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태 15장 21절 -28절
“예수께서 거기서 나가사 두로와 시돈 지방으로 들어가시니 가나안 여자 하나가 그 지경에서 나와서 소리질러 가로되 주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내 딸이 흉악히 귀신들렸나이다 하되 예수는 한 말씀도 대답지 아니하시니 제자들이 와서 청하여 말하되 그 여자가 우리 뒤에서 소리를 지르오니 보내소서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나는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 외에는 다른 데로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노라 하신대 여자가 와서 예수께 절하며 가로되 주여 저를 도우소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자녀의 떡을 취하여 개들에게 던짐이 마땅치 아니하니라 여자가 가로되 주여 옳소이다마는 개들도 제 주인의 상에서 떨어지는 부스러기를 먹나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사람이 소원대로 되는 것은 참으로 좋은 일입니다. 병든 사람은 건강하여 지기를 소원하고 가난한 사람은 부요해 지기를 소원하고 있고 믿음이 작은 사람은 믿음이 큰 사람이 되기를 소원하고 있습니다. 각 사람마다 소원이 각기 다르게 가지고 있지만 이 소원이 성취되는 일은 우연히 이루어지는 일은 아닙니다. 부단한 노력과 투쟁이 있은 후에 이 소원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어떤 이는 산에 가서 촛불 켜 놓고 바위나 나무나 돌부처에게 수 천번 절을 하면 소원이 성취되는 줄로 알고 있지만 이런 슬데 없는 일로는 소원이 성취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진정 소원을 성취하려면 이하의 네 가지만이라도 실천하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1. 확신과 관철욕이 있어야 합니다.
가. 긍정적인 신념이 강해야 합니다.
마가복음 9장 23절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
이 일은 하나님은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신념이 있어야 합니다.
밤새도록 철야 기도하고 난 후에 오늘은 응답 안 하시나보다 하는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다면 이 사람은 소원을 성취할 수가 없습니다.
병이 걸렸으면 하나님은 고치신다 하고 하나님께 의뢰하였으면 몸이 아파도 이미 다 낳은 사람같이 행동을 할 때에 하나님은 그 사람의 믿음을 보시고 역사 하시어 고쳐 주는 일을 하시어 소원 성취를 시켜 주시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이 25년 동안 응답이 안 왔어도 만민의 아버지라는 이름을 부르면서 이삭을 기다릴 때에 결국 그 소원 성취가 되어 이스라엘 민족과 믿음의 조상까지 된 것입니다.
인간이 해결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이 해결하지 못하신다면 이는 전능자가 아닙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매끼고 살아가야 합니다.
지금까지, 내 평생 동안 경험한 하나님은 마지막에 역사 하시는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간증합니다. 마지막까지 끝까지 참고 믿음으로 나아 갈 때에 하나님의 능력의 기적을 맛보는 역사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엘리야는 갈멜산에서 비가 온다는 약속을 받았어도 끝까지 구름이 보일 때까지 계속하여 기도한 것입니다. 우리도 이미 하나님의 약속을 받았다 하여도 기도를 계속하여 그 약속, 내 소망이 이루어 질 때까지 계속하여 믿음을 보여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할 수 있다. 라는 믿음을 가지고 매달리는 자가 소원 성취를 이루는 것입니다.
나. 소년 다윗이 골리앗을 믿음과 확신으로 이기었습니다.
사무엘 상 17장 45- 47절 “다윗이 블레셋 사람에게 이르되 너는 칼과 창과 단창으로 내게 오거니와 나는 만군의 여호와의 이름 곧 네가 모욕하는 이스라엘 군대의 하나님의 이름으로 네게 가노라 오늘 여호와께서 너를 내 손에 붙이시리니 내가 너를 쳐서 네 머리를 베고 블레셋 군대의 시체로 오늘날 공중의 새와 땅의 들짐승에게 주어 온 땅으로 이스라엘에 하나님이 계신 줄 알게 하겠고 또 여호와의 구원하심이 칼과 창에 있지 아니함을 이 무리로 알게 하리라 전쟁은 여호와께 속한 것인즉 그가 너희를 우리 손에 붙이시리라”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할 수 있다는 확신과 용기와 믿음으로 나아 갈 때 하나님이 그 사람을 책임져 주시는 것입니다.
다. 두 소경이 확신과 애원으로 소원을 성취하였습니다.
마태복음 9장 27 - 29절 “예수께서 거기서 떠나가실 새 두 소경이 따라오며 소리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이여 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더니 예수께서 집에 들어가시매 소경들이 나아 오거늘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능히 이 일 할 줄을 믿느냐 대답하되 주여 그러 하오이다 하니 이에 예수께서 저희 눈을 만지시며 가라사대 너희 믿음대로 되라”
하나님은 믿음대로, 확신대로 애원하는 자에게 되어지게 하여 주십니다. 기적과 소원 성취는 이러한 사람에게 일어나는 것입니다.
되면 좋고 안 되면 말지.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안수 한번 받아 보겠다는 사람은 기적이 일어나지 않는 것입니다. 확신과 간절한 소원이 있는 곳에 기적은 임하는 것입니다.
라. 가나안 여인의 확신과 애원이 소원을 성취시켰습니다.
