鶴山의 草幕舍廊房

Faith - Hymn

기도 ②

鶴山 徐 仁 2010. 9. 9. 15:40

 
   
   
  서정후님께 드립니다.
     
기도 ②

인생만사에 법칙이 있듯이 기도에도 법칙이 있다. 그 법칙에 합하게 기도드릴 때에 기도의 응답을 받게 되고 기도 생활이 날로 깊어져 간다. 그러나 그 법칙에서 벗어나 기도를 드리게 될 때 끝내는 지치게 되고 기도생활을 포기하게 되기도 한다. 어제 글에서 기도의 법칙의 두 가지를 적었다. 첫째는 기도는 하나님이 우리를 대신하여 무엇인가를 해 주시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스스로 할 수 있도록 하나님이 도와주시는 것이란 법칙이다. 둘째는 기도는 상황을 바꾸어 주시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 맞서서 극복하여 나갈 수 있는 사람을 바꿔주시는 것이란 법칙이다.


기도의 법칙의 세 번째는 기도는 도피가 아니라 정복이라는 법칙이다.


기도는 우리가 직면하는 어려운 처지에서 피하게 하여 주는 것이 아니다. 기도는 우리가 부딛히는 어려운 처지에 직면하여 이를 극복하고 정복하게 하여 주는 것이다.
예를 들어 우리가 몹시 곤란한 처지에 이르러 있다 하자. 그때 신뢰할만한 친구를 찾아가 마음을 열고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누는 중에 격려를 받고 용기를 얻게 된다. 그리고는 제 자리로 돌아온다. 제 자리에는 전에 있던 문제가 그대로 있다. 그러나 그 친구와 만나 격려를 받고 용기를 얻게 된 후인 지금에는 같은 상황이지만 이제는 위축되지를 않고 스스로 극복하여 나가게 된다.


그래서 기도는 어려운 상황에서 도피처를 제공하여 주는 것이 아니라, 그 상황에 정면으로 마주하여 극복하여 나가게 하고 정복하여 나가게 하는 힘, 그리고 그 상황을 견디게 하는 힘을 제공하여 준다. 그것이 기도의 법칙이다.

'Faith - Hymn'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도 ④  (0) 2010.09.09
기도 ③  (0) 2010.09.09
기도 ①  (0) 2010.09.09
잇사갈 지파  (0) 2010.09.02
닮아가는 사랑  (0) 2010.09.02