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軍事 資料 綜合

스페인 육군의 레오파드 2E (leopard 2E)

鶴山 徐 仁 2006. 1. 20. 21:06
스페인 육군의 레오파드 2E (leopard 2E)


스페인 정부는 1995년 독일 정부와 레오파드 2A6 차체 공동 개발에 협력키로 하는 계약을 체결합니다.
여기에는 108대의 레오파드 2A4를 5년간 임대하는 조건도 포함되었습니다.(이후 레오파드 2E 도입전까지 4년 더 연장계약이 체결되었고, 다시 2016년까지 임대후 스페인 육군으로 귀속되는 계약을 체결합니다. - '이것은 그리스가 중고 레오파드 2A4를 도입해서 2A6로 업그레이드 하려는 계획과 일맥상통하는 부분입니다.')

1998년 스페인 정부는 약 19억 유로(1,939.4 million Euros) 예산으로 스페인 방산업체인 Santa Barbara Sistemas를 주계약자로 하는 조건으로 독일로부터 219대의 레오파드 2A6 ex(레오파드 2E)와 구난전차인 레오파드 2ER(Bufalo) 16대, 교육용 레오파드 차량 4대와 사격 조준 시뮬레이터와 잉여부품, 전차병들의 교육 등을 옵션으로 하는 계약을 독일 정부와 체결합니다.

* 처음 30여대는 독일 Krauss-Maffei사가 제작하여 제공하며, 이후 독일의 기술이전으로 스페인의 美제너럴 다이내믹스 산타 바바라 시스테마스사가 라이센스 생산.

레오파드 2E의 최초 인도는 2004년이며 2008년까지 인도가 될 예정입니다.(스페인 레오파드 2E의 첫 공식인도는 2004년 7월 17일 제너럴 다이내믹스 산타바바라 시스테마스(General Dynamics Santa Barbara Sistemas(GD SBS))의 세빌 생산공장(Seville factory)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 2001년 7월 Pizarro, BMR 등을 생산하는 스페인 방산업체인 산타바바라 시스테마스는 미국의 다국적 거대 방산업체인 제너럴 다이내믹스의 랜드 시스템 산하 유럽사업부에 합병이 됩니다.
여기에 맞서 독일의 크라우스 마페이사와 라인메탈사는 레오파드 2E의 신장갑 기술 등의 유출을 막으려고 공동 대응하지만 결국 스페인 정부에 유리한 조건을 내세운 제너럴 다이내믹스에 패배합니다. (http://www.csdr.org/2001Book/schmieder.htm)

레오파드 2E는 2004년 10월 12일 스페인 국경일(Dia de la Hispanidad)날 스페인군의
마드리드 페레이드에서 일반에 공개되었으며, 현재 레오파드 2E는 스페인 육군 제1기갑여단에 배치가 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는 제원입니다. 시간상 번역은 생략합니다.
그리스 레오파드 2A6 HEL과 큰 차이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스페인과 그리스의 협력업체들이 생산하는 전차의 일부 내부장치나 부품들 정도가 다른것으로 보입니다.


Technical Characteristics:

Crew: 4 cash: Gunner, tank commander, Conductor and Shipper

Dimensions:

Length: 9,67 ms Width: 3,75 ms Height: 3 ms Weight: 62.5 tons

in order battle Mobility:

Terminal velocity (wagon): 70 km/h

Relation peso/potencia: 24 CV/tonelada

Maximum range (wagon): 340 km

Superable longitudinal slope Maxima: 60%

Cross-sectional slope Maxima: 30% Superable

Maxima ditch: 3 ms

Superable vertical obstacle: 1,10 ms

Fording capability without preparation: 1,20 ms

Fording capability with preparation: 2,25 ms (4 ms with preparation for deep fording)

Shield: Mecanosoldadas steel plates Shield composed in tower, frontal part of the hull and aprons of the chains Additional shield in the ceiling of the tower

Power plant Motor MTU 12V 873 Ka 501, turbocharger diesel type 12 cylinders in V to 90º Rolled 47,600 cm 3 Maximum power 1,500 CV Transmission Renk HSWL-354, hydromechanical type with reverse gear mechanisms and direction including Automatic change with pair converter and 4 speeds Hydrostatic and mechanical brake of double disc air cooled Train of running and suspension: 7 wheels of running and 4 track support rollers to each side Suspension by means of torsion bars Rotating shock absorbers in each torsion bar and 5 hydraulic tops to each side Armament: Tube of 120 mm Rheinmetall L55. 2 machine guns of 7.62 mm (coaxial and position shipper) MG-3 Cadence 1150 ± 150 dpm Lance artifices of 76 mm Wegmann; 4 batteries of 4 tubes Fire control Fire control with digital computer Integrated system of Control and Control Tube with stabilized electromechanical movement in two axes Viewfinders independent and stabilized in both axes for Tank commander and Gunner Thermal camera in the viewfinder of the Gunner and another independent one for the Tank commander in its viewfinder Complementary equipment Collective system of protection NBQ by overpressure in the camera battle Fire-fighting system in the camera of the motor System antiexplosions in the camera battle Heating Present situation of the Program: It is predicted that to 31 of December of 2005 48 cars have been given to the Army battle; 6 recovery tanks and 4 cars school.

 

 

 

 

 

출처: http://brd3.chosun.com/brd/list.html?tb=BEMIL085

'軍事 資料 綜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나라도 도입한 러시아 무레나(project 1206 "squid")  (0) 2006.01.20
북한군 모습  (0) 2006.01.20
여군/나토  (0) 2006.01.14
대만 여성 사관생도  (0) 2006.01.14
한국의 여군  (0) 2006.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