마태복음 15장 28절 “이에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여자야 네 믿음이 크도다 네 소원대로 되리라 하시니 그 시로부터 그의 딸이 나으니라”
수로보니게 여인은 달의 병을 간절한 소원과 확신으로 고친 것입니다. 소원을 버리지 말고 우리는 확신과 애절한 간구로 주 앞에 나의 믿음을 보여야 할 것입니다.
2. 참된 회개와 고백이 있어야 소원이 성취됩니다.
잠언 28장 13절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죄인이면서 의인 인체 하지 말고 죄인임을 인정하고 회개하면서 우리의 죄를 토설하고 자백하면 우리의 소원이 성취됩니다.
가. 사도 바울이 회개를 많이 하여 위대한 사도가 되었습니다.
디모데 전서 1장 15절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사도 바울도 자기가 죄인의 괴수라고 까지 하면서 철저히 날마다 회개하면서 덜된 사람임을 고백 할 때에 하나님이 사도 바울의 소원을 성취하여 세계 복음화가 이루어 진 것입니다.
하나님은 죄를 깨닫지 못하고 회개하지 않는 사람과는 함께 하시지 않는 것입니다.
나. 길 선주 장로가 회개하여 한국 땅에 성령 운동을 일으켰습니다.
1907년 평양 장대현 교회에서 10일간을 부흥 사경회를 하여도 은혜가 나오지 않다가 마지막 날 새벽에 길 선주 장로가 여러 사람 앞에서 나는 도적놈입니다 하고 자기 죄를 고백하였습니다.
친구가 죽으면서 자기 재산을 정리하여 가족에게 나누어 주리고 한 것을 얼마를 떼어먹고 나누어 주었다 하면서 회개 할 때에 많은 사람들도 통회 자복 할 때에 성령의 불이 한국 기독교에 일어나게 된 것입니다.
성령을 달라고 하면서 회개를 하지 않으니 문제가 생기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죄를 다 알고 계신데 내가 회개를 하지 않고 있으니 내 소원이 성취 될 수 없는 것입니다.
3.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 순종하여야 소원이 성취됩니다.
신명기 28장 1 절 - 6절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삼가 듣고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너를 세계 모든 민족 위에 뛰어나게 하실 것이라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순종하면 이 모든 복이 네게 임하며 네게 미치리니 성읍에서도 복을 받고 들에서도 복을 받을 것이며 네 몸의 소생과 네 토지의 소산과 네 짐승의 새끼와 네 우양의 새끼가 복을 받을 것이며 네 광주리와 떡반죽 그릇이 복을 받을 것이며 네가 들어와도 복을 받고 나가도 복을 받을 것이니라”
순종하여야 복을 받고 소원이 성취되는 것입니다.
가. 시몬이 순종하니 고기가 많이 잡히는 소원이 이루어 졌습니다.
누가복음 5장 4절 -6절 “말씀을 마치시고 시몬에게 이르시되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 시몬이 대답하여 가로되 선생이여 우리들이 밤이 맞도록 수고를 하였으되 얻은 것이 없지마는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 하고 그리한즉 고기를 에운 것이 심히 많아 그물이 찢어지는지라”
나. 나아만도 순종하니 문둥병이 없어지는 소원을 성취하였습니다.
열왕기하 5장 14절 “나아만이 이에 내려가서 하나님의 사람의 말씀대로 요단 강에 일곱 번 몸을 잠그니 그 살이 여전하여 어린아이의 살 같아서 깨끗하게 되었더라”
순종하는 사람에게 하나님은 그 사람의 소원을 성취하여 주시는 것입니다.
4. 목숨을 걸고 기도하는 사람에게 소원을 성취하여 주십니다.
예레미야 33장 3절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하나님께서 목숨 걸고 부르짖어 기도하는 사람에게 응답, 소원 성취를 하여 주겠다고 약속하시었습니다.
가. 에스더가 3일간을 금식하며 유대 민족과 함께 기도하였더니 소원이 성취되어 역전이 되는 기적을 보았습니다. 하만을 처벌하고 유대인을 죽이려 계획하던 7만 명을 도리어 죽이게 된 것입니다.
나. 엘리야도 기도하니 소원 성취가 되었습니다.
850명의 우상 선지자들과의 대결에서 목숨 걸고 기도하니 하늘에서 불이 내려와 우상 선지자들을 죽이고 없애 버리는 소원 성취가 되었습니다.
다. 예수님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피와 땀을 쏟으며 기도하니 온 세계의 구원의 복음이 전하게 되었습니다.
정리:
소원 없는 자가 없습니다. 소원이 없는 사람은 이미 죽은 사람입니다. 우리의 소원을 날마다 성취하면서 감사와 기쁨으로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확신과 관철 욕을 가지고 믿음과 회개와 말씀에 순종함과 기도함으로 소원을 성취하면서 하나님의 기적을 날마다 경험하면서 살아가는 우리가 되어야 하겠습니다.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다니엘의 7대 축복 (0) | 2006.04.13 |
---|---|
[스크랩] 네 입을 넓게 열라 (0) | 2006.04.13 |
[스크랩] 잘 만나는 복 (0) | 2006.04.13 |
[스크랩]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 (0) | 2006.04.13 |
[스크랩] 신앙의 더하기 (0) | 2006.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