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세월을 아끼라

鶴山 徐 仁 2006. 1. 16. 13:36
세월을 아끼라

 

                                                            

     에베소서 5장 15절

  “그런즉 너희가 어떻게 행할 것을 자세히 주의하여 지혜 없는 자같이 말고 오직 지혜 있는 자같이 하여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 그러므로 어리석은 자가 되지 말고 오직 주의 뜻이 무엇인가 이해하라”

 

  금년도 마지막 주일이 되었어요.  여러분은 아직 어려서 세월에 대한 인식이 적을 것이에요.  성경 말씀에 세월을 아끼라고 말씀하셨어요.  6학년 어린이는 주일 학교에 더 다니고 싶어도 나이가 들어서 중등부로 가야 하지 주일 학교에 더 다니지 못하지요.

  여러분 같은 때에 여러분의 입장에서 할 일이 더 있지요.  머리가 총명할 때에 성경 말씀을 한 구절이라도 더 외워 두고 공부도 다 많이 하여 두어야 합니다.

어려서 잘한 사람이 커서도 잘하고 어려서 성공한 사람이 커서도 성공하는 법이에요.

  성경에 보면 어린 다윗이 믿음이 좋았더니 커서도 믿음이 좋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임금님이 되었고 사무엘이 어려서 믿음이 좋았더니 커서도 아주 흠이 없는 선지자가 되었어요.

요셉이도 어려서부터 의롭게 믿음대로 살았더니 커서도 역시 믿음의 사람이 되어 많은 백성을 구하는 일을 하였고 다니엘도 역시 어려서 좋은 믿음이 커서도 훌륭한 하나님의 일꾼이 되고 세상에서도 성공한 사람이 되었어요.

  성경에 흠이 없는 사람 세 사람을 꼽으면 요셉, 사무엘, 다니엘을 뽑을 수 있어요.

이 세 사람은 어려서부터 믿음이 좋았고 하나님을 사랑하면서 말씀대로 살아온 사람들이지요.

  여러 어린이들도 지금 이 믿음을 잘 키워 나가면 커서도 하나님과 사람들에게 은총을 받는 존귀한 사람이 되는 것이에요.

  어린 이 시절을 하나님 말씀을 따라 살면서 믿음으로 사세요. 그러면 이후에 장차 어른이 되어서 이 일을 하나님께서 반드시 보상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시편 90편 10절 “우리의 연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연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오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세월은 날아가는 것 같이 빨리 지나 가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월을 허비하지 말고 아껴야 합니다.


세월을 아끼는 방법으로는

1. 세월을 귀중히 여겨 사랑하여야 합니다.

2. 부지런해야 합니다.

3.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기회라는 것을 올 때 잡는 것이 지나간 다음에

   잡을 수는 없는 것입니다.

4. 악한 일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삶을 사는 것이 세월을 아끼고 보람되게 삼은 사람입니다.  이렇게 세월을 아끼면서 살은 사람은 하나님의 주시는 복을 받게 됩니다.

  이제 여러분의 나이도 한 살 더 먹게 됩니다. 여러분은 아직 어려서 세상에 살날이 많다고 세월을 버려서는 아니 됩니다.

  대학 입학시험에 떨어진 사람들이 있지요. 이 사람들은 세월을 아끼지 않은 사람들이에요. 공부를 등한히 하고 내일 내일로 미루다가 떨어진 것입니다.

  새해부터는 여러 어린이들이 세월을 아끼는 어린이가 되어서 성경 말씀도 잘 읽고 암송하고 학교 공부도 열심히 하고 부지런하고 열심히 공부하여서 성공하는 어린이들이 되기를 노력하세요.


 
출처 : 블로그 > 은혜(恩惠) | 글쓴이 : 은혜 (恩惠)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