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歷史. 文化參考

올바른 역사관 ②

鶴山 徐 仁 2006. 8. 17. 09:12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올바른 역사관 ②

 
  좌파 수정주의 역사관을 신봉하는 인사들은 우리 모두가 사랑하는 조국 대한민국이 친일파와 민족분열주의자들이 미국이라는 외세를 등에 업고 세운 나라라고 비판한다. 그래서 상해임시정부로부터 이어지는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한다. 그리고 6.25 전쟁을 반외세(反外勢) 반봉건(反封建)의 민족해방전쟁으로 규정한다. 이 전쟁이 외세의 개입으로 실패하였다고 가르친다.

거기에다 1960년대와 70년대의 산업화 시대를 우리 경제가 미국, 일본 등을 종주국으로 하여 신식민지 종속경제로 전락한 시기였다고 주장한다. 그리고 노동자, 농민을 중심으로 하는 민중의 희생 위에 세워진 재벌공화국의 시대라고 규정한다.

결론으로 말하자면 그들은 건국 이후 대한민국의 역사를 친일파, 친미, 기회주의자들이 득세하여 정의가 실패한 역사라 규정한다. 이와 같은 그릇된 좌파 수정주의 역사관이 80년대에 이 땅에 도입되어 운동권을 중심으로 빠른 속도로 전파되더니 급기야는 중·고등학교 역사 교과서에까지 비판 없이 실려지는 처지에까지 이르렀다.

이 같은 자기 부정적이고 시대착오적인 자학사관(自虐史觀)이 젊은이들의 사고방식을 지배하게 되면 이 나라의 미래는 밝아질 수 없다. 이런 수정주의 역사관은 요즘 유행처럼 번지는 역사 청산론으로 번지게 된다. 이런 역사관의 자연스런 결론이 대한민국의 역사가 청산 되어야 할 부끄러운 역사라 단정 지어 지게 된다. 그래서 지금 우리사회에서 역사를 청산하고 사회를 이끄는 중심세력을 교체하여야 한다는 역사 청산론과 주류교체론이 등장케 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