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남산편지

鶴山 徐 仁 2007. 8. 21. 22:29

남산편지 - 한낮의 묵상(539)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히브리서 4:15-16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하지 못하실 이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똑같이 시험을 받으신 이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는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개정 히 4:15]  

 

예수님은 우리의 제사장이십니다. 그분은 이 세상에 계실 때 많은 시험을 당하셨기 때문에 우리에게 닥치는 시험이 얼마나 힘든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아십니다. 우리가 시험을 이기지 못해 넘어졌다 하더라도 그는 우리를 이해하시고 우리에게 긍휼을 베풀어주십니다. 이러한 제사장이시기 때문에 그분 앞에 나아가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구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그분 앞에 담대히 나아갑시다. 

 

영어로 해 봅시다-- 

* 우리는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할 수 없는 대제사장을 가진 것이 아니요 모든 일에서 유혹을 받았던 제사장을 우리는 갖고 있다 - For we do not have a high priest who is unable to sympathize with our weaknesses, but we have one who has been tempted in every way. 

{priest [priːst] n. 성직자; 제사장} {unable [?ne?ib?l] a. ?할 수 없는} {sympathize [si?mp??a?iz] vi. 동정하다, 위로하다(with)} {weakness [wíːknis] n. 약함} {tempt [tempt] vt. 유혹하다} 

 

* 우리와 똑 같으나, 그러나 죄가 없었다 -  just as we are - yet was without sin.  

 

* 우리들은 확신을 가지고 은혜의 보좌로 나아가자 - Let us then approach the throne of grace with confidence.  

{approach [?pro?ut?] v. ―vt. ?에 가까이 가다, ?에 접근하다} {throne [?roun] n. 왕좌, 보좌} {confidence [k??nfid?ns / k??n-] n.  확신} 

 

* 그래서 필요할 때에 우리를 긍휼을 받고 우리를 돕는 은혜를 얻도록 하기 위해 - so that we may receive mercy and find grace to help us in our time of need. 

{receive [risíːv] v. ―vt. 받다, 수령하다} {need [niːd] n. 필요, 소용} 

 

For we do not have a high priest who is unable to sympathize with our weaknesses, but we have one who has been tempted in every way, just as we are-yet was without sin. Let us then approach the throne of grace with confidence, so that we may receive mercy and find grace to help us in our time of need.[NIV He 4:1516] 

 

 

“남산편지”는 경북대학교 명예교수인 정충영 교수가 이메일로 한 주에 네 차례씩 무료로 보내드리는 예화중심의 글입니다.  

 

* 신청하시면 누구에게나 보내드립니다. 신청은 남산편지 홈페이지(http: //www.nsletter.net)에서 하시거나 (cyjung@knu.ac.kr)로 하시면 됩니다. 

 

* 지나간'남산편지'는 홈페이지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남산편지 739 괴짜 CEO: 애플의 스티브 잡스

 

애플 컴퓨터의 신화를 만들어 낸 스티브 잡스(1955-) 는 괴짜 천재로 통합니다.  

그는 태어난 지 몇 주도 되지 않아 돼 생모가 양육권을 포기하였기 때문에 다른 집에 입양하게 되었다. 

 

그는 뛰어난 머리를 가졌지만 학교생활에 잘 적응하지 못했습니다. 숙제를 안 해가서 혼이 나기가 예사였고 친구들과 어울려 패싸움을 하는 일도 많았습니다. 

그는 인문학으로 유명한 리드대학에 입학하였지만 공부보다 놀기에 열중했으며 한 때 환각제에 빠지기도 하고 동양의 선불교에 심취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대학을 중퇴하고 말았습니다. 1976년, 20대의 청년인 스티브 잡스와 그의 친구 스티브 워즈니악는 허름한 창고에서 나무로 된 케이스에 기판만 덩그러니 있는 하나의 기계를 만들어 웨스트코스트 박람회에 출품했습니다. 이 최초의 퍼스널컴퓨터(PC) 애플(apple)은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곧 시장을 석권했고 잡스는 25세의 나이로 억만장자가 되었습니다. PC세계에 신화를 만든 것입니다. 

 

애플은 1984년 매킨토시(Mac)라 불리는 새로운 PC를 만들어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생소했던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GUI)를 채용하고 마우스를 활성화시킨 것이었습니다. 가격이 비싸서 많이 팔리지 못했지만 앞 선 기슬 때문에 Mac은 PC 세계의 신화가 되었습니다.  

