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스크랩] 이기자

鶴山 徐 仁 2006. 4. 13. 09:10
이기자


    로마서 8장 35 - 37절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핍박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케 되며 도살할 양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요한 1서 5장 4절 - 6절

“대저 하나님께로서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긴 이김은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믿는 자가 아니면 세상을 이기는 자가 누구뇨”


  세상을 산다는 것은 전투와 같습니다. 인류의 역사의 45 %가 전쟁의 역사입니다. 이 세상에서는 이기면 살고 지면은 죽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전투에는 2등이 없으므로 반드시 이겨야 합니다.


1. 자기를 이겨야 합니다.

ㄱ. 잠언 16장 32절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용사보다 낫고 자기의 마음을 다스리는 자는 성을 빼앗는 자보다 나으니라”

  마음이 이 세계보다 큽니다. 나의 마음을 다스리는 사람이 최고의 승리를 얻는 사람입니다.

마음을 다스리지 못한 사람은 죄악으로 떨어져서 멸망을 당합니다.  욕심, 정욕, 탐심 등이 모두 마음을 이기지 못한 사람들의 열매인 것입니다.


ㄴ. 마태복음 16장 24절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자기를 부인한다는 것은 자기를 이기고 예수를 따르라는 말입니다.  예수님은 겟세마네의 기도의 승리에서 나의 원대로 말고 아버지의 원대로 하여 달라고 기도한 것이 바로 자기를 이기신 예수님의 승리입니다.

  누가복음 22장 42절 “가라사대 아버지여 만일 아버지의 뜻이어든 이 잔을 내게서 옮기 시옵소서 그러나 내 원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원대로 되기를 원하나이다 하시니”

  우리들의 신앙의 승리는 나의 원대로 살지 말고 아버지의 원대로 살아가는 사람이 승리하는 사람입니다.


ㄷ. 자기를 지켜서 세속에 물들지 않는 것이 승리입니다.

  야고보서 1장 27절 “하나님 아버지 앞에서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경건은 곧 고아와 과부를 그 환난 중에 돌아보고 또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아니하는 이것이니라” 

  자기를 지키지 못하는 사람은 패배자입니다. 세속에 물들어 가는 사람들은 모두 마귀와의 싸움에서 진 패배자입니다.


ㄹ.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요한 1서 3장 3절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참 신앙을 가진 자들은 깨끗한 삶을 살아가는 것입니다.


ㅁ.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켜야 합니다.

  유다서 1장 21절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자기를 지키며 영생에 이르도록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긍휼을 기다리라”

  자기를 지키지 못하는 사람은 하나님의 도우심을 얻지 못한 사람들이요 하나님이 떠난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항상 나를 지키면서 살아가야 하겠습니다.


2. 마귀를 이겨야 합니다.

1. 마귀는 나를 삼키려고 항상 기회를 엿봅니다.

  베드로 전서 5장 8절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게 하여 저를 대적하라”  

  마귀에게 지는 사람은 가장 불쌍한 사람이 됩니다. 믿음으로 마귀를 대적하고 예수 이름으로 물리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2. 마귀로 틈타지 못하게 하여야 합니다.

에베소서 4장 27절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하라”

  마귀는 디아볼로스라 하여 틈만 있으면 갈라서게 하는 특성이 있기에 틈을 내는 자, 디아볼로스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마귀가 틈을 타지 못하도록 깨어서 분과 죄를 멀리하면서 살아가야 합니다.


3. 우리의 싸움 대상은 마귀입니다.

  에베소서 6장 10-12절 “종말로 너희가 주 안에서와 그 힘의 능력으로 강건하여지고 마귀의 궤궤를 능히 대적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우리의 씨름은 혈과 육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있는 악의 영들에게 대함이라”

  우리는 사람과 싸우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을 뒤에서 조종하는 마귀와 싸우는 것입니다. 영의 눈을 뜨고 영적으로 우리는 마귀를 보고 싸워야 합니다.


4. 마귀를 이기는 비결은 말씀과 기도입니다.

