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ree Opinion

나그네를 대접하라.(2)

鶴山 徐 仁 2010. 11. 6. 21:49

'Free Opin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나그네를 대접하라.(2)

지난 글에서 우리 한국이 지난 반세기 동안에 우리 자신들도 미처 모르는 사이에 하나님의 법 두 가지를 지켰기에 그 복으로 오늘 이만큼이나마 누리고 살게 되었음을 지적하였다. 그 두 가지 법 중에 첫째는 “나그네를 대접하라”는 하나님의 명령대로 북한 피난민 나그네들을 남한 좁은 땅에 받아들여 함께 지났다. 이것이 훗날에 남한의 경제가 비약적으로 발전하는 일에 기틀의 하나가 되었다.

그런 점에서 지금 이 땅에 와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을 정성으로 대접할 필요가 있다. 지금 남한에는 이삼십 만에 이르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일하고 있다. 그들을 잘 대우하는 일이 “나그네를 대접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실행하는 일이 되기도 한다. 그리고 동남아시아의 여러 나라 신부들이 한국에 결혼하여 온 경우도 많다. 교회는 물론이려니와 국민 전체가 그들을 정성으로 돌보는 일이 우리나라가 복 받고 잘 사는 길이 된다.

그것이 성경이 일러 주는 하나님의 법이다. 출애굽기에서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이르시기를 너희들이 애굽 땅에서 종살이 하던 때를 기억하여 너희와 함께 사는 나그네들을 잘 대접하라 이르셨다. 우리도 마찬가지이다 일본의 종살이 하던 때가 있었고 해방 이후에도 가난하여 세계 각지에 흩어져 품팔이 하던 때가 있었다. 그때를 생각하며 이 땅에 와서 고생하고 있는 가난한 나라들의 노동자들과 여인들을 정성으로 돌보는 일이 중요하다. 그렇게 하는 것이 하나님의 명령을 국가적으로 실천하는 일이 된다. 그리고 우리나라 전체가 하나님이 약속하신 복을 받는 지름길이 되기도 한다.

 

 

토지는 여호와의 것이니라.(4)  (0) 2010.11.07
토지는 여호와의 것이니라.(2)  (0) 2010.11.06
호소력을 끌어내는 방법/ 신상훈  (0) 2010.11.06
나그네를 대접하라.  (0) 2010.11.03
‘경부대동맥’ 18년만에 위용… 하루 62만명 실어나른다   (0) 2010.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