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WAT PHRATHAT DOISUTEP 태국의 북부지역은 17개 지역-치앙마이, 치앙라이, 캄파엥펫, 람팡, 람푼, 매홍손, 나콘사완, 난, 파야오, 페차분, 피칫, 핏사눌록, 프레, 수코타이, 탁, 우타이타니, 우타라딧으로 나뉘어진다.
2 북부지역은 면적이 170,000평방km이고 라오스와 미얀마와의 경계를 이룬다. 도이수텝 사원 정문옆에도 와의 사진을 세워 놓았다. 태국을 다니다 보면 왕의 위용을 가히 짐작할 수 있다.
3 태국의 초기 문화의 발상지로서 찬란한 고고학적인 보물들과 여러 고산족들이 있으며 거대한 삼림과 정글, 강과 폭포수 주변지역에는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재배하는 주민들이 살고 있다.
4 '도이(Doi)'는 타이어로 산이라는 뜻으로, 치앙마이 서쪽 15km 지점에 있는 높이 1677m의 산이다.
5 산꼭대기까지 차도가 나 있고, 시가지와 주변을 내려다 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대이다.
6 왓 프라탓은 ‘부처의 사리를 모신 사원’이라는 의미로 란나왕조 시절 부처의 사리를 실은 흰 코끼리가 스스로 도이수텝 산마루까지 올라가 그 자리에서 울고 탑을 세 바퀴 돌더니 쓰러져 숨을 거두었는데 이를 신의 계시라 여겨 그 자리에 탑을 세워 사리를 모셨다는 전설이 전해진다고.. 현재 코끼리상 밑은 죽은이의 납골당이다.
7 산 중턱에 있는 와트 프라타트 도이수텝은 1383년에 세워진 절이다.
8 경내에 흐드러지게 피어 있는 서양난 ORCHID, 이꽃은 공항 면세점을 비롯해서 전국에서 포장해서 팔고 있다.
9 계단 양쪽에 있는 3색 타일의 꿈틀거리는 용이 유명하며, 천장이 없는 불전 한가운데에 황금탑이 솟아 있다.
10 입구를 지나 두 마리의 용이 지키는 306개의 끝도 없는 계단을 올라가야지만 사원을 만날 수 있다. 케이블카도 있다.
11
12 불전 둘레에 종이 많이 달려 있는데, 이것을 전부 치면 행복해 진다고 믿고 있다.
13
14
15 왕의 사진
16
왕의 사진
17 불전 둘레에 종이 많이 달려 있는데, 이것을 전부 치면 행복해 진다고 믿고 있다.
18 치앙마이 시가지가 한눈에 들어온다.
19 스님 카메라 맨이 사진 촬영에 여념이 없다. 사찰을 찍기도 하고
20 치앙마이 시내도 찍고 있다.
50. 태국여행-치앙마이 왓 프라탓 도이수텝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