마태복음 4장 1 -11 절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 와서 수종드니라”

  예수님을 시험하던 마귀도 기록된 하나님의 말씀으로 물리치신 것입니다.  또 우리가 평소에 많은 기도를 쌓아 둠으로 이러한 악의 영과의 싸움에서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마가복음 9장 29절 “이르시되 기도 외에 다른 것으로는 이런 유가 나갈 수 없느니라 하시니라” 


5. 마귀는 대적하여야 달아납니다.

  야고보서 4장 7절 “그런즉 너희는 하나님께 순복 할지어다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하나님께 순복 하면서 마귀를 대적 할 때 마귀는 도망가게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 순종함이 없이 마귀를 대적하는 일은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마귀는 대적하지 않는 한 달아나지 않습니다.


6. 죄를 짓지 말아야 합니다.

  요한 1서 3장 8절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 함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죄를 지으면 마귀와 짝하는 사람이 되므로 이런 사람은 마귀를 이기는 사람이 아니라 마귀와 친구 삼은 사람입니다.

죄를 멀리하고 회개를 열심히 할 때에 마귀를 이기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3. 죽음을 승리하자

1. 하나님의 말씀을 지키면 죽음이 없습니다.

  요한 복음 8장 51절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내 말을 지키면 죽음을 영원히 보지 아니하리라”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잘 지키어 영원한 생명을 누립시다.

  제가 죽음이란 것을 이런 것이구나 하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죽음은 하나도 두려워 할 것이 없습니다.

  수술을 할 때 마취를 합니다. 마스크를 씌우더니 그 다음에는 평안히 잠이 들어서 나를 칼로 찢고 망치로 때리고 톱으로 뼈를 썰어도 감각이 없으니 죽은 사람을 갖고 마음대로 의사가 가지고 노는 것과 같습니다. 그러다가 두런두런 소리가 들여서 깨어 보니 수술을 끝마치고 회복을 기다리는 중입니다. 우리가 이와 같이 죽음이란 잠자는 과정을 잠깐 거친 후 영원한 천국에서 깨어 날것이기에 우리에게는 죽음이 없는 것입니다.  죽음이란 지옥에 가는 사람들만이 겪는 유일한 고통입니다.


2.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입니다.

  요한 복음 11장 25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예수를 믿으면 부활과 생명을 반드시 누리는 것입니다.


3. 죽은 자를 위하여 슬퍼하지 말라

데살로니가 전서 4장 19절 “형제들아 자는 자들에 관하여는 너희가 알지 못함을 우리가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소망 없는 다른 이와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 성도의 죽음을 주님께서는 귀하게 보시고 우리를 영원한 천국으로 영접하여 드립니다.

우리가 천국에 소망이 있을진대 죽음을 슬퍼하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가 미국에 자식을 유학 보낼 때에 섭섭함은 있지만 기쁨과 보람과 소망이 있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4. 사망은 항상 패배자입니다.

  고린도 전서 15장 55절- 58절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아 너의 쏘는 것이 어디 있느냐 사망의 쏘는 것은 죄요 죄의 권능은 율법이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니 그러므로 내 사랑하는 형제들아 견고하며 흔들리지 말며 항상 주의 일에 더욱 힘쓰는 자들이 되라 이는 너희 수고가 주 안에서 헛되지 않은 줄을 앎이니라”

  마귀는 최후의 위협으로 사망을 가지고 우리를 위협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사망을 두려워하지를 않습니다. 우리 주님이 사망을 이기었고 나도 넉넉히 사망을 이기고 있으니까요. 


5. 주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면 찾습니다.

마태복음 16장 25절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코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주를 위하여 바친 헌신한 생명은 주님께서 보장하시어 아주 귀한 생명의 복이 넘치게 되는 것입니다.


  정리:

  우리는 반드시 승리하는 승리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승리자의 행복을 받아 누려야 합니다.

먼저 자기를 이기고 마귀를 이기고 사망을 이기는 승리자가 되기를 축복합니다.

                                 

할렐루야 !



출처 : 은혜(恩惠)
글쓴이 : 은혜 (恩惠)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