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참된 성공의 원리

鶴山 徐 仁 2017. 4. 4. 15:30

4월 4일 (화)
참된 성공의 원리 잠언 3:1~10
   
 

1. 내 아들아 나의 법을 잊어버리지 말고 네 마음으로 나의 명령을 지키라
2. 그리하면 그것이 네가 장수하여 많은 해를 누리게 하며 평강을 더하게 하리라
3. 인자와 진리가 네게서 떠나지 말게 하고 그것을 네 목에 매며 네 마음판에 새기라
4. 그리하면 네가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으리라
5.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
6.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
7.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
8.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를 윤택하게 하리라
9. 네 재물과 네 소산물의 처음 익은 열매로 여호와를 공경하라
10.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리라

 
   
   
 

네이버에서 ‘성공’이라는 단어를 쳐보면 ‘성공은 그냥 성공되는 것이 아니라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이유가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에게는 무엇인가 성공의 지침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7가지 법칙이 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습관이 이것이다’ 등의 많은 성공의 비결을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앙인들은 성경으로 돌아가서 말씀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성경 말씀은 참된 성공을 향한 지침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가도, 학자도, 정치가도, 법률가도, 학생들도 성경을 사랑하고 성경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잠언 3장에 나오는 말씀 성공적인 삶을 위한 4가지 원리를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 원리를 지키면 하나님께서 도우시고 4가지 복을 주실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첫째는 말씀을 기억하고 지키는 것입니다(1-2). 하나님의 법도를 잊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면 건강하고 장수하고 평강의 복을 더하게 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성공을 향한 두 번째 원리는 사랑하고 자비를 베풀고 진리의 말씀 안에서 정직하게 살아가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하나님과 사람 앞에서 은총과 귀중히 여김을 받게 된다는 말씀입니다(3-4). 하나님 앞에 은총을 입은 사람으로 사람들에게도 귀중히 여김을 받는 인생이 성공 인생인 것입니다.
세 번째 원리는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살며 그 분을 신뢰하고 범사에 도움을 구하며 사는 것입니다(5~6). 그리하면 우리 인생길을 지도하실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내일 일도 모르고 한치 앞도 볼 수없는 사람들임에도 불구하고 모든 것을 알고 있는 것처럼 자만하고,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지만 삶속에서 인정하고 살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제 오직 나의 모든 것은 하나님의 도움으로 해야 된다는 믿음의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비로소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고 지도해 주시는 것입니다.
마지막 원리는 물질에 대한 관리를 바르게 하라는 말씀입니다. 그리하면 네 창고가 가득히 차고 네 포도즙 틀에 새 포도즙이 넘치게 된다는 것입니다(9-10). 물질의 복을 받기 원한다면 바른 물질관을 가지고 물질을 제대로 관리하는 청지기로 살아야 합니다. 무슨 일을 하든지 내 제물과 내 소산물에 처음 것을 하나님께 구별하여 드림으로 그 하나님을 공경하라는 것입니다. 그리하면 영 육간에 차고 넘치는 복을 주시겠다는 말씀입니다. 이 원리를 붙잡고 살아가심으로 약속의 복을 받으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 나가 품고 있는 성공을 위한 소원이 나의 야망인지 아닌지에 대해 점검해 봅시다.
- 참된 성공을 위한 원리 중 내게 부족한 것은 무엇인지 정리해 봅시다.
- 성경의 원리를 따라 행하기를 결단하고, 성령의 도우심을 받도록 은혜를 구하십시오.

 
   
   
 

좋으신 하나님, 지금까지 주의 은혜로 살아가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세상에서의 성공이 나의 노력과 내 이름을 나타내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오직 주님의 영광을 위함이 되게 하시옵소서. 말씀의 원리를 붙들고 살아 주님이 기뻐하시는 길로 나아가게 하시옵소서.

 
   
     
 

이해하게 되리라-소풍 끝내는 날

찬양 가사를 가슴에 새기며
훗날 이 세상 소풍 끝나는 날 만나게 될 하나님을 생각하라.
그날은 알게 될 것이다.
그 분이 왜, 어떻게 나를 이끌었는지.
“나 지금 말고 훗날에 더 좋은 나라에서
이 눈물의 뜻을 알고 또 그 말씀 이해하리.
수많은 내 계획 위에 왜 구름이 덮였는지
왜 내 노래 그쳤는지 그날 되면 이해하리.
내 손잡은 주 믿고서 험악한 길 다 갈 동안
늘 힘 있게 찬송하면 훗날 그 뜻 이해하리.
-이찬수 목사의 ‘약한 나를 도우심’에서-

 
     
 
   
 


주님은 “상한 갈대” 도 꺾지 않으신다고 했습니다.
주님께서는 꺼져가는 등불 같은 우리의 인생을 돌보십니다.
이끌어 주시고. 지쳐가는 우리들을 안아주십니다.
이때 우리의 인생은 소풍 같아집니다.
소유보다 존재의 이유를 깨달으면 인생은 소풍이 됩니다.
. 입으로 고백하십시오, “하나님께서는 나를 도와주신다”고.
나의 존재를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이 있기 때문에
늘 힘 있게 찬양하게 될 것입니다.

 
     
       
 

예수의 이름으로

 

골로새서 3:17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
And whatever you do, whether in word or deed, do it all in the name of the Lord Jesus, giving thanks to God the Father through him.

 
       
 
   
  FIM국제선교회 유해석 선교사
  5분칼럼(유해석선교사)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바댜의 묵시   (0) 2017.04.06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0) 2017.04.05
하늘잔치의 초대장   (0) 2017.04.03
좁은 문으로 들어가기를 힘쓰라 외 3  (0) 2017.04.02
나의 길, 승리의 길  (0) 2017.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