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감사와 찬양의 위력

鶴山 徐 仁 2006. 6. 6. 10:09
감사와 찬양의 위력

주 예수를 믿으라


    시편 50편 23절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감사와 찬송은 성도의 생활 속에서 많은 위대한 힘을 가져다가 줍니다.  기계에 기름을 치는 것과 같이 부드럽고 조용하게 윤택하게 잘 되게 하는 윤활유와 같은 것입니다.

  기름이 없는 기계는 얼마 가지 않아서 마찰열로 인하여 기계가 녹아서 붙어 버려 돌아가지 않고 망가져 버립니다.

  감사와 찬양이 없는 신앙생활은 기계에 기름이 마른 것과 같이 위태한 것입니다.

  

   감사와 찬송이 자기 자신에게 주는 유익을 알아보겠습니다.

1. 긍정적인 믿음으로 되어 집니다.

  이미 받은 줄로 믿고 감사 찬양하는 사람에게 기도 응답이 신속하게 임합니다.

이룬 줄로 믿는 자가 감사 찬양을 합니다.

  여호사밧 왕이 연합군이 쳐들어 왔을 때에 아직 적군이 한사람도 죽지 않았지만 하나님의 약속이 이룰 줄 믿고 여호사밧 왕은 군대보다 앞세워 찬양대가 하나님께 감사 찬송을 드릴 때에 하나님의 기적이 나타나서 연합군들이 모두 패하여 도망갔습니다.

  우리도 아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산 같은 문제가 쌓여 있어도 하나님께서 모두 이루어 주실 줄 믿고 그 약속대로 이루어 질 줄로 믿고 감사하며 찬송하는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살아 갈 때에 하나님의 기적은 임합니다.

  남편이 예수를 잘 믿고 집사가 되고 장로가 되고 하나님을 잘 섬기고 교회의 기둥이 되는 모습을 그리며 감사하는 사람과 그렇지 못한 사람과의 결과는 다르게 나타납니다.

잘되는 모습을 그려 볼 줄 아는 사람에게 감사 찬송이 나오게 되는 것입니다.


2. 감사 찬송의 비결

1. 과거의 잘못을 용서하여 줄 때에 감사 찬송이 나옵니다.

  남의 잘 못을 용서하여 주면, 용서 받은 사람도 기쁘지만 용서하여 준 사람은 더 기쁘고 은혜가 넘치게 됩니다.  용서하지 못하여 줌으로 내가 당하는 피해가 너무도 큰데 용서하면 이 모든 것에서 벗어나서 감사와 찬송이 나절로 나오게 됩니다.

  남을 용서하여 주지 못할 때에 내가 당하는 피해는 신경 쇠약이 걸리고, 내가 혈압이 오르고 엔돌핀이 분비가 안 되어 모든 질병에 쉽게 걸리고 질병의 치료도 안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내가 남을 용서하여 주면 하나님께서도 나를 용서하여 주어서 묶여 있던 모든 결박이 풀어지게 되어 질병의 치유와 건강 회복과 수면과 밥맛이 좋아지고 엔돌핀이 많이 분비되어 세상 살맛이 나고 찬송의 콧노래가 저절로 나오게 됩니다.


2. 내가 불행을 당하였을 때에 의지를 동원하여서라도 감사 찬송을 하여야 합니다.

하나님의 뜻이 어디에 있음을 깨닫게 된 것을 먼저 감사하여야 합니다.

  정 동철 장로는 딸이 교통사고를 당하여 머리를 다쳐서 딸이 미쳐 버리니 정 장로는 하나님이 계시다면 어찌 이럴 수가 있는가 하고 의심하고 불평하고 원망하면서 교회를 멀리하고 성격도 옛 성격이 살아나고 사업도 기울어져 갔습니다.

  그럴 때에 주님이 꿈에 나타났습니다. “정 장로야 이 세상 어떤 사람도 교통사고는 당한다. 네 딸이라고 하여 예외는 아니다.  네 딸이 교통사고를 당하였으면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무엇 때문에 이런 큰 일을 주셨는지는 모르나 이는 우연이 아니라 주님의 뜻이 있는 줄 알고 감사합니다 하여야지 오히려 불평, 불만 하느냐” 하시며 천둥 같은 음성이 세 번이나 들렸습니다.

  정 장로는 깜짝 놀라서 벌떡 일어나서 주님을 원망하고 불평한 죄를 회개하였습니다.

주여 감사합니다. 남은 여생을 주님을 찬송하면서 감사하며 살겠습니다. 하고 자기 재산 중에 값비싼 것을 팔아서 하나님께 다음 주일에 바쳤습니다.  그리고 정 장로는 “어려운 시험 당할 때에 기도 했나요 나의 앞길 막는 친구 용서했나요“ 하는 찬송을 부르면서 딸이 입원하여 있는 정신병자 병동을 찾아갔습니다.

  병실 문을 여는 순간 사랑하는 딸이 아버지 어디 갔다 오세요 아버지보고 싶었어요 하면서 정 장로의 목에 매어 달립니다. 정 장로의 딸은 치료가 되어 할렐루야 찬송을 부르면서 퇴원을 하였습니다.

