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도서 3장 14절
“또 우리 사람들도 열매 없는 자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을 예비하는
좋은 일에 힘쓰기를 배우게 하라”
우리는 세상에서 많은 일에 힘을 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먹고살기 위해 힘쓰고 있고 또 자기의 취미를 살리기 위해, 자기의 만족하는 일을 위해 힘을 쓰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이 힘쓰는 일을 간단히 정리를 한다면 좋은 일에 힘쓰는 사람과 나쁜 일에 힘쓰는 사람으로 나눌 수가 있습니다.
디모데 전서 4장 15절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의 진보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성경은 우리에게 모든 일에 전심전력, 특히 선한 일에 모든 힘을 다 쓰면서 살아서 우리의 진보됨을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 즉 우리의 모범 됨을 보이면서 살아가라고 성경은 말을 합니다.
이 말씀대로 기독교인들이 힘을 써서 기독교가 들어가는 곳에는 모든 면에 진보됨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문화가 발달하고 과학이 발달하는 것도 모두 전심전력으로 힘을 쓰는 기독교인들의 진보됨을 보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특별히 우리 주님은 힘을 쓰는 일, 전심전력이 아닌 일에는 별로 관심이 없는 것입니다.
기도도 힘을 쓰면서 전심전력으로 하는 기도가 응답이 되는 것은 우리가 경험하는 좋은 본보기입니다.
우리는 모든 일에 진보되는 복을 받기 위하여 우리가 특별히 힘써야 할 일을 알아보겠습니다.
1.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써야 합니다.
누가복음 13장 24절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들어가기를 구하여도 못하는 자가 많으리라”
좁은 문으로 들어가는 것은 생명의 길이고 생명의 문입니다.
많은 사람이 이 문을 들어가기를 원하고 있었지만 들어가지 못한 이유는 힘을 사용하지 않고 쉽게 이 문을 통과하려 하였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서울 대학을 졸업하면 좋은 직장과 장래가 보장되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서울 대학에 들어가는 입학의 문은 그 만큼 힘을 쓴 사람만이 통과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생명의 길로 들어가는 것이 희망 사항으로 그치지 말고 실제로 들어가고 누리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서는 그만큼 힘을 써야만 생명의 문을 통과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희망 사항으로만 그치는 사람이 되지 말고 실제로 들어가고 누리는 실제 사항이 되도록 힘을 써야하는 것입니다.
2.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쓰라.
히브리서 4장 11절 “그러므로 우리가 저 안식에 들어가기를 힘쓸지니 이는 누구든지 저 순종치 아니하는 본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순종치 않는 사람, 즉 마귀를 따르는, 불순종의 조상을 따르는 사람들은 안식에 들어 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간에게 자유 선택권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자유 선택권을 가졌지만 하나님을 의지하고 믿고 경배하는 자만을 하나님의 안식에 참례케 하시는 것입니다.
순종을 안 할 자유가 있지만 나를 복종시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시키기를 살기를 힘쓰는 사람들을 안식에 참례케 하는 것입니다.
내가 순종 안할 자유가 있고 순종치 못할 만한 이유가 있더라도 순종하기를 힘쓰면서 살아가는 사람이 될 때에 하나님은 이런 힘쓴 사람에게 안식을 주시는 것입니다.
3. 흠 없이 주 앞에 나타나기를 힘써야 합니다.
베드로후서 3장 14절 “그러므로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이것을 바라보나니 주 앞에서 점도 없고 흠도 없이 평강 가운데서 나타나기를 힘쓰라”
우리는 장차 주 앞에 설 때에 흠이 없이 성결한 몸으로 주님 앞에 설 수 있도록 힘쓰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언젠가 주님 앞에 한번은 심판대에 설 테인데 우리가 예수를 믿었어도 흠이 많은 신앙인이 되지 말고 주님이 칭찬할 만한 신앙인으로 힘쓰며 살다가 주 앞에 선 자와 그렇지 못한 자의 차이는 큰 것입니다.
세월이 빠름을 누구나 부인 못하고 인정하고 있으면 내가 주님 앞에 설 날도 그 만큼 빠르게 다가오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심판 날에 흠이 없이 서도록 힘쓰면서 살아가십시다.
4. 지금 하는 일에 더욱 힘씁시다.
