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一般的인 news

[조선일보 NEWSPRESSO] 올 수능, 작년보다 어려워진다

鶴山 徐 仁 2015. 3. 18. 16:18
chosunspresso

 

2015.03.18

올 수능, 작년보다 어려워진다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은 만점자가 속출했던 지난해 수능보다는 어려워질 전망입니다. 또 영어 시험은 EBS 교재에서 지문을 그대로 옮겨 출제하던 종전의 방식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結婚 늦춘 이모·삼촌 "난 조카밖에 몰라"

경제력을 갖춘 이모, 고모, 삼촌들이 조카를 위해 값비싼 선물들을 과감하게 구매하는 '조카 바보'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2년만에 만난 朴·文, 경제현안 터놓다"

지난 대선 이후 27개월 만에 국정 현안을 놓고 처음으로 박 대통령과 문 대표가 만났습니다. 이날 회동을 통해 공무원연금 개혁 등을 두고 큰 방향에서 공감대를 이루었다 합니다.
방한 中 차관보 나경원에 '미인' 발언…외교적 결례 논란

류젠차오 중국 외교부 부장조리(차관보급)가 나경원 국회 외교통일위원장과의 면담 자리에서 나 위원장에게 ‘미인’이라고 한 공개 발언이 외교적 결례가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섹션 TODAY
100배 빠른 3D 프린터

영화 '터미네이터 2'에는 액체 금속이 로봇으로 변하는 장면을 기억하시나요. 미국 과학자들이 영화에서처럼 액체에서 바로 입체 형상을 만들어내는 혁신적인 3D(입체) 프린터를 개발했다고 합니다.
'선택의 스트레스' 끝… 알아서 골라드립니다

수많은 TV와 인터넷 매체, 상품 정보들이 지나칠 정도로 넘쳐나면서, 꼭 필요한 콘텐츠를 놓치지 않으려는 사람들을 위한 '큐레이션 서비스'가 요즘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北, 지금까지 외국인 20만명 납치

마르주키 다루스만 유엔 북한인권특별보고관은 16일 "북한은 1950년부터 어린이를 포함해 20만명이 넘는 외국인을 납치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전임자들과는 달랐던 이병호 국정원장 후보자의 5.16 평가

16일 열린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이병호 국가정보원장 후보자는 5·16에 대해 “법률적·학술적으로 쿠데타라는 정의에 동의한다”고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