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政治.社會 關係

4500t 이순신함에서 힘차게 새출발

鶴山 徐 仁 2009. 1. 2. 18:28

전국 관공서,기업들이 2일 일제히 시무식을 하고 새해를 힘차게 연 가운데 로봇이 등장해 새해 인사를 하는 등 톡톡 튀는 이색 시무식도 곳곳에서 벌어졌다.
▲ 2009년 기대하세요!
2일 여의도 증권선물거래에서 열린 ‘2009년도 증시대동제’에서 한국증시를 상징하는 황소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연합뉴스
 경북도는 이날 시무식 행사에서 조명,난방 등에 119kg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이에 해당하는 탄소배출권을 구매,행사 개최에 따른 온실가스 발생량을 ‘제로(zero)화’ 해 눈길을 끌었다.

 경남 마산시는 시청 대회의실에서 황철곤 시장이 로봇 3대와 함께 무대에 등장해 희망의 새해 인사를 하는 ‘로봇 시무식’을 열었다.

▲ 로봇 등장한 이색 시무식
국책사업인 로봇랜드를 유치한 경남 마산시가 2일 오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2009년 시무식에서 도내 대표적인 로봇 3대를 무대에 등장시켜 눈길을 끌고 있다.
연합뉴스

 시는 최근 국책사업인 로봇랜드를 유치한 것을 기념해 이 행사를 준비했는데 로봇들은 이날 “로봇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등의 새해 메시지를 던져 직원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춘성 청장 등 충북지방경찰청 직원 170여명은 이른 아침 청주 상당산성에서 ‘산상 시무식’을 하고 민생치안 확립에 온 힘을 기울이자며 새 출발을 위한 각오와 결의를 다졌다.

 직원들은 오전 7시44분께 해가 솟아오르자 새해 소망을 적은 ‘희망풍선’을 하늘로 날리며 환호성을 질렀다.

 

 경남 하동군이 금성면 갈사만 경제자유구역 개발 현장에서 연 시무식에서는 해병대 전우회원들이 보트 2대를 동원해 행사장 방파제에서 ‘경제자유구역 상륙작전’을 연출하기도 했다.

 부산은행은 오전 7시께 이장호 행장 등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남구 용호동 해군작전사령부의 충무공이순신함(4천500t) 함상에서 시무식을 하고 세계적 금융위기 극복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광주시 남구 직원들은 시무식 뒤 직원들이 모은 기금으로 연탄 1천여장을 구입해 이를 불우이웃 8가구에 전달하기도 했다.

 전남체신청의 경우 청사 앞마당에서 3년 후 도착할 편지쓰기,안 쓰는 동전 분수대에 쏟아붓기 등의 이벤트성 시무식으로 한해 업무를 시작했다.

 편지쓰기는 본인이나 가족의 희망,다짐을 담은 편지를 타임캡슐에 보관해 뒀다 3년 뒤 본인들에게 우편으로 발송되는 것이며 동전 쏟아붓기는 청사 앞마당에 설치된 하트 모양의 동전함에 동전을 모은 뒤 이를 불우이웃돕기에 쓰자는 취지다.

 연합뉴스

 

2009-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