 永永 無低坑에 가두어 두겠다고 記하였다.


b. 사단의 명칭 별명은 聖經上  여러 가지로 現出하였나니

“虛僞의 父”  요한 8장 40절

“現世上의 君” 요 12:31

“現世上의 神” 고후 4:4

“아바돈 혹은 아폴이온” -滅亡者라는 意 묵 9: 11

“바알세붐” 마 12:24

“벨니알” 고후 6:12


c. 사단의 活動하는 題名

猜忌罪者 -일요 3:8

世上 誘惑者, 세상의 黑暗을 맡은 者 -묵 12:9 -   골 1: 13

세상을 耽하야 從者中에서 活動하는 者 -딤전 5: 15-  엡 2: 2

穀食 밭에 가라지를 播種하는 자 - 마 13: 25

諸般 迫害와 患難을 일으키는 者 - 묵 2: 10

교회를 對敵하고 혹 이것을 撲滅코저 하는 자 - 밷전 -5:8

그물을 치고 火箭을 放하는 자 - 엡 6: 11-16, 고후 2: 11   딤전 3:7

惡한 思想을 일으키는 者 - 요 13:2, 행 5: 3, 고전  7: 5,


d. 惡鬼 - 사단의 部下로 靈物이니 其數기 數多함.  - 눅 11: 24 - 26, 막 5: 8-13,


e. 鬼 - 사단의 使者로  마 8:31-39,


이상 모든 것이 人民을 苦케하고 人의 情神을 混亂케하여 地上과 空間에 있으면서 하느님의 일을 妨害하고 義의 反逆者이다.

  모든 爲計 中에서 特히 聖經上에 特出現한 것을 說코저 한다.


1. 集會妨害 히 10: 25 -

모이는 것처럼 有力한 것은 無함.  一點 水, 一點 土, 一細絲도 모여서 -

무엇이든지 모이는 것을 방해함.  형제간, 예배 출석도 등한히하게하여 태만하게 하여 못 믿게 함.


2. 懶怠케 함  롬 12: 11-

예배 출석, 성경 열람, 기도, 주의 사역, 게으름은 萬事 不成의 遠因이 된다.


3. 驕慢케 함  벧전 5: 5 -

하나님의 천사가 마귀가 된것도 교만이다.  그럼으로 하나님의 제일 미워 하는 것이 교만이다. 이스라엘의 족장들도 교만으로 망하였다.  신앙에도 교만이 有하다.  나만치 믿어야지 등이 교만이다.


4. 彼此에 疑心이 發生케 한다.  약 1: 6-

아담도 이와도 疑心이 食善惡果, 家庭에서도 疑心이 分爭.

疑心은 兄弟의 聯合, 愛를 끊는 力刀와 如함.

“그랬으리라”는 생각, 형제의 離間을 붙이는 말을 가지고 다니는 것도 魔鬼의 運動選手이다.


結論

이상 네 가지는 魔鬼의 第一 爲計이다.

여기에 넘어가면 個人, 國家. 社會, 敎會가 다 亡하고 만다. 

모이는데, 게을러서, 서로 높고저 하는 驕慢, 疑心의 魔鬼의 詭計를 알았으니 우리는 이것을 이기기 위하여 祈禱, 聖經 黙想, 信仰의 勇壯이 되어 가지고 우리는 魔鬼의 僞計에 넘어가는 자가 되지 말고, 魔鬼와 같이 亡할 우리가 되지 말고, 주님과 같이 信仰의 勝利를 얻는 우리가 다 되어 보자.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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