  환경 좋을 때에 누가 찬송을 못합니까?  어려울 때에 절망의 순간에도 감사하는  찬송을 할 때에 믿을 수 없는 꿈만 같은 은혜를 주시는 것입니다.

  부스러기 감사하지 말고 알진 감사를 하나님께 드리는 믿음의 사람이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2. 감사 찬송이 하나님께 미치는 영향

 시 50편 23절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감사 찬송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합니다.  감사 찬송은 하나님의 구원을 보는 축복이 임하게 하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13장 12절 “무릇 있는 자는 받아 넉넉하게 되되 무릇 없는 자는 그 있는 것도 빼앗기리라”

  있는 자에게는 더 주시고 없는 자는 그나마 있는 것까지 빼앗기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법입니다. 감사를 하는 사람에게는 더 큰 감사를 하도록 감사 거리를 더 주시고 감사를 안 하는 자에게는 그나마 빼앗아서 있는 자에게 더 주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촛불을 보고 감사하는 자에게는 전깃불을 주시고 전등불을 보고 감사하는 사람에게는 달빛을 주시고 달빛을 보고 감사하는 자에게는 태양 빛을 주시고 태양 빛을 감사하는 자에게는 천국 빛을 주신다고 스펄죤 목사님은 말하였습니다.

  주시는 은혜를 감사하지 못하면 감사할 조건이 그치게 됩니다.  아무리 태평양 가운데 던져졌다 하여도 사이다 병이 병마개가 닫혀 있으면 물이 그 안으로 들어가지 못합니다.

  마개가 열린 사람에게 하나님의 은혜의 복이 넘치게 들어가는 것입니다.  이제는 미래를 열고 들어오는 은혜마다 감사하시기를 바랍니다.

  아멘, 감사합니다. 할렐루야를 연발하면서 은혜를 받아들이면 큰 은혜의 바다 속에 잠기는 은혜의 사람이 됩니다.


3. 감사할 때에 결박이 풀어집니다.

 사도행전 16장 25절 -26절 “밤중쯤 되어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이에 홀연히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

  억울하게 잘못한 것이 없이 옥에 갇혔어도 하나님께 감사 찬송을 부를 때에 옥터가 움직이고 결박이 풀어지고 구원의 역사가 나타난 것입니다.

 30절 “선생들아 내가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얻으리이까 가로되 주 예수를 믿으라 그리하면 너와 네 집이 구원을 얻으리라” 

  감사와 찬송이 넘치는 곳에 기적과 구원의 역사가 넘칩니다.


3. 감사 찬송이 없는 사람.

1. 아담 부부

  하나님이 엄청난 축복으로 에덴동산에서 살게 하여 주셨지만 창세기에 보니 아담 부부는 감사 찬송을 한번도 한 일이 없습니다.

  감사 찬송이 없다는 것은 원망, 불평, 불만이 가득한 것을 나타냅니다. 이 기회를 마귀는 놓치지 않고 아담 부부를 유혹하여 죄를 범하게 하였습니다.  감사 찬송이 없는 사람은 항상 마귀의 표적이 되고 마귀에게 넘어가는 사람이 되게 됩니다.


2. 아합이나 여로보암

 우상을 섬기는 사람들과 하나님의 저주를 불러온 사람들은 모두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과 감사 찬양이 없던 사람들입니다. 오히려 그들은 하나님 보다 우상을 찬양하다가 나라가 가뭄이 들고 망하게 하고 백성을 고통 받게 하는 결과를 가져온 저주를 불러오는 사람들이 되었습니다.


3. 발람 선지자와 같이 감사가 없는 거짓 선지자가 되게 됩니다.

  하나님보다 물질이 앞서는 선지자들, 주의 종들은 모두 감사가 없는 거짓 선지자가 되어 버립니다. 참으로 주님을  사랑하는 선지자나 주님의 종들은 보리밥에 된장국을 먹으면서도 하나님을 감사하면서 찬송하면서 살아온 사람들입니다.


4. 가롯 유다같이 배반하는 사람이 됩니다. 

  예수를 팔아먹은 가롯 유다는 한번도 주님께 대한 감사가 없었습니다.

오늘날도 주님께 대하여 감사가 없고 찬송이 없는 사람들은 모두 주님을 팔아먹고 배반하는 사람들이 됩니다.  주님을 이용하여 밥벌이, 돈벌이를 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 때입니까? 삯군 목자들은 감사가 없는 것이고 항상 자기의 월급에만 관심이 지대한 것입니다.


5. 감사가 없는 사람은 세상을 사랑하게 되어 데마같이 다시 세상으로 돌아가는 사람이 됩니다.

  하나님의 주신 크신 은혜를 진정으로 감사하면서 깨닫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정리:

  감사 찬송을 늘 입술의 열매로 맺고서 사는 사람이 되십시다. 성령 충만할 때에  그 증거로 항상 찬송이 나오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믿음을 가지고 항상 하나님께 감사한 마음, 적은 일에, 범사에 감사하면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 감사의 은혜가 떠나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우리가 천국에 가서도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며 찬송하는 생활을 계속 할 것임으로 지금부터 하나님을 진심으로 감사하며 찬송하는 성도가 되어 능력의 삶, 축복의 삶을 사는 우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