 

1985년 경영분쟁에 의해 그는 자기가 세운 애플사에서 물러나게 되었습니다. 그의 전성기가 끝나는 듯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그렇게 만만한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그는 NeXT컴퓨터를 창업하여 애니메이션 제작에 뛰어들어 '토이스토리' '몬스터주식회사 ' '니모를 찾아서' 등을 연속적으로 히트시켰습니다. 1996년 애플사가 NeXT를 인수하게 되면서 그는 다시 애플사로 돌아오게 되었고 MP3플레이어 '아이팟(iPod)'으로 시장을 휩쓸며 제2의 전성기를 맞았습니다. 아이팟은 미려한 디자인과 색다른 인터페이스를 무기로 MP3P 시장을 잠식해나가기 시작했고 MP3P 세계의 신화를 만들었습니다. Apple II와 Mac이 PC 세계의 신화가 된 것과 같이 아이팟이 MP3P 세계에 신화가 된 것이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돌아온 미스터 애플, 스티브 잡스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애플의 CEO 잡스가 우리에게 보여 준 것은 좌절하지 않고 절망 속에서도 일어선 것입니다. 그가 가진 꿈 즉 비전 때문일 것입니다. 비전은  마음속의 간절한 꿈을 구체화한 것입니다. 산을 오르지 않고서야 산을 정복할 수 없는 것처럼 꿈을 간직하지 않고는 꿈을 이룰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요셉에게 야곱에게 그리고 수많은 믿음의 조상들에게 놀라운 꿈을 주셨습니다. 우리에게 꿈이 있습니까? 그 꿈을 이루어질 것입니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부르심을 받았을 때에 순종하여 장래의 유업으로 받을 땅에 나아갈새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나아갔으며[히 11:8] 

 

남산편지 - 한낮의 묵상(543)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 

 

잠언 3:15-17 

지혜는 진주보다 귀하니 네가 사모하는 모든 것으로도 이에 비교할 수 없도다 의 오른손에는 장수가 있고 그의 왼손에는 부귀가 있나니 길은 즐거운 길이요 그의 지름길은 다 평강이니라[잠 3:15-17] 

 

지혜를 찬양하고 있습니다. 지혜는 귀하다는 어떤 보석보다 더 귀합니다. 그러므로 그 어떤 것이라도 지혜와 비교할 수 없는 값진 것입니다. 왜냐하면 지혜로 장수함을 누릴 수 있고 지혜로 부과 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혜를 따라 가는 길에는 즐거움이 있고 그 길을 따라 평강에 이릅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이 바로 지혜입니다.  

 

영어로 해 봅시다-- 

* 지혜는 루비보다 더 귀하다. 네가 바라는 어떠한 것이라도 지혜와 비교할 수 없다 - She(Wisdom) is more precious than rubies; nothing you desire can compare with her.  

{precious [pre???s] a. 귀중한, 가치가 있는} {ruby [ru?ːbi]n. 루비; 홍옥(紅玉)} {compare [k?mp???r] v. -vt. 비교하다, 대조하다(with).} 

 

* 장수가 그의 오른 손에 있고 그 왼손에는 부와 귀가 있다 - Long life is in her right hand; in her left hand are riches and honor.  

{honor, 명예, 영예; 명성} 

 

* 지혜의 길은 즐겁고 모든 그의 지름길은 평강이다 - Her ways are pleasant ways, and all her paths are peace 

{pleasant [ple?znt] a. 유쾌한, 즐거운} 

 

Proverbs 3:15-17 

Wisdom is more precious than rubies; nothing you desire can compare with her. Long life is in her right hand; in her left hand are riches and honor. Her ways are pleasant ways, and all her paths are peace.[NIV Pr 3:15-17]   

 

 

Numbers 13:32-14:1 

And they spread among the Israelites a bad report about the land they had explored. They said, "The land we explored devours those living in it. All the people we saw there are of great size. We saw the Nephilim there (the descendants of Anak come from the Nephilim). We seemed like grasshoppers in our own eyes, and we looked the same to them." [NIV Nu 13:32-33]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르심  (0) 2007.08.23
믿음의 중간지대는 없다  (0) 2007.08.23
은혜를 기억하라  (0) 2007.08.21
겸손을 자랑치 말라  (0) 2007.08.20
용기  (0) 2007.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