베드로 후서 1장 10절 “그러므로 형제들아 더욱 힘써 너희 부르심과 택하심을 굳게 하라 너희가 이것을 행한즉 언제든지 실족치 아니하리라”
우리는 지금까지 신앙적인 면에 힘을 쓰면서 살아 왔습니다. 이 것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지금보다는 내일을, 오늘보다는 내일에 더욱 힘을 쓰면서 날마다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가 더욱 힘을 써서 마귀가 흔들어도 끄떡하지 않는 신앙인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더욱 힘을 쓰지 않는 사람은 실족하지만 더욱 힘쓰는 자는 넘어지지 않고 굳세 집니다.
기도하는 일을 더욱 힘쓰고 전도하는 일에도, 예배 참석하는 일에도, 성결한 삶을 살아가는 일에도 더욱 힘쓰면서 살아가십시다.
5. 전도하는 일에 더욱 힘을 씁시다.
딤후 4장 2절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 범사에 오래 참음과 가르침으로 경책하며 경계하며 권하라”
전도를 하라 하는 것은 주님의 엄한 명령입니다. 선택의 여지가 없는 주님의 명령이십니다.
전도에 힘을 쓰면 기도가 힘이 있게 되고 성령께서 함께 하는 자가 되고 지혜, 지식, 믿음의 은사가 더욱 임하게 됩니다.
전도를 하려면 참는 일을 먼저 배워야 합니다. 그리고 깨우쳐 가르쳐 주어야 합니다. 모든 수단을 다 동원 하여서 어떻게 하여서든지 그 영혼이 구원을 얻어 지옥에 가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말씀 전도를 항상 힘쓰면 자기의 믿음도 더 굳세 지고 성장하게 됩니다. 기도는 호흡이요 전도는 운동입니다. 우리가 열심히 운동을 할 때에 건강한 자가 되는 것입니다.
6. 주의 일어 더욱 힘을 써야 합니다.
고린도 전서 15장 58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흔들리지 말고 꾸준하게 교회 일을, 주의 일을 하여야 합니다.
사람들은 이런 말, 저런 말을 들을 때마다 흔들리게 됩니다. 마귀는 더욱이 꾸며낸 말을 하게 하여 믿음을 흔들리게 하고 주의 일을 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의 일을 흔들리지 않고 열심히 할 때에는 내게 유익이 되고 가정에 유익, 교회에 유익, 주님께도 유익이 됨을 알고 우리는 흔들리지 말고 꾸준히 주의 일을 하여 천국 상급을 더욱 크게 하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스바냐 2장 1절 “수치를 모르는 백성아 모일지어다 모일지어다”
우리가 가장 흔들리지 않는 믿음을 보이는 것은 꾸준히 주의 성전에 모이는 것입니다.
7.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더욱 많이 힘써야 합니다.
데살로니가 전서 4장 1절 “종말로 형제들아 우리가 주 예수 안에서 너희에게 구하고 권면하노니 너희가 마땅히 어떻게 행하며 하나님께 기쁘시게 할 것을 우리에게 받았으니 곧 너희 행하는 바라 더욱 많이 힘쓰라”
마귀를 기쁘게 하는 일을 힘쓰지 말고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에 더욱 우리가 힘을 써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 사람의 제일된 목적인 것입니다.
에베소서 5장 10절 “주께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우리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을 연구하면서 찾아서 하나님을 매우 기쁘시게 하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것을 기뻐하십니다.
하나님은 정직한 자의 기도(잠언 15장 8절)
하나님과 화목 하는 것(골 1:20)
회개하는 것(누가 15:7)
성도들의 감사(시 50:14)
구령 전도 (골 4:2)
예배(롬 12:1)
향기로운 제물(빌 4:18)
우리는 이제부터 더욱 힘써서 하여야 할 일을 배웠습니다.
우리는 좁은 문으로, 안식에 들어가기를, 흠 없이 주님 앞에 서기를, 전도하는 일에, 예배에 모이기를, 주의 일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일 등에 우리가 더욱 힘쓰며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신앙의 더하기 (0) | 2006.04.13 |
---|---|
[스크랩] 그리스도인의 무장 (0) | 2006.04.13 |
[스크랩] 감사하자 (0) | 2006.04.13 |
[스크랩] 숨은 허물 (0) | 2006.04.13 |
[스크랩] 자라 가라 (0) | 2006.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