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하나님을 공경 할 때

鶴山 徐 仁 2006. 4. 13. 09:12
하나님을 공경 할 때

솔로몬 왕의 성전 건축후의 설교


   전도서 12장 1절 -8절

1절-2절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그리하라”

 

1. 늙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1절 “너는 청년의 때 곧 곤고한 날이 이르기 전, 나는 아무 낙이 없다고 할 해가 가깝기 전에 너의 창조자를 기억하라”

  많은 사람들이 노인이 되어 죽을 날이 가까워 온 후에 예수를 믿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때에라도 예수를 믿으니 참으로 다행스러운 일이지만 젊어서 믿어 많은 주의 일을 한 사람과는 천국에 갔을 때에 상급이 다른 것입니다.  젊어서 많은 주님의 일을 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입니다.


2. 빛이 어둡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2절 - 5절 “해와 빛과 달과 별들이 어둡기 전에, 비 뒤에 구름이 다시 일어나기 전에 그리하라 그런 날에는 집을 지키는 자들이 떨 것이며 힘있는 자들이 구부러질 것이며 맷돌질하는 자들이 적으므로 그칠 것이며 창들로 내어다 보는 자가 어두워질 것이며 길거리 문들이 닫혀질 것이며 맷돌 소리가 적어질 것이며 새의 소리를 인하여 일어날 것이며 음악 하는 여자들은 다 쇠하여질 것이며 그런 자들은 높은 곳을 두려워할 것이며 길에서는 놀랄 것이며 살구나무가 꽃이 필 것이며 메뚜기도 짐이 될 것이며 원욕이 그치리니 이는 사람이 자기 영원한 집으로 돌아가고 조문자들이 거리로 왕래하게 됨이라”

  건강 할 때에, 마음껏 활동 할 수 있을 때에 우리는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병이 들고 쇠약한 후에는 하나님의 일을 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3. 비온 후에 구름이 덮이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비가 온 후에도 다시 구름이 따라와서 비가 옵니다. 장마 때의 비가 계속 오는 것 같이 기회를 놓치지 말고 일 할 수 있을 때에 열심히 일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4. 집을 지키는 자가 떨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팔에 힘이 있어서 힘있게 일을 할 수 있을 때에, 손이 떨리기 전에 하나님을 열심히 공경하여야 합니다.


5. 힘이 있는 자가 꾸부러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다리에 힘이 있어서 마음대로 뛰어 다니면서 주의 일을 할 수 있을 때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6. 맷돌질하는 자가 적어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늙어져서 이빨이 빠져서 이빨이 다 없어지기 전에 젊을 때에 힘을 다하여 열심히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7. 창을 내다보는 자가 어두워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눈이 어두워지기 전에 성경을 많이 읽고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여 젊었을 때에 열심히 주의 일을 하여야 합니다.


8. 통한 길거리에 문이 닫히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목구멍에 힘이 있어서 음식을 잘 먹고 잘 소화시키는 힘이 있는 청년의 때에 하나님을 잘 공경하여야 합니다.


9. 새의 소리를 듣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노인이 되어 잠이 없어서 새벽에 일찍 일어나는 노인이 되기 전에 하나님의 일을 젊어서 열심히 하나님을 섬겨야 할 것입니다.


10. 노래하는 여자가 다 쇠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전도서 12장 3절 - 4절 “그런 날에는 집을 지키는 자들이 떨 것이며 힘있는 자들이 구부러질 것이며 맷돌질하는 자들이 적으므로 그칠 것이며 창들로 내어다 보는 자가 어두워질 것이며 길거리 문들이 닫혀질 것이며 맷돌 소리가 적어질 것이며 새의 소리를 인하여 일어날 것이며 음악 하는 여자들은 다 쇠하여질 것이며”

  사람이 늙으면 노래를 하지 못합니다. 목청이 쇠하여 노래를 부르지 못하게 되기 전인 젊어서 목소리가 좋을 때에 하나님을 열심히 찬양 할 것이며 하나님을 공경하면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11. 높은 데를 두려워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전도서 12장 5절 “그런 자들은 높은 곳을 두려워할 것이며 길에서는 놀랄 것이며 살구나무가 꽃이 필 것이며 메뚜기도 짐이 될 것이며 원욕이 그치리니 이는 사람이 자기 영원한 집으로 돌아가고 조문자들이 거리로 왕래하게 됨이라” 

  늙으면 높은 데를 올라가지 못하고 높은데 올라가면 어지럽고 무섭습니다. 이러한 일이 당하기 전에, 젊었을 때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12. 길에서 놀라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늙으면 길거리도 잘 걷지 못하는 사람이 됩니다. 이러한 노인이 되기 전에 젊어서 열심히 하나님을 섬기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13. 살구나무 꽃이 만발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흰머리가 온통 나기 전에, 백발의 꽃이 머리에 피기 전에 우리는 하나님을 열심히 공경하여야 할 것입니다.


