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나의 기도를 통해

鶴山 徐 仁 2010. 10. 12. 17:10



나의 기도를 통해


중보기도의 힘은 매우 강하며
중보기도는 기도에서 반드시 필요하다.
중보기도는 하나님이 하실 일에 대한
우리의 사랑과 믿음이 깊어지게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축복과 구원을 줄 수 있다.

-앤드류 머레이의 ‘기도 응답의 비밀’ 중에서-

중보기도는 자기 자신을 가장 사랑할 수밖에 없는
우리의 이기심을 녹여
다른 이의 삶을 어루만지는 사랑의 기쁨을 알게 합니다.
내 것을 구하는 것에 앞서
형제의 아픔이 낫기를 간구하고
내 소원을 아뢰는 것보다
사랑하는 이의 소원이 이루어지기를 소망하는 기도.
중보기도는 하나님의 마음을 움직이는 강력한 힘이자
우리 자신을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됩니다.
이제, 우리의 기도를 통해 세상의 빛이 더해지고
형제자매의 마음 가운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기를 간구하십시오.
스스로 믿음의 중보자가 될 때
우리의 삶 또한 빛 가운데 거하게 될 것입니다.




공전의 아름다움
저는 그림자입니다.
빛으로 인해 저의 존재는 비로소 드러납니다.

빛이 있는 곳에 저도 항상 같이 있습니다.

공존의 아름다움..

주님의 빛을 반사함으로..
나의 삶이 더불어 아름답게 드러납니다.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 있었나니 (요한복음 1: 9)
글쓴이 : 이선영 이화여대 신학대학원 졸업
호산나 “Good Journal Photo Essay” 연재
“일산에서 그림그리는 사람들” 전시회(2009. 10. 16 ~ 11. 16)
우리의 소원 - 빌2:12-18
12. ○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뿐 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14.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15.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16. 생명의 말씀을 밝혀 나의 달음질이 헛되지 아니하고 수고도 헛되지 아니함으로 그리스도의 날에 내가 자랑할 것이 있게 하려 함이라
17. 만일 너희 믿음의 제물과 섬김 위에 내가 나를 전제로 드릴지라도 나는 기뻐하고 너희 무리와 함께 기뻐하리니
18. 이와 같이 너희도 기뻐하고 나와 함께 기뻐하라
누가 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일까요? 인생을 살아가며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구원의 문제를 해결한 사람, 지금 죽어도 천국에서 영원한 생명을 누릴 수 있는 사람입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아무리 많은 재물과 명예와 권세를 누리고 살아도 구원받지 못하고 살아가는 삶이라면 허무하고 불행한 인생을 살아가는 자입니다. 예수님을 개인적으로 구주로 영접한 자는 누구든지 하나님의 자녀의 신분을 확보하게 됩니다(요1:12). 자녀된 자에게 주어진 축복은 구원이지요. 우리가 받은 구원은 세가지 차원에서 이루어집니다.

과거의 구원을 이루기 위해서는 다른 어떤 조건도 필요 없습니다.
나의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죽으신 예수그리스도를 믿기만 하면 하나님의 은혜로 주어지는 것입니다. 그 분이 하신 일을 받아들이기만 하면 되는 것입니다(요5:24). 그러나 현재적 구원은 매일 매일의 삶중에서 구원을 이루어 가는 것입니다. 즉 오늘을 살아가면서 죄의 유혹으로부터, 나쁜 습관과 모든 환난으로부터의 구원입니다. 신앙생활은 오늘이 중요합니다. 아무리 신앙경륜과 직분과 열심히 있어도 오늘 현세적으로 구원을 맛보며 살아가지 못한다면 신앙생활에 무슨 기쁨이 있겠습니까?

오늘의 구원을 이루어 가기 위하여 어떤 삶을 살아가야 할까요.
하나님은 우리의 일거수일투족을 다 아십니다. 그러므로 사람을 의식하지 말고 하나님앞에서 두렵고 떨림으로 진실하게 살아가야 합니다(12). 진실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기에 아무것도 아닙니다. 진실함이 없는 사랑은 사랑이 아닙니다. 진실이 행복의 시작입니다. 나무의 근본은 뿌리요, 건물의 근본은 기초인 것처럼 진실이 행복의 근본입니다. 진실함으로 하나님의 뜻에 복종하며 두렵고 떨림으로 살아가야 합니다.

또한 우리는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며 살아가야 합니다(13).
그 분의 소원을 적극적으로 이루어 가기 위해서는 하나님의 뜻을 분명하게 헤아려야 합니다. 나를 향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계획과 뜻이 있다는 사실을 믿으시나요? 이 사실을 믿고 살아가는 삶이 사명적인 삶이요, 그 분께 영광 돌리는 삶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소원을 우리안에 두시고 그 소원대로 우리 가운데서 일하고 계십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엉뚱하게 다른 일만을 위해 살아간다면 미련한 삶이요, 허송세월일 뿐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의도대로 우리를 이끌어 가실 것입니다. 그 분의 고집을 누가 당하겠습니까? 하나님의 소원을 가슴에 품고 살아가는 사람들을 쓰십니다. 그리고 이런 소원과 꿈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은 시시한 일에 매이고 섭섭해 하지 않습니다(14). 주님이 기뻐하시는 소원을 이루기 위해 원망하고 시비하고 그럴 여유가 없는 것입니다. 오직 주님 앞에 서는 날 자랑할 것이 있도록 살아가야 합니다(16).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보람되며 주님이 기뻐하는 행복한 삶은 생명을 살리고 섬기며 사는 삶입니다.

(적용)
- 예수님을 영접하셨나요?. 구원의 문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 원망과 시비꺼리가 무엇인지 생각하며 벗어 버릴 수 있도록 기도하십시오.
- 주님이 주신 아름다운 소원을 이루어 가기 위하여 성령의 도움을 간구하십시오.

(기도)
주님, 선택하시고 자녀 삼아주심을 감사합니다. 이제 자녀답게 기뻐하고 감사하며 복음을 위해 살아가게 하시옵소서.
글쓴이 : 윤영대 총신대학교 대학원 석사
미국 Reformed Theological Seminary 실천신학 박사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 교수
행복누리교회(서울 잠실 소재) 담임목사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월절(2)  (0) 2010.10.14
인내 끝에 오는 은혜  (0) 2010.10.13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②  (0) 2010.10.12
나는 스스로 있는 자니라 ①  (0) 2010.10.11
생명선  (0) 2010.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