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외국작가 畵壇

[스크랩] 뜨거운 햇빛아래 일렁이는 사물의 순간적인 모습을 파악하려 애쓴 클로드 모네 -8-

鶴山 徐 仁 2005. 7. 25. 11:35



인상, 해돋이

인상주의는 1860년대에서 1890년대에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계의 움직임을 말해요.
인상주의 화가들은 자연을 색채의 집합으로 보았어요.
그래서 빛과 함께 시시각각 변화하는 색채의 미묘한 변화 속에서
자연을 묘사하는 일에 온갖 정성을 기울였지요.
인상주의의 노력은 대상을 눈에 보이는 그대로 나타내려는 것이었지요.
그래서 모네, 피사로, 시슬리, 르누아르 같은 인상주의 화가들은
집 밖에서 직사광선 아래에 이젤을 펴고 자연의 순간적인 모습을 잡으려고 했답니다.
그 이전의 화가들은 주로 화실에서 작업을 했거든요.

인상주의 화가들의 그림은 많은 오해를 받았고,
그림 같지도 않은 쓰레기라고 놀림을 받았답니다.
인상주의가 등장한 데에는 카메라의 발명이 있어요.
이제 사물을 똑같이 그리려고 카메라와 경쟁하는 일은 어리석은 짓이 되었지요.

 

 모 네
(1840~1926)
 

모네는 인상파의 대표적인 화가 중에 한 사람인 모네는
놀라울 정도의 정확한 눈을 갖고 대상의 색을 포착,
이것을 경쾌하고 민첩한 붓놀림으로 표현해 내었다.
인상파에 있어서는 모든 것이 색이었다.
음영가지도 색이었고, 색이 결여된 어둠이란 있을 수 없었다.
태양 광선으로 반사된 색의 조합을 특히 잘 표현한 사람은
인상파의 거장 모네였다.




생 타드레스의 테라스     



해돋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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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르장퇴유의 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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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라자르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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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련




버드나무 밑의 여인  

 


 
가져온 곳: [..]  글쓴이: 너와집나그네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