14. 메뚜기가 짐이 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내 몸 가누기도 어려운 때가 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작은 메뚜기 한 마라도 늙으면 무겁게 느껴지고 짐이 되는 것입니다.


15. 원욕이 그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아름다운 여인을 보아도 감정이 없고 정욕이 없어진 노인이 되었을 때에 예수를 믿기보다는 젊어서 하나님을 열심히 섬겨야 할 것입니다. 아무 소망이 없어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16. 조상하는 자가 다니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죽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육신은 살았어도 죽은 자나 다름이 없이 쇠약한 노인이 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는 젊은이가 되어야 합니다.


17. 은줄이 풀리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전도서 12장 6절 “은줄이 풀리고 금 그릇이 깨어지고 항아리가 샘 곁에서 깨어지고 바퀴가 우물 위에서 깨어지고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신경의 줄이 풀리기 전에 신경이 쇠하여져서 힘이 없기 전에 젊을 때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18. 금 그릇이 깨어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섭섭이가 오기 전에, 병이 들기 전에 하나님을 젊었을 때에 공경하기를 바랍니다.


19. 항아리가 샘 곁에서 깨어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염통 심장이 멎기 전에, 죽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20. 두레박 바퀴가 우물에서 깨어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혈관이 터지기 전에 죽기 전에, 중풍 병이 들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21. 영혼이 떠나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전도서 12장 7절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가고 신은 그 주신 하나님께로 돌아가기 전에 기억하라”

하나님이 주신 영혼이 하나님께 돌아가서 심판을 받기 전에, 죽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22. 땅에 들어가기 전에 하나님을 공경하여야 합니다.

흙은 여전히 땅으로 돌아갑니다. 흙으로 만든 사람은 흙으로 돌아갑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흙이 되기 전에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사람의 참된 도리이지요.


  이상의 모든 말씀이 젊었을 때에 하나님을 열심히 공경하라는 것입니다.

  세상 모든 것이 헛되고 헛되니 의지 할 것은 하나님밖에 없으니 지금 이때라도 늦지 않았으니 하나님을 잘 공경하라는 권면의 말씀입니다.


전도서 12장 13절 “일의 결국을 다 들었으니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 명령을 지킬지어다 이것이 사람의 본분이니라”

  하나님은 모든 행위와 은밀한 일을 선악 간에 다 심판하시니 우리가 살았을 때, 지금 이때에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 가장 보람된 일임을 결론지은 것입니다.

  솔로몬은 세상에서 최고의 지혜를 가지고 부귀와 영화를 다 누린 왕입니다. 1,000명이나 되는 부인을 거느려 보기도한 왕입니다.

  그 모든 결과는 헛된 것이고 헛된 것이고 오직 젊어서부터 하나님을 공경하는 것이 최고라고 결론을 지으면서 우리보고 하나님을 젊어서부터 열심히 공경하라고 부탁한 것입니다.

  사람의 본분을 잘 알고 하나님을 공경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을 잘 지키는 것 이상의 인생의 보람은 없는 것입니다.

  사람의 본분을 충실하게 하지 못한 사람은 하나님 앞에서 추궁을 당하고 벌을 받을 것이고 사람의 본분을 잘 행한 사람은 하나님께로부터 칭찬과 상급을 받을 것입니다.

  나의 본분을 잘 지켜 오늘도 하나님을 잘 경외하며 말씀을 지켜 나가십시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하나님이 계신 곳  (0) 2006.04.13
[스크랩] 성경을 읽을 까닭  (0) 2006.04.13
[스크랩] 히스기야 왕의 기도  (0) 2006.04.13
[스크랩] 지혜로운 마음  (0) 2006.04.13
[스크랩] 자랑치 말자  (0) 2006.0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