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조선일보 NEWSPRESSO] 알프스에 산산조각… 독일 항공사상 최악의 참사

鶴山 徐 仁 2015. 3. 25. 19:22
chosunspresso

 

2015.03.25

알프스에 산산조각… 독일 항공사상 최악의 참사

프랑스 남서부 알프스 산악지대에 추락한 독일 항공사 저먼윙스의 에어버스(A320) 여객기(4U9525편)는 승객 144명과 승무원 6명을 태우고 24일 오전 9시 55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출발해 오전 11시 55분 독일 뒤셀도르프에 도착할 예정이었습니다. 탑승객 대부분은 스페인에서 휴가를 보낸 독일인이었으며, 그중에는 수학여행을 갔던 독일 10대 학생 16명도 포함돼 있었다고 합니다.
北 "천안함은 미군 잠수함과 충돌한 것"

“천안호 침몰사건은 철두철미 미국의 치밀한 정치군사적 이해타산으로부터 고안되고 실행된 모략극·날조극” 북한이 천안함 폭침 5주기를 하루 앞둔 25일 “천안함은 미군 잠수함과 충돌해 침몰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사드 2개 포대 있으면 남한 대부분 지역 방어 가능"

북한이 최대 사거리 1000㎞가량인 중거리 탄도미사일 공격(1발 기준)을 할 경우 사드(고고도미사일 방어 체계) 2개 포대가 있으면 남한 대부분 지역을 방어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드 제조업체인 미 록히드마틴사는 지난 2013년 우리 공군의 공개 및 비공개 세미나에서 이 같은 내용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설명했습니다.
“학생 취업능력 키워주는 게 대학의 의무”

“대학이 제공하는 교육이 지금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인가를 대학 스스로 끊임없이 돌아봐야 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현실에 맞게 대학 교육을 개혁해 나가야 하지요.” 최근 한국을 방문한 미국 인디애나 대학교의 마이클 맥로비(McRobbie·65) 총장이 한국 대학에 일침을 가했습니다.

섹션 TODAY
이재용, 가족 셀카 보여주며 “갤S6 화질 좋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이날 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삼성전자의 새 스마트폰 ‘갤럭시S6 엣지’를 꺼내 보이며 만족감을 드러냈습니다. 이 부회장은 딸과 어머니인 홍라희 삼성미술관 리움 관장과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주며 “카메라 화질이 참 좋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의자없는 책상 열풍…한국도 '스탠딩 워크'

최근 의자 없이 책상에 서서 일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고 합니다. 아무리 좋은 의자에 앉아도, 앉아서 일하는 것보다 서서 일하는 편이 척추와 신체 건강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서서 일하는 책상 매출은 빠르게 느는 추세라고 하네요.

4월 재보선 앞두고 국회의원회관 목욕탕에선 무슨 일이?

“광주에서 천정배가 당선되는 거 아냐?”(여당 의원) “그래도 민주당이지”(야당 의원)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지하 1층엔 의원 전용 목욕탕이 있습니다. 이곳은 의원들의 사랑방 같은 곳인데요, 한 국회 관계자는 “여야(與野) 의원들은 주로 이른 아침에 이곳에서 운동도 하고 목욕도 하면서 이런저런 얘기를 주고받는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 간 국회특위 의원들 "사병 월급 터무니없어"

최근 국회 병영문화 혁신특위 활동의 목적으로 이스라엘 일선 부대를 방문했던 새누리당 정병국ㆍ신의진ㆍ김용남 의원은 생각보다 낙후된 부대 시설을 보고 깜짝 놀랐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1990년대 수준의 내무실 모습은 흡사 야외 훈련 중인 부대의 이동 막사를 연상케 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