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넷향기] 이영권 박사의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의 변화는 미래에 대한 변화의 씨앗"

鶴山 徐 仁 2013. 10. 31. 11:36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의 변화는 미래에 대한 변화의 씨앗

 

이영권

많은 사람이 자기가 하던 일을 바꾸고 좀 더 다른 방향으로 성공하고 싶은데 잘 안되는 분들을 자주 접하게 됩니다. 왜 그런지 분석을 해보면 대게 잘못하고 계신 실수의 범위가 다음과 같이 정리됩니다.
자기가 하던 습관대로 그대로 하려고 하는 것을 관성의 법칙이라고 합니다.
늘 일어나던 시간에 일어나고 사람을 대하던 습관대로 대하고 먹고 싶은 대로 먹고 즐기고 싶은대로 즐기던 사람이 하던 것을 똑같이 하면서 좀 더 다른 길에서 성공하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으면 당연히 안 됩니다.

제가 가끔 비유하는 거지만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데 열차가 세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지금도 가는 역마다 서는 무궁화를 타면 서울에서 부산까지 5시간 40분 정도 걸립니다.
새마을호가 4시간 40분 정도 걸리고 KTX를 타면 2시간 17분 정도 만에 부산에 도착합니다.
어떤 사람이 세 가지 기차 중에서 어떤 것을 타고 가는지도 모르고 열심히 가다가 더 빨리 가고 싶은데 이상하게 내가 탄 열차가 느리다는 생각에 가다가 선 역에서 역무원에게 물어봤습니다.
"내가 탄 기차가 뭐길래 난 자꾸만 서고 다른 기차가 나를 추월해서 지나갑니까?"
그랬더니 역무원이 "당신이 타고 있는 기차는 부산을 매 정거장 서고 가는 무궁화 열차입니다."
'그럼 내가 무궁화 열차를 탔으니 부산에 5시간 40분 만에 도착하겠네. 난 부산을 빨리 가고 싶은데….'라고 생각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당연히 다음 역에서 내려서 새마을호나 KTX로 갈아타야 하지 않습니까?
그런데 미련한 곰 같은 사람은 다시 자기가 타고 왔던 무궁화에 올라타서 열심히 1호 차량에서 10호 차량까지 뜁니다.
'더 크게 성공하자 더 크게 성공하자'를 외치며 자기가 하던 방식으로 가면서 좀 더 큰 성공을 바란다면 이게 가능한 얘기입니까?
아마 제 짧은 얘기를 들으시면서 여러분들은 속으로 '당연히 안되지.'하고 생각을 하실 겁니다.
그러면서도 많은 사람은 자기가 하던 사고방식대로 자기가 하던 행동양식을 가지고 더 큰 성공을 하겠다고 하니 그게 가능성이 있겠냐고 제가 질문을 하면 확연히 깨닫게 될 것입니다.
'아이고 안 되겠구나!' 그렇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이 하시던 방법으로 좀 더 큰 성공을 하겠다 하면 거의 불가능한 얘기를 하는 겁니다.
지금 하시던 방식에서 새롭게 좀 더 성공하고, 더 크게 성공하고 싶으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이 지금까지 세상을 쳐다보던 사고방식을 바꾸고 행동양식을 바꾸지 않으면 똑같이 Input이 들어갔을 때 Output은 절대로 바뀌지 않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람이 똑같이 하던 일을 계속 하면서 자기가 인생을 바꿔보겠다고 하니까 이게 공염불(空念佛)에 지나지 않더라 하는 겁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리려는 키포인트는 지금 현재 살고 계시는 상태보다 나은 인생을 살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여러분 스스로 가지고 계시는 사고방식과 행동양식 즉 습관을 바꾸는 노력을 반드시 하시지 않으면 5년, 10년 뒤에는 오늘날 여러분이 살고 있는 방식에 연장 선상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만약에 여러분이 5년, 10년 뒤에 훨씬 나은 삶을 살고 싶으시다면 지금 하고 계시는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을 과감하게 바꾸셔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노력을 하셔야만 가능합니다. 사고방식과 행동양식의 변화는 바로 미래에 대한 변화의 씨앗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