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想像나래 마당

[스크랩] 코카콜라 변천사

鶴山 徐 仁 2005. 11. 28. 12:18




듣기만 해도 코카-콜라임을 알게 해주는 코카-콜라 슬로건은 1929년 “상쾌한 이 순간(The Pause That Refreshes)”이 가장 오래 지속한 바 있지요. 그 후, 글로벌 광고 슬로건인 “언제나 코카-콜라 (Always Coca-Cola)”는 현재 120편이상이 제작되어 전세계에서 방영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 광고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랑받는 음료로써의 상쾌한 매력을 강조하며, 각각 다른 특성의 소비자와 요구에 잘 맞춘 광고로써 그 명성이 높은데, 초기 광고는 단순하며 소비자들의 코카-콜라에 대한 인지도를 끌어내는데 주력 하였답니다.

그리하여 “코카-콜라… 맛있어요!, 상쾌해요! (Coca-Cola… Delicious! Refreshing!)”같은 슬로건이 담긴 유화로 된 간판들이 음료수 기계에 걸리거나, 쟁반, 달력, 책갈피 등 수많은 형태로 만들어져 판매 장소에서 소비자들이나 상인들에게 주어지곤 하였습니다.

(붉고 굵은 글자 슬로건은 우리나라에서 쓰인 적이 있는 것임)

1886   Drink Coca-Coca 마시자 코카-콜라

1904   Delicious And Refreshing 맛좋고 상쾌한

1917   Three Million A Day 하루에 3백만 잔

1922   Thirst Know No Season. 갈증에는 계절이 없어요

1925   Six Million A Day 하루에 6백만 잔

1927   Around The Corner From Everywhere 지구 곳곳 어디서나

1929   The Pause That Refreshes 상쾌한 이순간

1932   Ice Cold Sunshine 얼음같이 차가운 햇살

1938   The Best Friend Thirst Ever Had 갈증의 가장 친한 친구

1939   Coca-Cola Goes Along 코카-콜라가 함께 가요

1942   The only Thing Like Coca-Cola is Coca-Cola itself. 코카-콜라같은 것은 오직 코카-콜라밖에 없어요

1948   Where There’s Coke there’s Hospitality 코카-콜라가 있는 곳엔 따뜻함이 있어요

1949   Coca-Cola…Along the Highway to Anywhere 코카-콜라.. 어디서나 찾을 수 있어요.

1952   What You Want Is Coke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바로 코카-콜라

1956   Coca-Cola… Makes Good Things Taste Better 코카-콜라…함께 한 다른 것들의 맛까지 훌륭하게 해줘요

1959   Be Really Refreshed 진짜 상쾌해 지세요.

1963   Things Go Better With Coke 코카-콜라와 함께 라면 문제없어요

1969   It’s The Real Thing 상쾌한 그 맛, 코카-콜라

1971   I’d Like To Buy The World A Coke 온 세상에 코카-콜라를 사주고 싶어요

1976   Coke Adds Life 즐거움을 더해주는 그 순간엔, 코카-콜라

1979   Have A Coke And A Smile 코카-콜라와 함께 웃어요

1982   Coke Is It! 코카-콜라, 그것뿐

1986   Coca-Cola … Red, White & You 코카-콜라… 빨강색, 하얀색, 그리고 당신

1990   Can’t Beat The Real Thing 무엇도 이 맛을 대신할 순 없어요

1993   Always Coca-Cola 언제나 코카-콜라

2000   Enjoy Coca-Cola 즐겨요. 코카-콜라

2003   Stop Thinking. Feel It!




 
출처 : 블로그 > 이조알의 時/間/여/행 | 글쓴이 : ejoall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