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안식하는 신앙(1)] 김진홍의 아침묵상

鶴山 徐 仁 2013. 6. 16. 23:35

title

안식하는 신앙(1)

2013-6-15

한국인 남성 40대 사망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다는 통계가 있다. 그리고 40대 여성들의 우울증 역시 세계에서 한국이 제일 높다는 통계도 있다. 거기에다 중·고등학생 나이의 청소년 자살률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점은 이미 알려진 일이다. 지난 해 날마다 43명의 청소년들이 자살로 꽃다운 삶을 마쳤다

왜 그럴까? 왜 이 나라에서는 그런 비극이 되풀이 되고 있을까? 여러 가지 이유들을 들 수 있겠지만 가장 큰 이유 중의 하나가 우리 사회는 유달리 스트레스가 많은 사회인 점이다. 과도한 스트레스 탓에 40대 남성들이 돌연사를 하고 40대 여성들이 우울증을 앓는다. 그리고 청소년들이 자살을 한다.

이런 악순환을 끊을 수 있는 길은 없는가? 이런 소용돌이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안이 없을까? 문제가 있으면 해결의 길 역시 있게 마련이다. 병이 있으면 약이 있기 마련이듯이 문제가 있으면 해결의 길 역시 있기 마련이다. 성경이 위대한 책인 것은 이런 문제에 대해 분명한 해답을 일러 주고 있다는 점에서다.

그런 점에서 성경이 일러주는 가장 대표적인 말씀이 마태복은 11장 28절의 말씀이다. 스트레스에 지치고 병든 사람들에 대한 예수 그리스도의 초청의 말씀이다.

"수고하고 무거운 짐 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라"

나는 이 말씀을 약간 고쳐 읽곤 한다.

"수고하고 무거운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자들이여 다 내게로 오십시요. 내가 여러분에게 쉼을 드리겠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들에게 쉼과 안식을 주시는 분이다. 신앙이 위대하고, 종교가 값진 것은 그 신앙을 믿고 그 종교를 따르는 자들에게 몸과 마음의 쉼을 누리게 해주고, 안식을 주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그런 점에서 성경은 위대한 책이다. 성경에는 시작하는 창세기로부터 마치는 요한계시록까지 안식의 메시지가 가득하다. 성경에는 7가지 안식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