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자동차 산업은 최악 위기, 귀족 노조는 그래도 파업
입력 : 2017.07.17 03:18
현대자동차 노조가 파업을 가결했다. 18일부터 실제 파업한다면 6년 연속이다. 지금 우리 자동차 산업은 심각한 위기다. 올해 상반기 수출은 132만여 대로 8년 만의 최저이고 상반기 내수 판매량(78만여 대)도 작년에 비해 4% 감소했다. 수출·내수·생산이 모두 줄어드는 '트리플 위기'다. 현대차 역시 작년에 비해 수출은 9.3%, 내수는 1.8% 줄었다. 사드 보복 등의 영향으로 2분기(4~6월) 중국 판매량은 전년 대비 60% 이상 급감했다. 미국 판매량도 작년보다 7.4% 줄었다.
향후 시장 전망이 밝은 것도 아니다. EU는 지난 6일 일본과 경제동반자협정(EPA)에 합의하고 10%이던 일본 자동차 수입 관세를 7년 후 없애기로 했다. 자동차 부품에 부과했던 3~4%의 관세도 없어진다. 한국무역협회는 '우리 자동차의 EU 수출에 부정적 영향이 예상된다'며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다. 중국의 사드 보복은 언제 풀릴지 알 수 없고, 미국은 자동차 부문 무역 불균형을 시정한다며 한·미 FTA 개정을 요구하고 있다.
해당 산업과 자기 회사가 이 지경이라면 근로자들도 위기감을 갖고 경영 상황 타개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상식이다. 그런데 임금 수준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진 현대차 노조가 돈 더 내놓으라고 파업을 한다고 한다. 기본급 인상, 성과급 지급 외에도 정년 65세로 연장, 4차 산업혁명 및 자 동차 산업 발전에 따른 고용 보장까지 요구하고 있다. 아무도 보장해줄 수 없는 것을 보장하라고 한다. 이들이 이러는 것은 매번 파업이 성공했기 때문이다. 회사가 노조에 굴복해 돈을 더 주고 무마한 뒤 그 돈을 차 값에 얹거나 하도급 업체를 쥐어짜 보전해왔다. 이것이 국내 노사 관계 전체에 미친 악영향도 크다. 이대로면 노사 공멸은 말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향후 시장 전망이 밝은 것도 아니다. EU는 지난 6일 일본과 경제동반자협정(EPA)에 합의하고 10%이던 일본 자동차 수입 관세를 7년 후 없애기로 했다. 자동차 부품에 부과했던 3~4%의 관세도 없어진다. 한국무역협회는 '우리 자동차의 EU 수출에 부정적 영향이 예상된다'며 대응책 마련을 촉구했다. 중국의 사드 보복은 언제 풀릴지 알 수 없고, 미국은 자동차 부문 무역 불균형을 시정한다며 한·미 FTA 개정을 요구하고 있다.
해당 산업과 자기 회사가 이 지경이라면 근로자들도 위기감을 갖고 경영 상황 타개를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상식이다. 그런데 임금 수준이 높은 것으로 잘 알려진 현대차 노조가 돈 더 내놓으라고 파업을 한다고 한다. 기본급 인상, 성과급 지급 외에도 정년 65세로 연장, 4차 산업혁명 및 자 동차 산업 발전에 따른 고용 보장까지 요구하고 있다. 아무도 보장해줄 수 없는 것을 보장하라고 한다. 이들이 이러는 것은 매번 파업이 성공했기 때문이다. 회사가 노조에 굴복해 돈을 더 주고 무마한 뒤 그 돈을 차 값에 얹거나 하도급 업체를 쥐어짜 보전해왔다. 이것이 국내 노사 관계 전체에 미친 악영향도 크다. 이대로면 노사 공멸은 말로 끝나지 않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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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7/07/16/2017071601691.html
鶴山 ;
우리 국민들의 삶을 지탱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었던, 3 대 주요 산업 분야인 조선, 자동차, 전자 가운데, 이미 조선은 백기를 들었고, 자동차 분야도 강성 귀족노조의 행태로 보건데 머지 않아 자승자박의 길을 걸어갈 것이라고 여겨진다. 곧, 곡소리가 날 것이다.
글새, 전자 분야 또한, 그 중심에 서 있는 기업을 현 문재인 종북 좌파 정부가 스스로 몰락시키고자 갖 가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동원하고 있는 터이고, 중국의 추세를 본다면, 얼마나 잘 지탱하게 될 것인지 미래를 장담할 수가 없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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