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예수의 좋은 일꾼(9)] 김진홍의 아침묵상

鶴山 徐 仁 2012. 3. 5. 11:55

title

예수의 좋은 일꾼(9)

2012-3-5

요한복음 10장을 일컬어 목자장(牧者章)이라 일컫는다. 10장에서 3가지 종류의 목자를 일러 준다. 이들 3가지 종류의 목자들을 3가지 종류의 지도자라 생각해도 좋겠고 3가지 종류의 일꾼이라 표현해도 좋을 듯 싶다.

첫째는 절도와 강도같은 목자이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문을 통하여 양의 우리에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와 강도요 문으로 들어가는 이는 양의 목자라”(요한복음 10장 1,2절)

불행하게도 목사들 중에서도 절도와 강도같은 목사들이 있다. 하나님의 백성들인 양무리를 수탈하고 이용하고 괴롭히는 목사들이다. 이런 일꾼들은 이름만 예수님의 일꾼이지 실상은 예수님을 대적하는 모리배에 준하는 일꾼들이다.

둘째는 삯꾼 목자이다.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들을 물어 가고 또 해치느니라"(요한복음 10장 12절)

삯꾼 목사는 목사직이 직업이 되어 자신의 생계수단으로 혹은 입신의 수단으로 목사 노릇을 하고 있는 일꾼들이다. 안타깝게도 지금 한국교회의 목사들 중에 다수가 이 부류에 속하는 일꾼들이 아닐까 여겨진다.

셋째는 선한 목자 이다.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느니라."(요한복음 10장 11절)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까지 기꺼이 버리는 목자이다. 선한 목자의 기준은 예수님 자신이다. 예수의 좋은 일꾼은 예수를 본받아 하나님의 양들인 신도들을 위하여 희생하고, 손해보고 자신을 기꺼이 버릴 수 있는 일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